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9.07 18:45

'라그나로크' 게임잼·'마이리틀셰프'-'부엉이 돈가스' 제휴 이벤트·'엑자일' 정식 출시일 확정·'메이비' 사원 채용·'신삼국지' 정식 출시·'데카론' 추석 이벤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7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실시, 이벤트 시작, 공모전 개시, 제휴 이벤트 돌입, 정식 출시일 확정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의 온라인 롤플레잉게임(RPG) '아스가르드'가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사전 이벤트를 진행하고, 오픈 월드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PR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로스트아크'가 삼성전자와 차세대 게이밍 스크린 '오디세이 아크'의 출시를 기념해 특별 이벤트에 돌입하며 '그랑사가'는 추석 맞이 이벤트를 연다. 더 샌드박스가 공식 파트너인 그라비티의 대표 게임 지식재산권(IP) '라그나로크'를 주제로 한 공모전 '게임잼'을 열고, '마이리틀셰프'가 '부엉이 돈가스'와 제휴 이벤트를 전개한다. 판타지 모바일 MMOPRG '엑자일: 어벤징 파이어'가 정식 출시일을 확정했고, 시나몬이 자사의 대표작 '메이비'의 2D 일러스트레이터 신입 및 경력 사원을 채용한다. '신삼국지: 브레이크'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스토어에 정식 출시됐으며, '데카론'은 추석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아스가르드', 업데이트 예고 및 사전 이벤트 진행

넥슨의 온라인 RPG '아스가르드'가 업데이트로 '멘트문명'의 추가를 예고하고 사전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22일 추가되는 멘트문명은 그동안 비밀에 쌓여 있던 '다크에이지'의 이야기를 풀어내는 첫 번째 에피소드다. '대천사 메타트론'이 창조한 전설 속 문명의 흥망성쇠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새로운 인물들이 등장한다. 사전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공개한 멘트문명 업데이트 영상에서는 세계가 어긋나면서 펼쳐지는 스토리를 공개했다.

업데이트에 사전 이벤트가 열린다. 오는 21일까지 멘트문명의 주요 인물 '세실리아', '카이기델', '타미엘'의 이야기를 주어진 네 가지 키워드에 기초해 실제와 근접하게 추리하거나 업데이트에서 공개되는 멘트문명 테마곡의 가수를 맞힌 이용자를 추첨해 아스가르드 신규 굿즈 또는 넥슨 캐시를 선물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세븐나이츠',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넷마블의 오픈 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차원 퀘스트 등의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차원 퀘스트는 각종 스킬 효과에 면역이 있는 몬스터와의 전투로 이뤄졌다. 타임어택, 속성 제한, 성장도 등에 따라 공략법을 다르게 쓸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현재 2단계까지 플레이 가능하며, 추후 단계를 확대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삼성전자', '오디세이 아크' 출시 기념 이벤트

스마일게이트 RPG의 MMORPG '로스트아크'가 '삼성전자'와 차세대 게이밍 스크린 '오디세이 아크'의 출시를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연다.

7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는 490명을 추첨해 '삼성 오디세이 아크 스크린', 로스트아크 마우스&번지 세트, 로스트아크 SD 피규어, 로스트아크 장패드, 모코코 실리콘 무드등, 모코코 스마트톡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로스트아크 게임 내 이벤트 섬인 '마하라카 파라다이스'에서 '오디세이 게임 대회', '오디세이 아크로 즐기자!' 퀘스트를 통해 간단한 미니 게임을 플레이한 후 '오디세이 아크 토큰'을 획득하면 응모할 수 있다. 

(사진제공=엔픽셀)
(사진제공=엔픽셀)

◆'그랑사가', 추석 기념 이벤트

엔픽셀의 멀티 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서 추석을 맞아 이벤트에 들어간다.

오는 22일까지 2주간 출석하면 매일 소환권을 선물한다. 이를 통해 총 150회의 무료 소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게임에서 보름달을 배경으로 스크린샷을 촬영해 공식 포럼에 한가위 소원을 게시글로 남기면, 추첨을 거쳐 문화상품권(3만원) 및 '성목의 이슬' 등을 증정한다.

(사진제공=더 샌드박스)
(사진제공=더 샌드박스)

◆샌드박스, '라그나로크' 주제로 '게임잼' 개최

더 샌드박스가 공식 파트너사인 그라비티의 대표 게임 지식재산권 '라그나로크를 주제로 '게임잼'을 연다.

게임잼은 샌드박스의 무료 3D 제작툴 '복스에딧'과 '게임메이커'를 통해 주제에 맞는 메타버스 게임 콘텐츠를 제작하는 공모전이다. 라그나로크 탄생 2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게임잼에 참여하려면, 라그나로크 세계관과 라그나로크 스토리 등을 활용한 체험형 콘텐츠를 제작해 7일부터 오는 10월 9일까지 온라인상에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참가 대상은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더 샌드박스 유저이며, 개인은 물론, 인디 게임팀이나 게임 스튜디오도 참가할 수 있다.

(사진제공=그램퍼스)
(사진제공=그램퍼스)

◆'마이리틀셰프'·'부엉이 돈가스', 제휴 이벤트

그램퍼스의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리틀셰프'가 프리미엄 돈가스 브랜드 '부엉이 돈가스'와 부엉이 돈가스 제품을 기초로 10월 중순까지 제휴 이벤트를 전개한다.

제휴 이벤트에는 공식 커뮤니티와 게임 내 팝업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마이리틀셰프 내에서 오픈한 부엉이 돈가스 오브젝트를 통해 눈꽃치즈돈가스 3봉, 특제 돈카츠 소스와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하는 '부엉이 돈가스 마리셰 세트'를 선착순 100명에게 50% 할인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부엉이 돈가스 1주년 기념 특별 구성 판매 페이지를 방문하면, 마이리틀셰프 아이템인 젬을 100%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SP게임)
(사진제공=SP게임)

◆'엑자일', 9월 8일 정식 출시 확정

SP게임의 판타지 모바일 MMORPG '엑자일: 어벤징 파이어'가 정식 출시일을 이달 8일로 확정했다. 

엑자일은 판타지 소재 모바일 MMORPG로, 복수극의 스토리를 담고 있다.거너, 헌터, 협객, 검사, 환술사 등의 직업을 새롭게 키울 필요 없이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고, 대형 연맹 전투와 같은 전투와 낚시, 보물 탐험, 연예 등의 생활 및 소셜 콘텐츠 등을 접할 수 있다. 현재 예약 중으로, 사전 등록을 하면 한국판 한정 코스튬 세트·10억 다이아·다이아 날개·레드 외형: 어벤징 리퍼 등을 지급한다.

(사진제공=시나몬)
(사진제공=시나몬)

◆'메이비', 2D 일러스트레이터 채용

시나몬이 자사의 대표작인 '메이비'의 2D 일러스트레이터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로맨스, 판타지, 여성향, BL 등의 장르에 특화된 스타일의 원화에 소양을 갖추고 있다면 나이와 학력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사진제공=이스카이펀 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이스카이펀 엔터테인먼트)

◆'신삼국지', 구글플레이스토어·애플스토어 정식 출시

이스카이펀 엔터테인먼트의 모바일 전략 RPG '신삼국지: 브레이크'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스토어에 정식 출시됐다.

신삼국지는 실시간 전략·전투 시스템, 실시간 공성전과 무장 진용 배치, 스킬 발동의 전략성을 특징으로 내세운 실시간 전략 게임이다.

(사진제공=유비펀스튜디오)
(사진제공=유비펀스튜디오)

◆'데카론', 추석 맞이 이벤트 시작

'데카론'이 추석을 맞이해 이벤트를 시작한다.

추석을 맞아 보름달에 소원을 빌듯 재미로 운세를 재미로 점치는 '보름달점' 이벤트, 데카론 유저들과 함께 파티를 진행하기만 해도 추가 경험치를 얻는 파티 경험치 이벤트, 매일 출석 이벤트를 통해 이벤트 상품을 받을 수 있는 마블 이벤트도 열린다. 특정 조건에 따라 출현하는 레드홀 필드 이벤트 몬스터 경험치가 10배까지 상승하는 이벤트, 추석 기간 동안 감사한 사람에게 마음의 상품권을 선물한 후 선물 금액의 10%를 보너스 캐시로 지급받는 페이백 이벤트도 준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