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9.16 17:44

크래프톤 '액셀러레이터' 채용·'신의 영역' 사전 예약·'폴가이즈' 신규 시즌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6일 게임업계에서는 전공 강의 진행, 신규 블록체인 게임 정보 공개, 게임 소개 영상 공개, 게임 개발 액셀러레이터 채용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과 계원예대가 '메이플스토리 월드' 기반의 전공 강의를 진행하고, 마브렉스가 신규 블록체인 게임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에버소울2'가 게임 세계관을 보여주는 영상을 공개했으며, 크래프톤은 게임 개발 액셀러레이터를 채용한다. '신의 영역'이 출시 전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폴가이즈'가 신규 시즌을 추가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계원예대, '메이플월드' 기반 전공 강의 개설

넥슨이 계원예대와 콘텐츠 제작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 기반의 교과 과정을 신설해 게임미디어과 전공 강의를 진행한다.

양측은 협력에 따라 올해 2학기 계원예대 게임미디어학과 전공 교과목으로 '게임그래픽스튜디오'를 개설했다. 총 15주차 과정의 강의에서 학생들은 메이플 월드를 통해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개념과 이론을 학습하고, 플랫폼에의 제작 도구 등을 활용해 실습을 진행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마브렉스, 블록체인 기반 게임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 정보 공개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가 신규 블록체인 기반 대전 격투 게임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를 '도쿄 게임쇼 2022(TGS 2022)'에 출품하고,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캐릭터 NFT와 게임 토큰 등의 블록체인 시스템을 적용한 게임에서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 등장인물 중 하나를 선택해 실시간 PvP에 참여할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세계관 영상 시리즈 2부 공개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수집형 롤플레잉게임(RPG) '에버소울'이 세계관 소개 영상 시리즈 2부를 공개했다.

영상은 '정령'과 '구원자'를 다룬 게임 세계관 소개 영상 1부의 후속편으로, '메피스토펠레스'가 게임의 본 무대인 '에덴'을 소개한다. 세계관 소개 영상 2부는 게임 내 용어와 배경도 담고 있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게임 개발 '액셀러레이터' 채용

크래프톤이 게임 개발 역량 강화와 개발 방향성 수립을 위해 게임 개발 액셀러레이터 직군을 채용한다.

크래프톤의 게임 개발 액셀러레이터는 게임 기획, 전략 수립 등 게임 개발 과정에서 크래프톤의 개발 조직을 지원하는 동시에 필요한 자문 및 조언을 제공한다. 게임 개발 액셀러레이터는 직접 제작 지원, 게임 파이프라인 강화 지원, 개발 통찰력 제시 등 본인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신작 개발팀의 제작 효율성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사진제공=프레임 게임즈)
(사진제공=프레임 게임즈)

◆'신의 영역', 사전 예약 이벤트 진행  

프레임 게임즈의 모바일 3D 무협 판타지 게임 '신의 영역'이 국내 시장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16일부터 10월로 예정된 정식 서비스 전까지 실시한다.

신의 영역 사전 예약 이벤트에 참여하려는 유저는 공식 사전 예약 홈페이지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신의 영역을 검색해 게임 전용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사진제공=에픽게임즈)

◆'폴가이즈', 신규 시즌 '우주 대소동' 추가

에픽게임즈 코리아의 '폴가이즈'가 무료화 이후 선보이는 두 번째 시즌 '우주 대소동'을 추가하고, 우주 테마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폴가이즈 시즌 2에서는 우주로 확장된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라운드를 선보인다. 신규 라운드는 총 8종으로 '별자리표', '우주 경주', '우주 고속도로', '하이퍼보드 영웅', '픽셀 페인터', '육각형 바닥', '살금 살금 피날레', '정신없는 공장'으로 이뤄진다. '아이온 스러스터', '호버 플랫폼', '트롤리봇' 등의 새로운 장애물도 선보인다. 기존 라운드들도 새 테마에 맞춰 변신을 꾀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