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8.23 13:44

베스핀글로벌 '오프라인 세미나'·이스트소프트-KAIST '인턴십'·카카오픽코마 '2분기 실적' 공개·SK브로드밴드 '잼펜'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3일 IT업계에서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시작, 삼성 갤럭시 'Z폴드4·플립4' 고객용 이벤트, 리포트 발표, 오프라인 세미나 개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SK텔레콤이 5G 특화 서비스 분야의 우수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트루 이노베이션'을 시작하고 윌라가 삼성 갤럭시 'Z폴드4·플립4'를 구매·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연다. 틱톡과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이 'APAC에 1조 달러 가치 창출의 기회를 만들어 줄 쇼퍼테인먼트' 리포트를 발표했으며, 베스핀글로벌이 스타트업을 위한 오프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스트소프트와 한국과학기술원(KAIST) 수리과학과가 실무형 인공지능(AI) 인재를 양성하는 인턴십을 진행했고 카카오픽코마가 글로벌 만화·소설 플랫폼 픽코마의 2분기 성과를 알렸다. SK브로드밴드는 B tv 잼키즈 전용 놀이펜 '잼펜'을 출시했다. 

(사진제공=SK텔레콤)
(사진제공=SK텔레콤)

◆SKT, 5G 서비스 우수 스타트업 지원 위해 '트루 이노베이션' 시작

SK텔레콤이 인공지능, 메타버스,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스마트팩토리 등 5G 특화 서비스 분야의 우수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트루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SKT는 트루 이노베이션에 지원한 272개 스타트업 중에서 14개사를 최종 선발했다. 14개사는 내년 2월까지 6개월간 기술 연구부터 사업화에 이르기까지 SKT의 지원을 받게 된다. 프로그램에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SKT와 벤처캐피탈의 멘토링 및 투자 검토, SKT와의 사업 협력 기회, 사무 공간 및 기술·서비스 지원, 데모 데이와 투자자 대상 IR 행사 참여, 전시회 참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사진제공=윌라)
(사진제공=윌라)

◆윌라, 삼성 갤럭시 'Z폴드4·플립4' 구매·개통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윌라가 삼성 갤럭시  'Z폴드4·플립4'를 구매 및 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윌라는 23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갤럭시 Z폴드4·플립4를 구매 및 개통한 고객 모두에게 윌라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은 3개월의 윌라 무료 구독권과 추가 3개월 50% 할인 혜택으로 이뤄졌다.

(사진제공=틱톡)
(사진제공=틱톡)

◆틱톡·BCG, '쇼퍼테인먼트' 관련 리포트 발표

틱톡과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이 'APAC에 1조 달러 가치 창출의 기회를 만들어 줄 쇼퍼테인먼트' 리포트를 발표했다. 

쇼퍼테인먼트란 엔터테인먼트와 교육을 1순위로 추구하고, 콘텐츠와 커뮤니티를 결합해 몰입도 높은 쇼핑 경험을 만드는 콘텐츠 중심의 커머스다. 리포트는 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일본, 태국, 호주 등 아시아·태평양 6개 시장의 소비자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쇼퍼테인먼트를 통한 브랜드의 새로운 시장 가치 가능성을 조명한다. 틱톡은 기술 발전으로 소비자에게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많은 선택지가 있고, 진정성 및 커뮤니티가 이끄는 추천에 대한 욕구가 존재하는 등 시장이 쇼퍼테인먼트로 진화 중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제공=베스핀글로벌)
(사진제공=베스핀글로벌)

◆베스핀글로벌, 스타트업 위한 '오프라인 세미나' 개최

베스핀글로벌이 공유 오피스 전문 브랜드 스파크플러스 입주사를 대상으로 '스타트업을 위한 클라우드 120%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오프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클라우드의 기초부터 스타트업의 클라우드 실제 활용 사례, 성장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클라우드 프로그램 등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클라우드 정보를 제공한다. 클라우드 무료 크레딧, 베스핀글로벌의 자체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인 '옵스나우'를 통한 운영 자동화, 전담 전문가 지원, CDN 서비스 요금 할인 등 스파크플러스 입주사에게 주어지는 클라우드 관련 혜택도 소개한다.

(사진제공=이스트소프트)
(사진제공=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KAIST, AI 인재 양성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 

이스트소프트와 한국과학기술원(KAIST) 수리과학과와 실무형 인공자능 인재 양성을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이스트소프트가 인공지능 신사업으로 추진해 상용화한 버추얼 휴먼 서비스의 고도화 연구에 KAIST 수리과학과 학생들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연구 주제는 '비디오용 딥러닝 모델 예측의 시간 축 안정성'으로, 사람의 얼굴을 이미지화하고 움직임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얼굴의 주요 좌푯값을 영상에서 찾고 제시하는 모델을 만드는 것이었다. 인턴십 프로그램에는 KAIST 수리과학과 학생 6명이 참여했으며, 지난 1일부터 2개 팀으로 편성돼 모델 개발 연구에 돌입했다. 

(사진제공=카카오픽코마)
(사진제공=카카오픽코마)

◆카카오픽코마, 픽코마의 2분기 성과 제시

카카오픽코마가 글로벌 만화·소설 플랫폼 픽코마의 2분기 성과를 공개했다.

카카오픽코마의 글로벌 만화 플랫폼 픽코마가 기록한 올해 2분기 거래액(GMW)은 232억엔을 웃돌았다. 픽코마의 거래액은 2016년 4월 일본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25분기에 걸쳐 매 분기 성장하고 있다. 픽코마의 지속 성장 요인으로 시장 및 이용자 분석을 통해 변화하는 흐름에 맞는 서비스와 감상 환경을 제시한 점이 꼽힌다. 일본에서 출시 당시 픽코마는 일본 유수의 출판사가 제공 중인 도서 형태의 장르 및 인기 만화를 스마트폰 환경에 최적화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동시에 한국, 일본, 중국, 미국 등의 글로벌 웹툰을 함께 서비스하며 '스낵 컬천 콘텐츠 이용자'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만화 플랫폼을 지향했다.

(사진제공=SK브로드밴드)
(사진제공=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 '잼펜' 출시

SK브로드밴드가 B tv 잼키즈 전용 놀이펜 '잼펜'을 출시했다.

잼펜은 B tv 리모컨 기능을 활용해 아이가 TV와 대화하며 학습하는 양방향 서비스다. '잼잼댄스'와 '살아있는 영어'가 대표 콘텐츠다. 잼잼댄스는 잼펜 모션인식기능으로 아이의 신체 활동을 돕는 댄스 콘텐츠다. TV 화면에 맞춰 게임을 즐기듯 뽀로로, 미니특공대 등의 인기 캐릭터와 함께 춤을 출 수 있다. 살아있는 영어는 어린이 영어 발음에 최적화된 음성인식엔진으로, 인공지능 원어민 캐릭터를 구현한 영어 대화 서비스다. 잼펜에 내장된 마이크가 아이의 발음을 인식해 인공지능 캐릭터와 자연스럽게 영어로 대화를 나눈다. SK브로드밴드는 잼펜의 인터랙티브 서비스 종류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공룡과 자연 등을 증강현실(AR) 형태로 탐험할 수 있는 '살아있는 탐험' 등 AR 기술 기반의 '살아있는' 시리즈를 추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