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9.15 16:01

'크로스파이어' CFS 2022·'배그 모바일' 신규 맵·'피의 서약' 이벤트·'라이자의 아틀리에 3' 발매일 발표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5일 게임업계에서는 커뮤니티 플랫폼 서비스 시작, 사전 등록 돌입, 퍼블리싱 계약 체결, E-스포츠 대회 개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모바일 가상 월드 커뮤니티 플랫폼 '넥슨타운'의 국내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고, 모바일 배틀 로얄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A3: 얼라이브'가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카카오게임즈와 엑스엘게임즈가 PC MMORPG '아키에이지2'의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으며, '크로스파이어'가 E-스포츠 대회인 'CFS 2022 그랜드 파이널'을 개최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신규 맵인 '누사'를 공개했고, 모바일 MMORPG '피의 서약'이 이벤트를 연다. '라이자의 아틀리에 3~종극의 연금술사와 비밀의 열쇠~'가 발매일을 발표하고 로고를 공개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넥슨타운' 국내 시범 서비스 개시

넥슨이 모바일 가상 월드 커뮤니티 플랫폼 '넥슨타운'의 국내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넥슨타운은 넥슨의 게임 자원으로 이뤄진 가상세계에서 유저가 소통하고, 게임 속 콘텐츠를 즐기는 모바일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넥슨타운은 이용자끼리 이어주는 커뮤니티 '버추얼 월드'와 이용자와 게임,게임과 게임을 연결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구성됐다. 시범 서비스에서는 버추얼 월드를 접할 수 있으며, 통합 플랫폼은 업데이트를 거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A3', 업데이터 앞두고 사전 등록 시작

넷마블의 모바일 배틀 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가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등록을 개시한다.

업데이트는 신규 서버 '하이패스', 신규 지역 '헤이피', 이벤트 던전 '포쿠의 가을숲' 등을 포함한다. 하이패스는 220레벨로 즉시 성장해 스토리를 진행하며, 챕터를 완료하면 지속적인 보상 지원이 이뤄진다. 넷마블은 업데이트와 함께 접속만 해도 전설 소울러너 '베론'을 비롯해 전설의 소울러너를 선택할 수 있는 아이템을 지급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2', 퍼블리싱 계약 체결

카카오게임즈가 엑스엘게임즈의 PC MMORPG '아키에이지2'와 관련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아키에이지2는 전작의 세계관을 계승했으며, 심리스 오픈 월드와 전투 액션이 특징인 PC MMORPG다. 오는 2024년 내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CFS 2022 그랜드 파이널' 개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의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대회인 'CFS 2022 그랜드 파이널'이 오는 12월 2일부터 11일까지 열린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CFS 2022 그랜드 파이널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최대 규모로 치러질 예정이다. 대회 참가팀은 지난해보다 4팀 늘어난 12팀이다. 대회 일정도 6일에서 10일로 늘었다. 이번 대회에는 중국, 브라질, 동남아시아 등에서 권역별로 예선을 진행해 선발된 12팀이 출전한다. 지역 파이널을 거친 12팀이 조 추첨을 통해 3개의 조에 각각 4개팀으로 편성돼 조별 리그를 거치게 된다. 각 조별 리그의 상위 2팀과 와일드 카드전을 통해 추가 선발된 2팀은 8강부터 시작되는 플레이오프에 진출해 최종 승자를 가린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배그 모바일', 신규 맵 공개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2.2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맵 '누사'를 공개했다.

누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맵 중에 가장 작은 1×1㎞ 크기의 맵으로, 총 32명의 이용자만 참여할 수 있다. 리조트 콘셉트로 구성해 누사의 남쪽 지역에서 모래사장 '핑크 비치'와 하트 모양의 섬 '러브 아일랜드'를 볼 수 있다. 맵이 작아 교전이 빠르게 이뤄지며, 매치 초반에 이용자가 사망하더라도 팀원이 살아 있다면 랜덤 무기를 가지고 전장에 재소환된다.  

(사진제공=아이템베이)
(사진제공=아이템베이)

◆'피의 서약', 이벤트 진행

아이템베이와 베가게임즈가 모바일 MMORPG '피의 서약' 서비스 오픈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피의서약은 15년간 서비스되고 있는 무협 MMORPG '십이지천'의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신작이다. 정파, 사파, 마교 세력 간 대규모 성석전·몬스터 섬멸전·문파전 등 원작 온라인 게임의 요소를 모바일에 반영했다. 아이템베이는 베가게임즈와 제휴를 맺고 오는 10월 14일까지 회원 전용 혜택을 제공한다.  아이템베이 회원이라면 누구나 ‘피의 서약’ 이벤트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게임 전용 쿠폰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디지털터치)
(사진제공=디지털터치)

◆'아틀리에3', 발매일 발표 및 로고 공개

디지털터치가 플레이스테이션5, 플레이스테이션4, 닌텐도 스위치, 스팀용 소프트 '라이자의 아틀리에3~종극의 연금술사와 비밀의 열쇠~' 발매일이 오는 2023년 2월 22일로 결정됐다고 발표했다. 

발매일 공지와 함께 게임의 한글판 정식 로고도 공개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