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9.23 11:38

콴다 '성적 상승 보장 프로그램'·샌드박스 '신규 서비스'·라온시큐어 '창립 10주년'·'신한 알파 앱'에 지닥 연동·워크데이 'CFO 지원 솔루션'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3일 IT업계에서는 인기 모임 순위 공개, 야간 개장 무료 체험 이벤트 진행, 성적 상승 보장 프로그램 출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LG유플러스가 매주 금요일 자사 모바일 고객을 레고랜드 야간 개장에 무료로 초청하는 '나이트투어 이벤트'를 열고 SK브로드밴드가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구독 서비스 '클래스101+'를 IPTV 최초로 B tv에서 독점 제공한다. 당근마켓이 '같이해요' 서비스에서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참여하는 모임 순위를 공개했고 콴다과외가 성적 상승 보장 프로그램을 내놓았다. 샌드박스네트워크가 B2B 메타버스 원스톱 서비스 '샌드박스네트워크 메타버스 스튜디오'를 공개했고 라온시큐어가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지닥이 신한금융투자의 '알파 앱'에 GDAC 랜딩페이지 연동 및 디지털 자산 관련 정보 콘텐츠를 제공하고 워크데이가 새로운 머신러닝 역량, 플래닝의 성능 및 확장성 개선, 공급망에 대한 심화된 인사이트 등의 혁신을 워크데이 연례 고객 컨퍼런스인 워크데이 라이징에서 공개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U+, '나이트투어 이벤트' 개시

LG유플러스가 레코랜드 코리아 리조트와 함께 오는 10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 자사 모바일 고객을 국내 테마파크인 레고랜드 야간 개장에 무료로 초청하는 '나이트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LGU+는 고객의 충성도 강화를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 나이트투어 이벤트는 10월 매주 금요일(7일, 14일, 21일, 28일) 오후 3시부터 10시까지 레고랜드를 이용할 수 있는 행사다.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야간에는 오직 LGU+고객과 동반자만 레고랜드를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놀이기구와 인디 밴드 공연, 브루어리 존 등의 특별 나이트투어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LGU+고객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최대 3명의 동반 인원을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동반 인원은 이용 중인 통신사와 상관없이 입장 가능하다.

(사진제공=SK브로드밴드)
(사진제공=SK브로드밴드)

◆SKB, '클래스101+' B tv 출시

SK브로드밴드가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구독 서비스 '클래스101+'를 IPTV 최초로 B tv에서 독점 제공한다.

클래스101+는 430만명의 수강생과 13만명의 강사를 보유한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제공하는 강의 구독 서비스다. B tv에서 클래스101+를 구독하면 취미, 재테크, 자기계발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2천8백여 개 강의를 월 1만9000원에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B tv 클래스101+는 TV 화면으로 온라인 클래스를 시청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기존에 이미 스마트폰을 이용해 클래스101+를 이용하던 고객들도 아이디와 패스워드만 입력하면 B tv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TV와 PC에서 시청하던 강의를 B tv 모바일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당근마켓)
(사진제공=당근마켓)

◆당근마켓, '같이해요' 인기 모임 순위 공개

당근마켓이 이웃 간의 온·오프라인 활동을 연결하는 '같이해요'의 모임 순위를 공개했다.

같이해요에 밥·카페(23%) 모임 모집글이 가장 많이 올라왔다. 그 다음은 취미(19%) 모임이었다. 또 운동(17%), 독서·스터디(10%), 산책(7%), 러닝(3%), 반려동물(2%) 등을 주제로 한 모임이 인기였다.

(사진제공=콴다과외)
(사진제공=콴다과외)

◆콴다과외, '성적 상승 보장 프로그램' 출시

콴다과외가 성적 상승 보장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성적 상승 보장 프로그램은 그동안 오프라인에서만 제공했던 일 대 일 밀착개인교습을 온라인에서 진행하는 일 대 일 학습 케어 수업이다. 콴다과외를 수강한 후 성적이 오르지 않으면, 일 대 일 학습 케어를 통해 성적 상승을 추가로 보장하는 서비스이다. 콴다과외는 신규 프로그램 출시를 기념해 일 대 일 학습 케어 24회를 제공한다. 출시 기념 특가로 콴다과외 3개월 수업권을 월 19만9000원에, 콴다과외 12개월 수업권을 월 18만9000원에 판매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사진제공=샌드박스네트워크)
(사진제공=샌드박스네트워크)

◆샌드박스네트워크, B2B 메타버스 원스톱 서비스 공식 출시

샌드박스네트워크가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부터 크리에이터를 통한 홍보까지 아우르는 B2B 메타버스 원스톱 서비스 '샌드박스네트워크 메타버스 스튜디오'를 공식 출시했다.

메타버스 스튜디오는 메타버스 공간 제작과 운영, 브랜딩까지 진행하는 B2B 원스톱 솔루션이다. '마인크래프트'나 '더샌드박스', '잽', '로블록스', '제페토' 등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기업이 희망하는 가상 공간을 제작할 수 있다. 메타버스 공간 등을 배경으로 하는 브랜디드 3D 애니메이션 및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의 유명인 콘텐츠를 기획, 제작, 납품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사진제공=라온시큐어)
(사진제공=라온시큐어)

◆라온시큐어, 창립 10주년 맞이

라온시큐어가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10주년을 맞은 라온시큐어는 용인 에버랜드에서 자회사 라온화이트햇의 임직원 및 가족 400여명과 창립 10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창립 10주년 기념식은 올해 매출액 500억원 달성을 예상하는 자축, 모바일 ž솔루션·서비스 기업으로서의 지난 시간을 돌아보고 새로운 10년을 위한 비전을 선포하는 순서로 이뤄졌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10년 내 메타버스 시대의 디지털 인증을 선도하는 글로벌 '디지털인증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비전을 밝히고, 매출 50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도 제시했다.

◆'신한 알파 앱'에 지닥 랜딩페이지 연동

신한금융투자의 '알파 앱'에 지닥 랜딩페이지가 연동된다.  

지닥 운영사 피어테크는 지난 10여년간 글로벌 디지털 시장을 선도한 리더다. 피어테크는 글로벌 피어그룹의 관계사로 분산원장기술 관련 국내 금융사들을 지난 10여년간 컨설팅하고 있으며, 금융기술 관련 국내 최다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신한금융지주의 증권사로 국내 톱 증권사 중 하나이다. 지닥과 신한금융투자가 블록체인 기반 금융 기술과 제도권 금융사의 노하우를 결합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워크데이는 재무 조직의 고도화를 지원하는 솔루션 혁신 내용을 23일 발표했다.

(사진제공=워크데이)

◆워크데이, 'CFO 지원 솔루션' 발표

워크데이가 새로운 머신러닝 역량, 플래닝의 성능 및 확장성 개선, 공급망에 대한 심화된 인사이트 등의 혁신을 워크데이 연례 고객 컨퍼런스인 워크데이 라이징에서 공개했다.

워크데이는 최고재무책임자(CFO) 조직을 위한 비전을 꾸준히 실현해오고 있다. 워크데이 재무 관리, 워크데이 어댑티브 플래닝, 워크데이 지출 관리 등은 복잡한 재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풍부한 인사이트를 제시한다. 워크데이는 재무팀에 가시성을 제공하면서 고객이 자동화와 머신러닝 강화, 성능 개선, ESG 리포팅 대시보드 및 솔루션을 포함한 주요 혁신을 통해 데이터에 기반한 결정을 내리도록 지원하고 있다. 워크데이의 새로운 자동화와 머신러닝 역량을 통해 고객은 끊김이나 마찰 없는 재무 경험을 실현할 수 있어, 업무의 부정확성을 줄이고 직원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워크데이 어댑티브 플래닝 내 머신러닝 예측기는 과거 데이터 또는 날씨나 노동 통계 자료를 결합해서 포괄적이고 통찰력 있는 예측을 자동으로 수행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