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9.06 15:08

'버디샷' 사전 예약·팡스카이 'ISMS' 인증 획득·LoL '추석 이벤트'·언노운 월즈 '스팀 플레이테스트 참가' 모집·'마이리틀셰프' 업데이트·에픽게임즈 '기술 강연'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6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신작 출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추석 이벤트 진행, 스팀 플레이테스트 참가자 모집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15번째 시즌으로 '문힐시티'를 업데이트했고 오픈 월드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달빛조각사'가 신규 일일 던전을 업데이트했다. 메타보라가 캐주얼 골프 게임 '버디샷'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했고 알피지게이트가 방치형 시뮬레이션 게임 '저세상인 줄 알았는데 이세계였습니다'를 출시한다. 팡스카이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통신서비스 기업을 대상으로 부여하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받았고 '리그 오브 레전드'가 한가위를 맞아 '한가위에는 행복이 한가득' 이벤트에 돌입한다. 언노운 월즈가 '문브레이커'의 스팀 플레이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하고 '마이리틀셰프'가  51번째 신규 레스토랑인 '모로코 레스토랑'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코리아 그래픽스 2022'에서 기술 강연을 맡는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카러플', 15번째 시즌 업데이트

넥슨의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15번째 시즌 '문힐시티'를 업데이트했다.

업데이트로 달빛 도시 문힐시티를 배경으로 하는 카트, 캐릭터, 트랙이 등장한다. 오는 7일부터 사냥의 여신을 형상화한 시즌 15 하이라이트 카트 '아르테미스'를 추가한다. '신시아', '히어로 다오' 등의 신규 캐릭터와 문힐시티의 비밀 세계를 달릴 수 있는 신규 트랙 '문힐시티 숨겨진 지하터널'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신규 콘텐츠 '진영 랭킹전'을 오는 9일부터 만날 수 있다. 유저는 세 팀으로 나뉘어 랭킹전에 참여하며, 모든 팀원이 당일 획득한 평균 포인트에 따라 팀 점수 및 티어가 결정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신규 일일 던전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의 오픈 월드 MMORPG '달빛조각사'가 신규 일일 던전 '젠페스트의 둥지'를 업데이트했다.

매일 한 시간씩 이용할 수 있는 던전 젠페스트의 둥지는 총 6층이며, 유저는 이곳에서 보스 몬스터 '켈베로스'를 처치하고 경험치 및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보석 원석 상자' 및 '보석 선택 상자' 등 스킬 성장을 위한 재료를 획득할 수도 있다. 기괴한 실험체 '아슬란'이 등장하는 신규 레이드 '잿빛 제단' 및 '부서진 잿빛 제단'도 추가했다. 해당 레이드에서는 아슬란의 스킬이 적중하면 '죽음의 기운' 디버프가 누적된다. '광명의 투구', '아슬란 조각상' 등의 아이템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사진제공=메타보라)

메타보라, '버디샷' 사전 예약

메타보라가 캐주얼 골프 게임 '버디샷'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버디샷'의 사전 예약은 정식 출시 전까지 진행되며, '버디샷' 브랜드 사이트와 연결된 글림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메타보라는 '버디샷' 사전 예약을 기념해 tBORA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중 1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50 tBORA를 제공하고, 사전 예약 후 게임 가입과 지갑 연동을 완료한 모든 이용자에게 레어 등급의 '코치 콘' 캐릭터 1종과 에픽 등급 장비 획득권, 스킬 티켓 등을 지급한다. '버디샷'은 국내 및 글로벌에서 서비스 중인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의 블록체인 버전으로, 자신만의 골프팀을 만들어, 세계 각지의 골프코스에서 다양한 플레이어와 경쟁할 수 있는 캐주얼 골프 게임이다.

(사진제공=알피지게이트)
(사진제공=알피지게이트)

◆알피지게이트, '저세상인 줄 알았는데 이세계였습니다' 출시

알피지게이트가 방치형 시뮬레이션 게임 '저세상인 줄 알았는데 이세계였습니다'를 출시한다.

저세상인 줄 알았는데 이세계였습니다는 사고를 당한 주인공이 눈을 떠보니 다른 세계로 이동해 몬스터들을 물리치며 성장하고 현실로 돌아가는 것이 목표인 정통 판타지 게임이다. 알피지게이트는 게임 출시를 기념해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2일까지 매일 접속만 해도 게임 포인트인 다이아와 A급 장비 등을 증정한다.

(사진제공=팡스카이)
(사진제공=팡스카이)

◆팡스카이, 'ISMS' 인증 획득

팡스카이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통신서비스 기업을 대상으로 부여하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받았다.

ISMS 인증은 정보 보호를 위한 일련의 조치와 활동이 인증 기준에 적합하다는 사실을 KISA 또는 인증 기관이 증명하는 제도다. 팡스카이는 정보보호관리과정 12개, 정보보호대책 92개로 총 104개의 인증 기준을 통과했다. ISMS 인증 기준은 국내·외의 표준과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국내 환경을 고려해 개발이 이뤄지고, 개인 정보 유관 시스템의 대응을 위한 최소 구현 사항, 법적 준거성, 체계적 운영 측면을 보완해야 한다. 인증은 향후 3년간 유효하며. 매년 1회 이상 사후 관련 심사를 받게 된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LoL', '한가위에는 행복이 한가득' 이벤트

라이엇 게임즈의 대표 PC 다중사용자온라인전투아레나(MOBA)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가 한가위 연휴를 맞이해 '한가위에는 행복이 한가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지난 5월 오전 9시부터 오는 18일 오후 23시 59분까지 열리며, RP 및 챔피언 스킨 할인 혜택과 함께 기간 한정 '보름달 캡슐' 판매·'한가위 포로 상점' 운영 등으로 구성됐다. 이벤트 기간 동안 플레이어가 RP 및 챔피언 스킨을 구매하면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언노운 월즈, '문브레이크' 스팀 플레이테스트 참가자 모집

언노운 월즈가 오는 9일부터 11일, 16일부터 18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열리는 '문브레이커'의 스팀 플레이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문브레이커는 지난 8월 '게임스컴 2022'에서 공개된 턴제 전략 테이블탑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이번 스팀 플레이테스트를 통해 유저와 만난다. 스팀 플레이테스트는 지난해부터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도입된 오픈 베타 서비스다. 유저가 개발 중인 테스트 버전의 게임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진제공=그램퍼스)
(사진제공=그램퍼스)

◆'마이리틀셰프', 51번째 신규 레스토랑 추가

그램퍼스의 캐주얼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리틀셰프'가 51번째 신규 레스토랑인 '모로코 레스토랑'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모로코 레스토랑은 모로코 전통 요리를 만날 수 있는 콘텐츠다. 바게트에 오믈렛, 새우, 양고기를 올린 모로코식 샌드위치, 토마토 소스에 달걀을 졸인 '샥슈카', 긴 원뿔 모양의 뚜껑이 있는 냄비에 고기와 각종 야채를 넣은 전통 스튜 '따진', 녹차에 설탕과 스피어민트 잎을 넣은 모로코 전통차 '아타이' 등 모로코식 만찬을 체험할 수 있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코리아, '코리아 그래픽스'에서 기술 강연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코리아 그래픽스 2022'에서 기술 강연을 진행한다.

코리아 그래픽스는 지난 2012년에 시작돼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컴퓨터 그래픽 컨퍼런스로, 오는 15일과 16일 이틀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산업별 메타버스 적용과 트렌드'를 테마로 열리는 행사에서는 국내 제조업계, 그래픽 기반의 디지털 콘텐츠 제작(DCC) 분야, 가상현실(VR)·증강현실(AR)·확장현실(XR), 인공지능(AI), 3D 프린팅 업계를 아우르는 최신 그래픽 기술 동향과 신기술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16일 '언리얼 엔진 디지털 트윈, 메타버스를 통해 ESG 실현하는 방법'을 주제로 세션을 진행한다. 디지털 전환(DX)과 관련된 언리얼 엔진을 소개하고,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한 국내·외 다양한 디지털 트윈 및 메타버스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