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8.22 14:40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2일 게임업계에서는 이벤트, BI 공개, 대회 성료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서 '밤하늘에 수놓은 별자리' 이벤트를 실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에버소울'의 BI를 확정 짓고 신규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크래프톤이 '2022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 인비테이셔널(PMWI)'을 성황리에 마쳤다.

(사진제공=넷마블)

◆클럽 엠스타, '밤하늘에 수놓은 별자리' 이벤트

넷마블이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서 '밤하늘에 수놓은 별자리' 이벤트를 실시한다.

별자리 모드 40회 플레이 시 '리틀포켓박스'와 '망원경 아이템'을, 댄스배틀 클래식 모드 40회 플레이 시 '캡슐머신-펫'과 '솔플의 즐거움 아이템'을, 마법걸기 30회 달성 시 '[마법걸기] 20캔디'와 '별의파편-8월'을 각각 증정하는 '별밤의 스페셜 미션' 이벤트를 개최한다. 오는 9월 1일까지 스페셜 애니멀 젬+ 작물 획득 시 '밤바다 유리병 의자 선택박스'를 지급하는 '특별한 작물 획득' 이벤트와 5일 연속 1시간 이상 접속 시 '해변의 여인 럭키박스'를 선물하는 ‘매일매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겜, '에버소울' BI공개

카카오게임즈가 '에버소울'의 BI를 확정 짓고 신규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에버소울은 나인아크가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글로벌 신작이다. '에버소울'은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영원불멸의 영혼'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BI는 게임의 전체적인 그래픽에 어울리는 신비로움을 표현했고 '에버소울'의 세계관과 여러 특성을 관통하는 부드럽고 감성적인 분위기를 담았다. 공개된 일러스트는 정령들의 세계에 침략한 적들과 맞서는 도중 방주가 등장하고 주인공인 구원자와 정령들의 첫 만남이 이루어지게 되는 직전의 순간을 묘사하고 있으며, 게임의 서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됨을 알리는 내용을 담고 있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PMWI' 성료

크래프톤이 '2022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 인비테이셔널(PMWI)'을 성황리에 마쳤다.

2022 PMWI는 전세계 각 지역별 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한 18개팀이 참가해 올 상반기 세계 최강의 팀을 가린 대회로, 지난 11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총 300만 달러의 상금을 두고 진행됐다. 대회는 사우디 e스포츠 연맹이 주최하는 e스포츠 축제 '게이머스 에이트'와 연계되어 사우디아라비아의 수도인 리야드에서 3년 만에 오프라인 유관중 대회로 펼쳐졌다. 1주차에 열린 메인 토너먼트를 비롯해 2주차에 열린 번외 토너먼트 '애프터파티 쇼다운'까지 모두 태국의 뱀파이어 이스포츠가 우승을 거두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뱀파이어 이스포츠는 토너먼트별 우승 상금까지 모두 획득해 약 70만달러의 총 상금을 차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