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9.05 18:34

'아케인' 에미상 최우수 애니메이션상·'PMOC 결승전'·'신삼국지' 예약자 수·'메타 보물섬'-'아이템버스' 업무협약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5일 게임업계에서는 협업 이벤트 진행, E-스포츠 대회 성료, 에미상 최우수 애니메이션상 수상, E-스포츠 대회 성황리 종료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CU와 제휴를 맺고 협업 이벤트를 시작하며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오프라인 대회 '랭커 챔피언십(KPRC)'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장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이 에미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애니메이션상을 받았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오픈 챌린지 2022(PMOC 2022)’ 페이즈 2 결승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모바일 전략 롤플레잉게임(RPG) '신삼국지: 브레이크' 예약자가 30만명을 넘어섰고 메타 보물섬이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인 아이템버스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세븐나이츠'·'CU', 협업 이벤트

넷마블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편의점 CU와 제휴를 맺고 협업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벤트는 CU의 인기 도시락 4종(동원리챔정식, 고기듬뿍김치제육, 모두의급식 간장불고기, 모두의 급식 마늘제육)에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루비 500개 쿠폰을 증정하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9월 한 달간 진행되며, 해당 도시락은 전국 CU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포켓CU' 앱을 통한 예약 구매도 가능한데, 준비된 수량이 품절되면 이벤트가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KPRC', 성황리에 마무리

카카오게임즈의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오프라인 대회인 '랭커 챔피언십(KPRC)'이 성황리에 끝났다.

지난 9월 3일 오후 6시부터 서울 신촌 젠지 PC카페에서 열린 대회는 경쟁전 시즌18 최강자를 가리는 자리였다. '펍지 e스포츠 글로벌 룰셋(S.U.P.E.R)'을 적용해 라운드별 점수를 누적 합산하는 방식이었으며, 1500만원의 총 상금을 두고 13개 팀이 '에란겔', '미라마' 맵에서 5라운드에 걸쳐 승부를 가렸다. 그 결과 최종 우승 트로피는 '더 크라운'이 차지했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아케인', 에미상 '최우수 애니메이션상' 수상

라이엇 게임즈의 장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이 에미상 '최우수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했다.

아케인은 부유한 도시 '필트오버'와 지하 도시 '자운'의 대립을 다룬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2021년 11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됐다. LoL 챔피언 '바이', '징크스'를 중심으로 '제이스', '에코', '빅토르', '실코' 등 등장인물의 서사를 그리며 공개 첫 주 한국을 포함해 52개국에서 1위를 기록했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PMOC 2022 페이즈 2', 결승전 성황리에 종료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오픈 챌린지 2022(PMOC 2022)' 페이즈 2의 결승전을 성황리에 마쳤다.

결승전은 예선전을 거친 상위 10개팀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2' 시즌 3에서 강등된 하위 6개팀이 출전해 지난 2일과 3일 이틀간 총 10번의 매치에서 승부를 겨루는 식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성남 제노알파'가 우승했다. 결승전 상위 10개 팀은 프로 리그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2(PMPS 2022)'의 시즌 4와 파이널 폴로 승격했으며, 올 하반기에 열리는 'PUBG 모바일 라이벌스 컵 2022: 한국 VS 일본'에 참가할 자격도 획득했다.

(사진제공=이스카이펀 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이스카이펀 엔터테인먼트)

◆'신삼국지', 예약자 30만명 돌파

이스카이펀 엔터테인먼트의 모바일 전략 RPG '신삼국지: 브레이크'의 예약자가 30만명을 넘었다. 게임은 9월 7일 정식 출시된다.

지난 8월 1일부터 예약이 시작됐는데, 한 달 만인 지난 9월 1일 예약자가 30만명을 돌파했다. 예약자 전원에게는 '불멸 무장'이 지급되며, 목표로 설정한 예약 인원수를 확보했기 때문에 10 연속 뽑기 기회도 받을 수 있다. 신삼국지: 브레이크는 실시간 전략 전투 시스템, 실시간 공성전과 무장 진용 배치, 스킬 발동의 전략성을 내세우는 실시간 전략 게임이다.

(사진제공=메타 보물섬)
(사진제공=메타 보물섬)

◆'메타 보물섬'·'아이템버스', 업무협약 체결

메타 보물섬이 연합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인 아이템버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메타 보물섬은 문화 컨텐츠를 시대의 흐름에 따라 새로운 NFT로 재발행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다. 만화박물관, 만화진흥원, 사단 법인 웹툰 교육협회 등이 회원으로 있는 공동 협약체로 만화박물관에서 NFT로 재발행한 컨텐츠를 선보이는 전시를 기획 중이다. 아이템버스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외 국내 게임사 100여곳이 함께 출범한 연합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로, 게임 외에도 아티스트와의 NFT 판권 계약을 통해 국내 NFT의 표준인 'K-NFT'를 개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