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8.29 16:36

'에픽세븐' E7WC 2022·크래프톤 'PWS 페이즈 2' 성료·에픽게임즈 '8월 이벤트 세일'·샌드박스 '공포의 술래잡기'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9일 게임업계에서는 나눔 프로젝트 진행, 아이템 및 이모티콘 지급 이벤트, E-스포츠 대회 결승전, 세일 이벤트 진행, 신규 게임 공식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의 '메이플스토리'가 앰베서더 나눔 프로젝트인 '행복한 여름방학'을 진행했고 카카오게임즈의 '프렌즈타운'이 아이템과 이모티콘을 지급하는 이벤트에 돌입한다. 모바일 롤플레잉게임(RPG) '에픽세븐'의 E-스포츠 대회인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2(E7WC 2022)'의 결승전이 치러졌고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 동아시아 지역 통합 E-스포츠 대회 '2022 펍지 위클리 시리즈(PWS): 페이즈 2'가 성황리에 끝났다.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인기 게임을 할인 제공하는 '8월 이벤트 세일'을 열며,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신규 모바일 게임 '공포의 술래잡기'를 오는 6일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공식 출시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메이플스토리', 앰배서더 나눔 프로젝트 '행복한 여름방학' 진행

넥슨의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앰배서더 블랙핑크 지수와 함께 앰배서더 나눔 프로젝트인 '행복한 여름방학'을 진행했다.

넥슨은 굿네이버스와 함께 진행한 프로젝트를 통해 지난 19일 수원시 소재 보육원에 시설 개선을 위한 기부금을 후원하고, 아이들 전원에게 지수가 준비한 스페셜 선물과 아이들이 원하는 선물을 전달했다. 지수의 스페셜 선물은 가방과 신발 중 아이들이 원하는 패션 아이템 1종, 지수의 응원 편지와 친필 사인, 캐릭터 키링 등이었다. 공책, 연필, 다이어리 등 메이플스토리 학용품과 간식도 전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프렌즈타운', 아이템·이모티콘 지급 이벤트 시작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꾸미기 퍼즐 게임 '프렌즈타운'이 각종 아이템과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렌즈타운의 신규 스테이지를 열고, 오는 31일부터 9월 18일까지 보상을 주는 새로운 시즌의 '공용 구역'도 공개한다. 유저는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을 플레이하며 포인트를 모아 공용 구역 꾸미기를 완성하고, 완성 정도에 따라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오는 9월 1일부터 21일까지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이용자가 5개의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카카오톡 이모티콘 '냠냠이'를 얻을 수 있다. 오는 9월 8일부터 14일까지는 초반 구간 이용자들의 성장을 돕는 '무지개별 모으기 이벤트'를 접할 수 있다. 이용자는 스테이지를 한 번에 높은 점수로 완료하면 '무지개별'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아이템을 모아 꾸미기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메가포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에픽세븐', E-스포츠 대회 'E7WC 2022' 결승전 마무리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E-스포츠 대회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2(E7WC 2022)'의 결승전을 성황리에 마쳤다. 

결승전 생방송에서는 에픽세븐 출시 4주년을 맞아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소개하는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E7WC 2022'는 지난 28일 결승전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총 상금 10만달러의 규모로 열렸으며, 선수들의 경기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옵저버 시스템을 도입했다. 확장현실(XR)과 증강현실(AR) 기술을 접목한 방송중계시스템도 적용했다. E7WC 2022의 최종 우승은 일본 서버의 '팬텀' 선수 몫이었다. 우승자에게는 우승 상금 외에도 트로피가 수여되며, 선수가 희망하는 영웅의 스킨이 제작된다. 우승자 및 2~8등 선수에게는 순위에 따라 명예의 테두리를 지급한다. 결승전 생방송에서는 에픽세븐 출시 4주년을 맞아 준비 중인 업데이트 로드맵도 선보였다. 총 4편의 소개 영상에는 월광 극장, 성장의 가호, 전투 위임, 그 외 업데이트 예정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담았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2022 PWS 페이즈 2' 성황리에 종료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동아시아 지역 통합 E-스포츠 대회 '2022 펍지 위클리 시리즈(PWS): 페이즈 2'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7월 20일부터 8월 28일까지 열린 2022 PWS: 페이즈 2에는 한국, 일본, 타이완, 홍콩, 마카오 등 3개 지역 48개 프로팀이 출전했다. 4주간의 위클리 서바이벌 및 위클리 파이널 끝에 최종 16개 팀이 최종 무대인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했다. 그 결과 총 233포인트를 획득한 '광동 프릭스'가 2022 PWS: 페이즈 1에 이어 2회 연속 챔피언에 올랐다. 챔피언의 자리에 오른 광동 프릭스는 우승 상금으로 8000만원 및 3주 차 위클리 파이널 승리 상금 1000만원을 비롯해 총 9000만원의 상금과 '펍지 콘티넨탈 시리즈(PCS)7: 아시아' 진출 티켓을 얻었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코리아, '8월 이벤트 세일'로 인기 게임 할인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인기 게임을 할인하는 '8월 이벤트 세일'을 진행한다. 

오는 9월 2일부터 일주일간 명작 게임 3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9월 6일까지 열리는 할인 행사에서는 '그랜드 테프트 오토 V(GTA 5) 프리미엄 에디션'(50%), '파크라이 6'(60%), '레드 데드 리뎀션 2'(60%), '라이더스 리퍼블릭'(60%) 등의 게임을 할인가로 만날 수 있다. 지난 7월에 출시된 '아웃라이더스: 월드슬레이어'(25%)를 포함해 6월 출시작 '소닉 오리진스'(25%)와 '레드아웃 2'(30%) 등의 게임도 할인가에 접할 수 있다.

(사진제공=샌드박스네트워크)
(사진제공=샌드박스네트워크)

◆샌드박스네트워크, '공포의 술래잡기' 공식 출시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신규 모바일 게임 '공포의 술래잡기'를 오는 9월 6일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공식 출시한다.

공포의 술래잡기는 237만 구독자를 보유한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 '총몇명'의 콘텐츠 '공포의 임상시험'에 기초한다. 공포의 임상시험은 폐쇄된 병동에서 미스터리한 일이 벌어지는 스토리로, 누적 조회수 1200만회를 기록한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샌드박스는 공포의 임상시험 세계관을 확장해 총몇명과 공포의 술래잡기 시나리오를 공동 개발 및 오리지널 지식재산권(IP)화하고, 이에 기반한 게임을 제작했다. 공포의 술래잡기는 생존자 4명과 추격자 2명이 함께 플레이하는 게임으로, 진영 간의 쫓고 쫓기는 비대칭형 서바이벌 술래잡기 모바일 게임이다. 각기 다른 스킬을 보유한 40종의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고, 각 진영별로 폐쇄된 병원과 학교에서 탈출하거나 상대편을 쫓는 과정을 겪는다. 샌드박스는 게임 출시와 함께 게임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애니메이션을 공개해 공포의 술래잡기 지식재산권 확장 및 강화에 주력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