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8.18 13:29

클래스101 '국비지원 과정'·더핑크퐁컴퍼니 '구글 포 코리아' 참가·영림원소프트랩 'ERP 고도화'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8일 IT업계에서는 네트워크 관리 역량 강화, 교육 서비스 출시, 독립운동가 후손 지원,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수강생 모집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SK텔레콤이 유·무선 통합허브장비를 상용화해 네트워크 관리 역량을 높였고 KT가 초등생 대상의 라이브 교육 서비스 '크루디'를 출시한다. LG유플러스와 국가보훈처가 SNS 캠페인으로 모은 기부금을 독립운동가 후손들에게 전달했으며, 클래스101이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수강생 모집에 나선다. 더핑크퐁컴퍼니가 '제2회 구글 포 코리아'에 참가했고 영림원소프트랩은 부산시설공단의 ERP 고도화 작업을 마쳤다. 

(사진제공=SK텔레콤)
(사진제공=SK텔레콤)

◆SKT, 유·무선 통합허브장비 상용화로 네트워크 관리 역량 강화

SK텔레콤이 이동통신망 프론트홀에 적용하는 유·무선 통합허브장비를 상용화해 네트워크 관리 역량을 강화했다.

SKT가 상용화한 유·무선 통합허브장비는 프론트홀 라우터의 일종으로, 하나의 장비로 5G·4G·유선 인터넷 등 여러 종류의 서비스에 쓰이는 광 회선을 효율적으로 관리·제어한다. SKT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관련 기술에 대한 검증을 진행해왔으며, 올해 SK브로드밴드와 함께 5G·LTE 프론트홀 및 이더넷 기반 유선 인터넷 서비스에 유무선 통합 허브를 적용하는 테스트를 거쳐 상용화를 완료했다. SKT는 향후 무선 서비스와 B2B, B2C 대상 인터넷 서비스를 종합 제공해야 하는 지역을 중심으로 유무선 통합 허브를 확대 구축·운용해 인공지능(AI) 서비스 업체로 거듭날 계획이다.

(사진제공=KT)
(사진제공=KT)

◆KT, 초등생 대상의 라이브 교육 서비스 '크루디' 출시

KT가 초등생 대상의 라이브 교육 서비스 '크루디'를 선보인다.

크루디는 그룹을 의미하는 '크루'와 학습을 의미하는 '스터디'의 합성어로, 선생님과 학생들이 하나의 모임 형태로 함께 배우고 참여하는 실시간 온라인 교육 서비스다. 크루디는 실시간 수업을 진행하며 선생님과 학생들이 의견을 공유할 수 있도록 장려한다. KT는 ABC(AI·Big data·Cloud) 기술 역량을 활용해 안정적으로 플랫폼을 운영하고, 자체 선발∙검증 프로세스를 개발해 전문 교사를 확보한다. 서비스 주요 기능은 실시간 수업 및 예∙복습, 인공지능(AI) 학습 모니터링, 인공지능 기반 매칭∙추천, 맞춤 피드백 등이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국가보훈처, 독립운동가 후손에게 '기부금' 전달

LG유플러스와 국가보훈처가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SNS 캠페인으로 조성한 기부금을 독립운동가의 후손들에게 전달했다.

기부금을 받은 이들은 하와이 독립운동가의 후손들로, LG유플러스와 국가보훈처는 캠페인을 통해 조성한 기부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세 후손은 2023년이 한국인의 하와이 이민 120주년인 만큼, 사단법인 따뜻한동행과 한인미주재단 하와이를 통해 기부금이 독립유공자 후손지원사업에 쓰일 수 있도록 쾌척하기로 했다. 기부금 전달식은 LG유플러스가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아 지난 11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 SNS 캠페인 '당연하지 않은 일상, Never Forget'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LG유플러스는 광복을 위해 헌신했으나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고, 그들이 없었다면 지금 우리의 일상이 결코 당연하지 않음을 기억하자는 취지로 2020년 캠페인을 기획했다. 올해로 3년째 진행하고 있으며, SNS로 진행하며 누적 800만건 이상의 시청 횟수와 14만건 이상의 자발적 참여를 기록했다.

(사진제공=클래스101)
(사진제공=클래스101)

◆클래스101,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수강생 모집

클래스101이 하반기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프로그램에 참여해 2023년 7월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클래스101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사업자로 선정되며 디지털 직무 과정을 제공하게 됐다. 그동안 부족했던 직무 과정을 중점적으로 개발하려는 하반기 프로그램의 취지에 따라 기존 메타버스 산업 관련 클래스 외 6개의 신규 훈련 과정을 추가, 총 14개의 클래스를 공개한다. 새롭게 추가된 직무 과정은 3D 모델링과 2D 애니메이션, 인공지능(AI) 개발 등이다. 디지털 분야의 전문 과정이지만 게임 개발 및 메타버스, 캐릭터 디자인, 3D 프로그램 등에 관심 있는 비전공자도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하반기부터는 디지털 기초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참여 대상의 제한을 폐지하고,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훈련 대상자 범위를 확대한다.

(사진제공=더핑크퐁컴퍼니)
(사진제공=더핑크퐁컴퍼니)

◆더핑크퐁컴퍼니, '제2회 구글 포 코리아' 참여

더핑크퐁컴퍼니가 구글코리아의 주최 하에 열린 '제2회 구글 포 코리아'에 참여, 글로벌 성공 전략 및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글로벌 성공 전략을 공유하는 파트너 기업으로 행사에 함께했다. 더핑크퐁컴퍼니 이승규 부사장 겸 공동창업자는 발표 연사로서 '전 세계 구독자 1억명을 만난 아기상어'를 주제로 유튜브 진출 배경과 성공 노하우,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펼쳐 나갈 향후 계획을 소개했다. 글로벌 경제분석기관 옥스퍼드 이코노믹스가 행사에서 발표한 '한국의 기회를 위한 플랫폼: 한국 내 유튜브의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영향력 평가' 보고서는 더핑크퐁컴퍼니를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소개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전 세계 247개국에서 유튜브 누적 조회수 600억뷰를 기록했다. 지난 1월에는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가 단일 영상으로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를 넘어, 세계 최초로 100억뷰를 달성했다.

(사진제공=영림원소프트랩)
(사진제공=영림원소프트랩)

◆영림원소프트랩, 부산시설공단 'ERP 고도화' 작업 완료

영림원소프트랩이 부산시설공단의 ERP 고도화 작업을 완료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ERP 패키지 고도화 작업으로, 공단이 광안대교·어린이대공원·태종대유원지·터널 및 지하차도 등 총 28개의 주요 시설물을 더욱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업무 환경을 개선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