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8.25 18:12

에픽게임즈 코리아 'BIC 페스티벌' 참가·스카이플레이 'eP2E' 게임 개발·클레이튼 '클레이메이커스22' 개최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5일 게임업계에서는 신작 국내 정식 출시, 업데이트, PC 버전 출시, 행사 참가, eP2E 게임 개발 및 출시 예고, 해커톤 개최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신작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히트2'를 국내에서 정식 출시했고, 넷마블이 모바일 배틀 로얄 MMORPG 'A3: 스틸 얼라이브'에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의 헌팅 액션 롤플레잉게임(RPG) '와일드본'이 PC 버전으로 출시됐으며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2(BIC 페스티벌 2022)'에 참가한다. 스카이플레이가 eP2E 게임 개발 및 출시를 예고했고 클레이튼이 글로벌 해커톤 '클레이메이커스22'를 개최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히트2', 국내 정식 출시

넥슨이 자사의 후반기 주요 신작 MMORPG '히트2'를 국내 시장에서 정식 출시했다.

국내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게임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후 모바일 계정과 연동해 크로스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다. 히트2는 원작 '히트'의 세계관을 계승했다. 기믹을 적용한 공성전 및 필드 전투와 유저 간의 상호작용을 주요 특징으로 지니고 있다. 유저가 투표를 통해 서버의 규칙을 결정하는 '조율자의 제단', 크리에이터를 응원하며 게임을 함께 즐기는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 등의 참여형 시스템도 게임의 특색이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A3',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넷마블이 모바일 배틀 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PvP 콘텐츠 '욕망의 전장'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매주 목요일 오후 9시에 열리는 욕망의 전장은 5분 동안 열쇠를 가장 많이 획득하는 유저가 우승하는 경쟁 PvP 콘텐츠다. 전 서버 인원의 전투력에 따라 5개의 리그로 나뉘며, 상위 리그에 참여할수록 높은 보상을 받게 된다. 전투가 끝나면 보상과 리그별 열쇠가 주어지며, 리그별 열쇠로 추가 보상까지 얻을 수 있다. 넷마블은 탈 것 시스템인 '소울러너'에 양 '란바'와 멧돼지 '크로파' 등을 추가하고, 소울러너의 배치 슬롯을 11개에서 13개로 늘렸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와일드본', PC 버전 출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헌팅 액션 RPG 게임 '와일드본'의 PC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

와일드본은 지난 5월 모바일 버전으로 정식 출시됐다. 유저가 각 지역을 탐험하며 몬스터를 사냥하는 헌팅 액션 게임으로, PC 버전 출시를 통해 모바일에서만 진행했던 게임을 PC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기존 모바일에서 플레이했던 게임 정보를 PC 버전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코리아, 'BIC 페스티벌 2022' 참가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오는 9월 1일부터 열리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2(BIC 페스티벌 2022)'에 참가한다.

BIC 페스티벌은 2015년부터 매년 열리는 인디 게임 페스티벌로, 올해 행사는 부산항국제컨벤션센터(BPEX) 및 BIC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된다. 에픽게임즈는 올해로 8년째 후원사로서 참가해왔다. 에픽게임즈는 BIC 페스티벌 2022 내 콘퍼런스에서 세션을 진행한다. 9월 2일 '차세대 콘텐츠 제작의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에픽게임즈의 세션을 통해 전 산업 분야에서 언리얼 엔진의 리얼타임 3D 렌더링으로 콘텐츠 제작 방식을 통합하고 있는 현실, 향후 제작 방식에서 일어날 변화, 에픽게임즈의 에코 시스템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스카이플레이)
(사진제공=스카이플레이)

◆스카이플레이, 'eP2E' 게임 개발·출시 예정

스카이플레이가 지속적인 신규 유저 유입 유도 및 선순환을 위해 'eP2E' 게임들을 개발·출시할 예정이다. 

8월 플랫폼과 함께 공개하는 '코인그리드' 외에도 최근 온보딩 계약을 체결한 레트로캣의 게임을 포함해 연내 2개 게임을 추가로 선보인다. 영화, 음악, 스포츠, 예술 등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로 확장을 시도해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코리아교육그룹과 교육 과정에서 보상을 제공하는 L2E 서비스를 기획해 회원 관리 및 동기 부여 측면의 중장기적 설계안을 만들고 있다. 

(사진제공=클레이튼)
(사진제공=클레이튼)

◆클레이튼, 글로벌 해커톤 '클레이메이커스22' 개최

클레이튼이 도라핵스와 공동으로 글로벌 해커톤 '클레이메이커스22'를 개최한다.

올해 해커톤에서는 기본 상금과 투자,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등을 포함해 총 100만달러(한화 약 13억원) 이상을 지원한다. 해커톤의 시작을 알리는 킥오프 세리머니는 오는 29일 저녁 5시(한국 시간)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방송된다. 클레이튼은 해커톤을 통해 기존 웹2 개발자의 온보딩을 적극 지원하고, 웹3 개발자의 참여를 바탕으로 클레이튼 기반의 디앱 개발 및 관련 실사례 확보·블록체인 기술의 적용 가능성을 모색할 계획이다. 해커톤 참여 희망자는 클레이튼 코어 향상, 메타버스&NFT, 탈중앙화자율조직(DAO) 등 총 5가지의 트랙 중 하나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참여 팀 전원은 클레이튼 디스코드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활동할 수 있으며, 도라핵스에서 비들 프로젝트 제출을 완료한 선착순 200개 팀에게는 50달러의 아마존웹서비스(AWS) 크레딧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