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9.08 16:37

'배그' 업데이트 공개·'발로란트' PC방 순위·'검과 마법' 패키지 발매·'마이리틀셰프' 공모전·'엑자일' 예약자 수·'레인보우식스' 신규 콘텐츠 적용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8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실시, 이벤트 진행, 업데이트 내용 공개, PC방 순위 5위 기록, 패키지 발매, 공모전 개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의 온라인 1인칭슈팅게임(FPS) '서든어택'이 '2022 시즌4: 피어리스'를 업데이트했고 '모두의 마블'이 서비스 9주년을 맞아 이벤트 및 업데이트에 실시한다. 모바일 롤플레잉게임(RPG) '가디언 테일즈'가 신규 월드를 업데이트했으며, 'PUBG: 배틀그라운드'는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발로란트'가 한국 진출 후 처음으로 PC방 순위 5위에 올랐고 '검과 마법과 학원 퀘스트'의 패키지가 발매됐다. '마이리틀셰프'가 공모전을 열고, 판타지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엑자일: 어벤징 파이어'의 예약자가 200만명을 넘어섰다. '레인보우식스 시즈'가 신규 콘텐츠를 게임 내에 반영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서든어택', 신규 시즌 업데이트

넥슨의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이 '2022 시즌4: 피어리스'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시즌은 오는 12월 1일까지 이어진다. '서든패스'를 활성화하면 시즌 전용 캐릭터 '벨라'를 제공하며, 각종 미션을 수행해 서든패스 60레벨을 달성하면 신규 돌격 소총 'ANR 피어리스'를 지급한다. 열화상 전술전자장비를 탑재한 ANR 피어리스는 식별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적을 효과적으로 찾을 수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모두의 마블', 서비스 9주년 맞이 업데이트·이벤트

넷마블의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 마블'이 서비스 9주년을 기념해 신규 모드 '슈퍼 난투전' 등을 업데이트하고, '모마×요기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슈퍼 난투전은 캐릭터들이 기존 보드판이 아닌 새로운 형태의 맵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건물을 짓거나 상대 건물을 파괴하는 모드다. 제한 시간 내에 팀이 획득한 최종 점수로 승부를 가린다. 유저는 '디온', '슬기' 등의 캐릭터를 통해 전용 맵인 '하늘섬'에서 자신만의 전략을 펼칠 수 있다. 넷마블은 수상 도시맵 기반의 '스팀월드맵'을 공개했다. 이 맵에서는 블록 효과, 설치물, 디버프 등을 한 번에 제거하면서 원하는 곳으로 상대 플레이어를 이동시키는 스팀젯이 분사된다. 넷마블은 9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기만 해도 '요기요'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받을 수 있는 모마×요기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1주차 쿠폰은 오는 13일까지, 2주차 쿠폰은 오는 20일까지 사용 횟수에 제한 없이 활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신규 월드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가 신규 월드 15 '강습'을 업데이트했다.

강습은 마계를 배경으로 삼고 있으며, 마신 '크로셀'과 그가 깃든 몸의 숙주 '모니카', 마계 여왕 '리리스'의 이야기로 이뤄진다. 신규 월드와 함께 영웅 '계약자 크로셀'도 공개했다. 계약자 크로셀은 여성 숙주의 몸에 깃든 마신으로, 숙주의 몸을 차지하기 위해 침식하던 중 마계 여왕 리리스에 의해 봉인당했다. 픽업 이벤트 기간 동안 영웅 픽업 및 영웅의 전용 무기 픽업 이벤트가 함께 열린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2일까지 메인 월드 업데이트를 기념한 강습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배그', 19.2 업데이트 내용 공개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가 19.2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데스턴 맵을 즐기는 유저에게 새로운 차량과 기능을 제공한다. 신규 차량 ‘푸드 트럭’은 3000HP의 체력과 높은 내구성을 자랑한다. 최대 4명까지 탑승 가능하며, 경적을 사용하면 전용 선율이 재생된다. '날씨 변화' 기능도 적용됐다. 새벽, 아침, 오후, 일몰을 비롯한 시간대부터 맑은 날씨, 폭풍우 등 다양한 날씨가 무작위로 정해진다. 유저의 생존을 돕는 엄폐물, 등강기, 셀 타워 등이 데스턴 일부 지역에 추가됐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PC방 순위 5위 기록

라이엇 게임즈의 FPS 발로란트가 한국 서비스 후 처음으로 PC방 순위 5위에 진입했다. 

PC방 게임통계업체 '게임트릭스'가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발로란트는 4.15%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오버워치(3.62%), 배틀그라운드(4.04%) 등을 제쳤다. 발로란트는 지난 8월 27일 4.97%의 PC방 일간 점유율을 달성했고, 8월 PC방 월간 점유율 3.70%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사진제공=게임피아)
(사진제공=게임피아)

◆'검과 마법', 패키지 발매

게임피아가 플레이스테이션 4, 닌텐도 스위치 전용 '검과 마법과 학원 퀘스트' 패키지를 발매했다.

게임은 판타지 세계관의 전략 RPG로, 학생을 캐릭터 메이킹하고 파티를 편성해 몬스터에게 도전하는 내용이다. 휴먼, 엘프, 드워프 등 10개 종족의 학생들은 각각의 개성을 지녔다. 종족과 외형 그리고 랜덤으로 부여되는 '속성'을 활용해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게임피아는 패키지 제품 구입 특전으로 '검과 마법과 학원물3' 버전 펠퍼&드워프를 제공한다.

(사진제공=그램퍼스)
(사진제공=그램퍼스)

◆'마이리틀셰프', 팬아트 공모전 개최

그램퍼스의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리틀셰프'가 유저들의 팬아트를 선보이는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하는 공모전은 마이리틀셰프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사실 주의·예술 주의·유머 주의 팬아트 3개 분야로 이뤄진다. 참가자는 마이리틀셰프를 주제로 작품을 완성해 인스타그램 및 기타 SNS에 #마이리틀셰프, #마리셰팬아트, #마리셰×김준수XIA 해시태그를 포함한 게시글을 마이리틀셰프의 팬아트 공모전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1차 선발은 오는 25일까지 이어진다. 최종 수상작은 10월 5일 공개된다.

(사진제공=SP게임)
(사진제공=SP게임)

◆'엑자일', 예약자 200만명 돌파

SP게임의 판타지 모바일 MMORPG '엑자일: 어벤징 파이어'가 구글과 애플 스토어에 정식 출시되며 예약자 200만명을 넘겼다.

엑자일은 복수극의 스토리로 이뤄졌며, 거너·헌터·협객·검사·환술사 등 7종의 직업을 새롭게 육성할 필요 없이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대형 연맹 전투 같은 전투 콘텐츠와 낚시, 보물 탐험, 연애와 같은 소셜 콘텐츠와 탐색 등의 콘텐츠도 갖췄다. 지난 8월 10일 예약을 시작해 22일 만에 예약자 150만명을 달성했으며, 출시 시점에 20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레인보우식스 시즈', 신규 콘텐츠 정식 적용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의 전술 멀티 플레이 FPS 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가 Year 7 시즌 3 신규 콘텐츠인 '오퍼레이셔널 브루털 스웜'을 게임 내에 정식 반영했다.

신규 시즌에서는 싱가포르 출신의 공격 오퍼레이터인 '그림'이 새롭게 등장했다. 빠른 이동 속도를 보유한 그림은 유탄발사체로 적의 움직임을 효과적으로 통제한다. 그의 캐니스터 장비를 바닥에 배치하면 대량의 나노봇이 공중으로 방출되는데, 나노봇의 배터리 방전 전까지 적들의 위치가 그대로 노출된다. 새로운 시즌부터 플레이어는 새로운 맵 '스타디움 브라보'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타디움 브라보는 기존 스타디움 맵을 영구적으로 즐기도록 정식 추가한 것으로, 파괴할 수 없는 방탄 유리와 독특한 지형 구조 등으로 이뤄졌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