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8.17 17:19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소울 2' 1주년 기념 코멘터리 영상.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소울 2' 1주년 기념 코멘터리 영상. (사진제공=엔씨소프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엔씨소프트가 17일 자사의 멀티 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소울 2'의 1주년을 기념해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엔씨는 로드맵의 키워드를 '변화', '콘텐츠', '액션', '클래스' 네 가지로 설정하고 변화와 콘텐츠를 소개했다.

우선 필드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획득 방식을 다양화한다. 유저가 원하는 아이템과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을 연결해 필드 플레이를 거치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신규 업데이트 콘텐츠로 신규 필드 '용린사막', 월드 던전 '공덕의 심판소', 1인 던전 '무원의 탑', '신규 파티 던전', '귀혼' 이벤트 등을 제시했다. 블소2의 액션을 강화하기 위해 신규 액션 무공 '회피', '신규 소울' 및 '수호령' 등도 추가한다. 수호령의 활용도를 높이고 스탯을 강화할 수 있는 '수호령 성장 시스템', 수호령 컬렉션에 아이템 파밍 기능을 더한 '수호령 탐험대 시스템(가칭)'도 준비하고 있다.

엔씨는 블소2 1주년 업데이터에 맞춰 오는 24일 이용자에게 '클래스 체인지'를 공개한다. 현재 사용 중인 무기, 장비, 무공을 원하는 클래스의 동일한 등급으로 변경할 수 있다. 강화에 실패했던 장비를 되살릴 수 있는 '장비 강화 복구권'을 오는 10월 중 지급할 예정이다.

블소2는 1주년 기념 업데이트 'REBORN'의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유저는 오는 24일부터 신규 월드 '노이', '클래스 체인지' 등의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1주년 기념으로 모든 유저에게 제공하는 'TJ's PRESENT' 3종도 순차적으로 접할 수 있다.

신준호 엔씨 개발PD는 "출시 이후 불편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편의성 업데이트를 수시로 진행해왔다"며 "유저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신규·복귀·기존 유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업데이트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가 공개한 '블레이드&소울'의 신규 고대 던전 '흑룡교 변이연구소'.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공개한 '블레이드&소울'의 신규 고대 던전 '흑룡교 변이연구소'.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는 또 다른 PC 온라인 MMORPG '블레이드&소울'의 신규 고대 던전 '흑룡교 변이연구소'도 공개했다. 

흑룡교 변이연구소는 수감 중에 사라진 청연과 청설의 행방을 쫓아 도착하는 던전 콘텐츠다. 유저는 탁기를 두른 변이체를 처치하고, 보스 몬스터인 '독설'과 '악연'을 동시에 공략해야 한다.  

블소는 업데이트 기념으로 '소울의 정석 챕터2' 이벤트를 진행한다. 흑룡교 변이연구소를 포함해 공략 팁을 이벤트 참여 게시판에 작성한 후 '베스트 공략상'·'센스상' 등으로 뽑히면 '소울의 정석 챕터2 일타 환단'·'소울의 정석 센스 환단'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소울패스 천목 시즌3' 이벤트도 열린다. 유저는 오는 9월 14일까지 게임 내 '소울 패스'의 미션을 완수하고, 획득한 점수에 따라 '섬광의 휘석 상자'·'홍문 육성 보석 교환권'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환영무기 대방출' 프로모션도 유저를 맞이한다. 유저는 9월 14일까지 게임 내 신석샵에서 '환영 무기 교환권'을 500신석에 구매할 수 있다. 교환권으로 각 직업에 맞는 환영 무기를 교환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