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9.14 17:40

스푼라디오 '임원 영입'·파이퍼 '공식 출시'·올거나이즈 'HM인터내셔날 지원'·하이퍼커넥트 '이벤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4일 IT업계에서는 와인 구독 서비스 시작, 뮤직 어워드 단독 개최, 대규모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출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LG유플러스가 스마트홈 서비스 가입 고객에게 매월 맞춤형 와인을 선물하는 '와인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고 지니뮤직이 '2022 지니뮤직어워드(2022 GMA)'를 오는 11월에 개최한다. SK㈜ C&C가 API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에이티웍스'를 출시했으며, 스푼라디오는 최고제품책임자(CPO)·최고재무책임자(CFO)·최고기술책임자(CTO)를 각각 영입했다. 콘텐츠 플랫폼 '파이퍼'가 공식 출시됐고, 올거나이즈코리아가  에이치엠인터내셔날의 고객 문의를 최대 60% 해결하며 고객 경험 제고를 지원했다. 하이퍼커넥트가 영상 메신저 '아자르'에서 '아싸챌린지 드로우 이벤트'를 연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U+, '와인 구독' 서비스 출시

LG유플러스가 IPTV와 초고속 인터넷 등의 스마트홈 서비스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매월 맞춤형 와인을 선물하는 '와인 구독' 상품을 선보인다.

LGU+는 와인 구독 플랫폼을 운영하는 '퍼플독'과 협업했는데, 퍼플독은 와인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와인을 추천한다. 와인 구독 혜택은 LGU+의 공식 홈페이지인 '유플러스닷컴'에서 IPTV 서비스인 'U+tv'와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결합해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 제공된다.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퍼플독의 와인 구독권은 3·6·12개월권 등 3종이다. 

(사진제공=지니뮤직)
(사진제공=지니뮤직)

◆지니뮤직, '2022 GMA' 개최

지니뮤직이 오는 11월 8일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2022 지니뮤직어워드(2022 GMA)'를 단독 개최한다.

지니뮤직어워드는 지니뮤직이 2018년 처음 개최한 시상식이다. 지니뮤직은 2019년 지니뮤직어워드 개최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 개최 소식을 알리며, 팬데믹으로 중단됐던 시상식이 다시 부활해 음악과 하나되는 무대를 선사한다는 의미를 지닌 슬로건 'Play Again, Play GMA'를 공개했다. 2022 GMA는 오는 10월 초 각 시상 부문 및 후보를 공개하고, 투표를 진행하며 본격 시작된다.

(사진제공=SK㈜ C&C)
(사진제공=SK㈜ C&C)

◆SK C&C, '에이티웍스' 출시

SK㈜ C&C가 대규모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에이티웍스'를 출시했다.

API는 특정 소프트웨어 기능이나 데이터를 다른 소프트웨어에서 가져와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 계약이다. 에이티웍스는 야간·새벽 시간을 이용한 자동화 테스트 스케줄링을 넘어 서버 2대를 활용한 멀티 API 테스트, 현장 업무에 맞는 각종 시나리오 테스트, 테스트 데이터 실시간 변경 및 편집 등을 지원한다. API 테스트 가용 범위는 30분에 최대 1만건이다.

(사진제공=스푼라디오)
(사진제공=스푼라디오)

◆스푼라디오, 임원 영입

스푼라디오가 박신영 전 와이 콤비네이터 알럼나이 '파이브스타즈'의 소비자상품책임자를 최고제품책임자(CPO)에, 문명재 UBS 상무를 최고재무책임자(CFO)에, 이창신 전 튠 CIC 리더를 최고기술책임자(CTO)로 각각 영입했다.

박신영 CPO는 한국과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IT 상품과 관련된 경험을 쌓았다. 박 CPO는 SK텔레콤에서 리드PM으로 근무했고, 미국에서 현지 엔씨소프트의 디렉터 PM, 와이 콤비네이터 알럼나이 파이브스타즈에서 소비자상품책임자로 활약했다. 문명재 CFO는 스위스계 글로벌 투자 은행 UBS에서 상무를 역임한 재무 전문가다. 문 CFO는 영국 다국적 투자 은행(IB) 바클레이와 UBS를 거치며 경험을 쌓았다. 이창신 CTO는 스타트업과 글로벌 비즈니스를 경험한 개발자다. 이 CTO는 티맥스소프트, NBT, 와이디온라인, 네이버 나우, 바이브 등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한 바 있다.

(사진제공=파이퍼)
(사진제공=파이퍼)

◆파이퍼, '공식 출시'

Z세대를 위한 콘텐츠 플랫폼 파이퍼가 공식 출시됐다.

파이퍼는 취미, 뉴스, 전문 지식까지 다양한 분야의 지식 교양 시리즈를 웹 소설처럼 한 편씩 원하는 만큼 읽을 수 있도록 설계된 Z세대 전용 콘텐츠 플랫폼이다. 출시 첫날에는 향수 덕후가 소개하는 88가지 향조 이야기 '무슨 향수 쓰세요', 공학 박사가 소개하는 기후 위기 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 이야기 '걱정만 하지 말고 할 일을 하자' 등을 공개했다.

◆올거나이즈코리아, '에이치엠인터내셔날' 지원

올거나이즈코리아가 에이치엠인터내셔날의 글로벌 고객 문의를 최대 60% 해결하며 고객 경험 제고를 지원했다. 

에이치엠인터내셔날은 올거나이즈의 인공지능(AI) 업무 파트너 '알리'를 통해 고객 응대의 절반 이상을 자동화하며 문제에 사전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사진제공=하이퍼커넥트)
(사진제공=하이퍼커넥트)

◆하이퍼커넥트, '아싸챌린지 드로우 이벤트' 진행

하이퍼커넥트가 자사의 영상 메신저 '아자르'에서 '아싸챌린지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이퍼커넥트는 14일부터 한 달간 국내 MZ 세대를 타깃으로 진행하는 이벤트를 통해 유저가 아자르의 영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경험하고, 새로운 놀이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 유저는 14일 오전 10시부터 매일 아자르에 접속해 매칭되는 첫 번째 상대와의 대화 시간을 확인하고 공유하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매칭이 완료되면, 유저는 대화 시간에 따라 '좀비아싸'부터 '폭스아싸'까지 7단계로 구성된 '아싸력(아자르 인싸력)' 결과 유형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