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8.24 17:53

'갓썸' BI 공개·'발로란트' 업데이트·'데스티니 가디언즈' 에픽 스토어 합류·'좀비타운 슬레이어' 출시 이벤트·'제4구역' 업데이트·'문브레이커' 트레일러 영상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4일 게임업계에서는 게임 최초 공개, 업데이트, '2022 LCK 서머 스플릿' 결승 생중계, 게임명 확정 및 BI 공개, 업데이트 및 이벤트 실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프로젝트 디스커버리'의 정식 명칭을 '더 파이널스'로 확정한 후 '게임스컴 2022'의 전야제에서 최초로 공개했고, '크로스파이어X'는 신규 맵 등을 업데이트했다. CGV가 '2022 LCK 서머 스플릿' 결승전을 생중계하며 넥슨게임즈가 '프로젝트 제우스'의 정식 명칭을 '갓썸: 클래시 오브 갓'로 확정하고 BI를 공개했다. '발로란트'가 에피소드 5의 두 번째 액트를 선보였고 '데스티니 가디언즈'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신규 합류했다. '좀비타운 슬레이어'가 출시 기념 이벤트에 들어가며 '제4구역'이 시즌 6 업데이트에 돌입했다. '문브레이커'의 공식 트레일러 영상이 모습을 드러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더 파이널스' 최초 공개

넥슨이 '프로젝트 디스커버리'의 정식 명칭을 '더 파이널스'로 확정하고 '게임스컴 2022' 전야제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더 파이널스는 1인칭 팀 대전 슈팅 게임으로, 가상의 전장에서 팀원들과 적을 상대하는 전투 중심의 게임이다. 검, 총기 등을 사용하는 캐릭터가 등장하는데, 유저가 원하는 스타일로 꾸밀 수 있다. 넥슨은 게임스컴 2022의 전야제를 통해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트레일러 풀버전 영상은 9월 중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크로스파이어X', 신규 맵 등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콘솔 1인칭 슈팅 게임(FPS) '크로스파이어X에 신규 맵과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는 지난 23일(현지 시각) 독일 쾰른에서 열린 '게임스컴 2022'의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서 프로모션 영상과 함께 공개됐다. 업데이트는 신규 맵 2종을 비롯해 무기와 탈 것, 터렛 등의 신규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 매치 메이킹 시스템 기능 개선, 컨트롤 커스터마이징과 조준 개선 등의 시스템 개선도 이뤄졌다. 신규 맵 바빌론은 스코프 사격과 달리기가 가능한 모던 모드 맵으로, 15 대 15의 대규모 점령전을 진행할 수 있다. 맵의 특정 지역에서 등장하는 '거대 병기'와 다양한 탈 거리를 전략적으로 활용해 거점을 점령하고, 맵 지배력을 확대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제공=CGV)
(사진제공=CGV)

◆CGV, '2022 LCK 서머 스플릿' 결승전 생중계

CGV가 오는 28일 오후 1시 40분 강릉 아레나에서 열리는 젠지와 T1의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2022 LCK 서머 스플릿)' 결승전 경기를 생중계한다. 

CGV용산아이파크몰을 비롯해 광주터미널, 대구아카데미, 대전, 서면, 울산 삼산, 원주, 의정부, 인천, 제주노형, 창원 더시티, 천안 펜타포트 등의 전국 32개 극장에서 결승전을 생중계로 접할 수 있다. 지난 6월 15일부터 진행된 '2022 LCK 서머 스플릿'은 오는 28일 열리는 결승전을 마지막으로 마무리된다. 결승전에서는 이번 서머 스플릿에서 11연승을 기록한 정규 리그 1위 팀 젠지, 지난 스프링 스플릿 전승 우승의 주역인 T1이 맞붙는다. 최종 승자는 우승 상금 총 2억원과 함께 북미에서 열리는 '2022 월드 챔피언십'에 한국 지역 1번 시드로 진출할 수 있는 출전권을 얻게 된다. 결승전 생중계의 티켓 가격은 2만원이다.

(사진제공=넥슨게임즈)
(사진제공=넥슨게임즈)

◆'갓썸', 정식 명칭 결정 및 BI 공개

넥슨게임즈가 자사의 모바일 대규모다중사용자온라인실시간전략(MMORTS) 게임 '프로젝트 제우스'의 정식 명칭을 '갓썸: 클래시 오브 갓'으로 확정하고, 게임의 BI를 선보였다.

갓썸은 세력의 지도자인 유저가 도시를 성장시키고, 병력을 생산해 자유롭게 조종하는 RTS 게임이다. 대규모 플레이어가 실시간 상호작용을 하며 전쟁을 진행하는 MMO 요소를 접목했다. 동서양을 아우르는 7개의 신화 세력이 존재하며, 40여종의 신들이 영웅으로 등장해 대규모 전쟁을 벌인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에피소드 5 '디멘션' 두 번째 액트 업데이트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가 에피소드 5 '디멘션'의 두 번째 액트를 선보인다.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배틀 패스와 특별 스킨 '2022 챔피언스'를 추가하며, 진행 방식을 개선한 'VAL조각 이벤트'도 접할 수 있다. 배틀 패스의 핵심은 신규 스킨 2022 챔피언스다. 발로란트의 E-스포츠 대회 '2022 발로란트 챔피언스'를 기념해 출시한 한정판 스킨 2022 챔피언스는 2022 챔피언스 팬텀, 2022 챔피언스 버터플라이 나이프 등으로 이뤄졌다. 2022 챔피언스 팬텀은 상황에 따라 2022 발로란트 챔피언스 주제곡을 재생하거나 금색 윤곽선을 표시한다. 신규 배틀 패스에는 불멸 셰리프, 스파이크 결투 플레이어 카드 등 무료 상품과 아킬레스 고대 조각상·미술을 모티브로 삼은 '나 맞았어 스프레이', 동화 '개구리 왕자'에 기초한 '개구리와 뽀뽀 총기 장식' 등이 담겼다. 미션 수행으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VAL 조각 이벤트는 친구들과 함께 VAL 조각을 모을 수 있도록 '파티 플레이' 혜택을 추가했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데스티니 가디언즈',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새식구 되다 

액션 슈팅 게임 '데스티니 가디언즈'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합류, '포트나이트'와 '폴가이즈'에서도 데스티니 가디언즈와의 협업을 접할 수 있게 됐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출시하고, 신규 확장팩인 '빛의 추락' 사전 구매를 시작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사전 구매를 시작한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새로운 확장판은 데스티니 가디언즈 쇼케이스에서 처음 공개됐다. 오는 31일 오전 2시까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다운로드하면 '데스티니 가디언즈: 30주년 기념 팩'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포트나이트에서는 데스티니 가디언즈 테마의 신규 맵과 아이템을 볼 수 있다. 신규 맵으로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PvP 콘텐츠인 '시련의 장' 속 인기 맵 '재블린-4'를 구현한 섬을 체험할 수 있다. 거점을 점령하기 위해 팀끼리 경쟁하는 '점령 모드' 플레이도 진행할 수 있다. 

(사진제공=게임피아)
(사진제공=게임피아)

◆'좀비타운 슬레이어', 출시 기념 이벤트 시작

게임피아가 방치형 롤플레잉게임(RPG) '좀비타운 슬레이어'의 출시 기념 이벤트를 원스토어에서 오는 9월 12일까지 진행한다.

좀비타운 슬레이어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분위기 세계관 속에서 딘, 파울, 재민, 혜민 등 8명의 용병 캐릭터를 통해 좀비로 오염된 도시를 수복하는 방치형 RPG다. 좀비를 물리치며 재화를 모아 캐릭터를 키우고, 아이템 파밍·무기 뽑기 등을 즐길 수 있다. 게임피아는 게임 출시 기념으로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5' 100원 구매권, '포켓몬 선풍기' 및 'TWS 블루투스 이어폰 구매권'을 경품으로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스토어에서 좀비타운 슬레이어를 신규 다운로드하거나 아이템을 구매한 이용자 모두 본 이벤트에 자동 응모하게 된다. 응모 결과는 오는 9월 20일 원스토어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인포바인)
(사진제공=인포바인)

◆'제4구역', 시즌 6 업데이트 돌입

인포바인의 MMORPG '제4구역'이 시즌 6 업데이트에 들어갔다.

제4구역은 시즌 6 업데이트로 새로운 영웅인 신념의 성녀 '잔느', 죽음의 숙녀 '메리', 철의 무희 '소피아'를 추가했다.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즌 6 캐릭터를 획득한 유저가 카페에 인증샷을 올리면 만능 데이터 칩, 영웅 변신 데이터 추출 코인, 젠 등의 인게임 재화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화이트 밸리의 기운, 정제된 종합 강화제, 젠, 젬 상자를 포함한 '시즌 6 선물 상자'를 출석 보상으로 지급한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문브레이커', 공식 트레일러 영상 공개

언노운 월즈가 독일 쾰른에서 열린 세계 3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2'의 전야제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서 신작 '문브레이커'의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문브레이커는 그간 '프로젝트M'으로 알려졌던 턴제 전략 테이블탑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50종 이상의 유닛과 전함 지원 스킬을 조합해 부대를 편성하고, 매 턴마다 전략적인 판단을 해 상대방의 부대와 전투를 펼쳐 승리해야 하는 게임이다. 실물 미니어처 게임을 디지털로 구현했으며, 80년대~90년대 미국의 감성을 담은 뉴트로풍의 아트 워크를 담고 있다. 문브레이커는 9월 30일(한국 시각)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전 세계 동시 출시되며, 출시 이전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 베타 서비스가 '스팀 플레이테스트'를 통해 열린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