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8.26 18:15

'디스테라' 베타 테스트·'에픽세븐'-'강철의 연금술사' 신규 협업·샌드박스 '이벤트'·인디크래프트 '게임스컴' 참가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6일 게임업계에서는 협업 프로모션 진행, 오리지널 직업 출시, 글로벌 베타 테스트 돌입, 신규 협업 시작, 이벤트 오픈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메이플스토리'가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와의 협업 프로모션에 나서고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 첫 오리지널 직업인 '싸울아비'를 선보였다. '디스테라'가 오는 30일부터 4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에 들어가며, 모바일 롤플레잉게임(RPG) '에픽세븐'이 '강철의 연금술사 브라더후드'와 신규 협업을 진행한다. 더 샌드박스가 알파 시즌 3를 시작하며 이벤트를 열고 인디크래프트는 세계 3대 게임쇼인 '게임스컴 2022'에 참가해 한국의 인디 게임을 알렸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메이플스토리'·'더벤티', 협업 프로모션

넥슨의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와 협업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오는 10월 31일까지 전국 '더벤티' 매장에서 메이플스토리 제휴를 통해 제작한 음료 5종 '예티의 헤이즐넛 초코멜로', '핑크빈의 베리베리 쉐이키', '주황버섯의 자몽망고 주스', '슬라임의 애플 젤리소다', '돌의 정령의 메론 쉐이키'를 접할 수 있다. 음료를 주문할 때 메이플스토리의 대표 몬스터 디자인을 활용한 '리유저블 슬리브'를 제공하며, 음료를 마신 후 더벤티 앱에서 '썸머파티 프리퀀시 스탬프'를 5개 적립하면 메이플스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썸머파티 카페트럭 의자'로 교환 가능한 쿠폰을 받게 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첫 오리지널 직업 '싸울아비' 공개

넷마블의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 첫 번째 오리지널 직업 '싸울아비'를 출시했다.

오리지널 직업은 원작에 없지만 블소 레볼루션에만 있는 직업이다. 싸울아비는 환도를 통한 중거리 공격으로 적을 무력화시키며, 파티원의 원거리 피해량을 줄이는 무공 '신풍'을 활용한다. 넷마블은 싸울아비 정식 출시를 기념해 '싸울아비 스페셜 전설 박스 이벤트', '무료 직업 변경권 이벤트', '무영 장신구를 향한 빛나는 여정 이벤트', '싸울아비 28일 출석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디스테라', 4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 돌입

카카오게임즈의 '디스테라'가 오는 30일 오후 5시부터 9월 5일까지 4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에 들어간다.

디스테라는 파괴된 미래 지구에서 인류의 생존을 위해 벌이는 갈등을 주제로 한 멀티플레이 생존 1인칭 슈팅 게임(FPS)이다. 유저는 척박한 환경에서 생존을 위해 의식주를 확보하고 무기를 제작하며 적들을 상대해 나간다. 이를 통해 지구에서 마지막까지 살아남아야 한다. 4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에서는 새로운 여성 캐릭터, 무기 및 신규 지역·보스가 등장한다. 총기 사운드 및 동작 개선을 적용했고, 안전성 테스트를 거치며 서버 최적화를 진행했다. 테스트 참가를 원하는 유저는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디스테라를 검색해 '디스테라 플레이리스트'에서 '접근 권한 요청' 버튼을 누르면 접속할 수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에픽세븐'·'강철의 연금술사', 신규 협업 시작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일본의 유명 지식재산권(IP)인 '강철의 연금술사 브라더후드'와 신규 협업에 나선다.

강철의 연금술사 BROTHERHOOD는 2001년 일본에서 코믹스로 최초 출시된 '강철의 연금술사'의 두 번째 애니메이션이다. 지난 25일부터 오는 9월 15일까지 열리는 협업에서는 강철의 연금술사 주인공인 '에드워드 엘릭'을 비롯해 '로이 머스탱', '리자 호크아이' 등의 주요 등장인물을 에픽세븐의 영웅으로 만날 수 있다. 원작 설정에 기초한 신규 인공물 '강철의 오토메일', '발화포 장갑', '명사수의 권총'도 공개된다.

(사진제공=더 샌드박스)
(사진제공=더 샌드박스)

◆더 샌드박스, 알파 시즌 3 시작 기념 '이벤트'

더 샌드박스가 '알파 시즌 3'를 시작하며 이벤트를 진행한다.

샌드박스는 지난해 11월 알파 시즌 1을 시작으로 매 시즌마다 새로운 지식재산권, 콘텐츠, 보상, 시스템을 추가했다. 현재 샌드박스에 가입한 가상자산 지갑의 수는 400만개를 넘었다. 한국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는 알파 시즌 3를 플레이하고 체험 후기나 공략을 소셜 채널에 올리는 '리뷰 이벤트', 알파 시즌 3 플레이 영상을 유튜브나 틱톡에 올려 자랑하는 '영상 챌린지', 인기 DJ 스티브 아오키를 주제로 한 경험을 완료하고 인증하는 '스티브 아오키 체험 인증 이벤트', 알파 시즌 3의 시스템 개선을 위한 '버그, 오류 제보 이벤트'다. 이벤트 보상은 시즌권 형태의 NFT 아이템인 알파 패스와 샌드이며, 알파 패스를 소유하면 알파 시즌 3를 플레이하는 동안 최대 500샌드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한국모바일게임협회)
(사진제공=한국모바일게임협회)

◆인디크래프트, '게임스컴 2022' 참가

인디크래프트가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인 '게임스컴 2022'에 참가해 한국의 인디 게임을 선보였다.

지난 24일부터 독일 퀼른 전시장 퀼른메쎄에서 진행 중인 게임스컴 2022는 일본 '도쿄게임쇼', 미국 'E3'와 함께 세계 3대 게임쇼로 알려져 있다. 올해 게임스컴에서 참가한 인디크래프트는 한류 열풍에 힘입어 한국 문화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글로벌 유저들에게 'K-인디 게임'을 공개했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 주관한 인디크래프트는 국내의 우수한 인디 게임을 육성하고, 건강한 게임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2017년부터 활동을 시작했다. 첫 글로벌 진출을 통해 인디크래프트를 알리고, 가상 게임쇼를 통한 인디 게임 홍보에 주력했다. 전시작 'TOP 50'은 우수 인디 게임으로 선정됐으며, 국내외 게임 유저들의 관심을 받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