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9.23 19:23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3일 게임업계에서는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게임 콘서트 개최, 음원 공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의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이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고, 넷마블문화재단은 '제14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개최한다.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퍼즐 게임 '프렌즈팝콘' 이벤트를 열고, 스토브인디는 '연쇄청소부들'을 정식 출시했다. 크래프톤은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 9월 업데이트를 실시했고,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음원을 공개했다. 유비소프트엔터테인먼트는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 신규 트랙을 공개했고, 에픽게임즈는 게임 사전구매를 실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도 '2022 에듀게임 콘퍼런스'를 공동 개최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메이플M'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넥슨의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이 신규 콘텐츠 '아케인 리버 던전: 드림 브레이커'를 업데이트했다.

드림 브레이커는 아케인 리버 던전에 추가된 세 번째 던전으로, 총 5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됐다. 던전은 '루시드'의 악몽을 멈추는 콘셉트로 전개되며, 내면 세계에 있는 '악몽의 오르골'을 격파하고 '숙면의 오르골'을 지켜 노란색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완수할 수 있다.

(사진제공=넷마블문화재단)
(사진제공=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 게임콘서트'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이 '제14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이달 24일 오후 3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개최한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2019년부터 게임 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포럼 형식의 사회공헌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게임 &'를 메인 테마로 게임 및 타 산업과의 협업을 진행해 연계 가능성을 모색하고,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한 쌍방향 소통형 강연으로 진행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팝콘' 신규 프렌즈 출시 이벤트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퍼즐 게임 '프렌즈팝콘'이 신규 프렌즈 출시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24일 출시하는 신규 프렌즈는 '캠핑 프렌즈'로, 이날부터 25일까지 '캠핑 프렌즈 세트' 확정 픽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퍼즐 블록을 수집하는 이벤트인 '아이스크림 가게'는 27일까지 열린다. 블록을 수집해 레시피에 따라 아이스크림을 만들고 프렌즈 손님의 주문에 따라 서빙하는 콘텐츠다.

(사진제공=스토브인디)
(사진제공=스토브인디)

◆스토브인디, '연쇄청소부들' 정식 출시

스토브인디는 2D 잠입 액션 장르 게임 '연쇄청소부들'을 23일 출시했다. 

연쇄청소부들의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28일까지 진행한다. 게임 구매 시 기본 10% 할인에 더해 쿠폰으로 3000원을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다.

연쇄청소부들은 90년대 뉴욕 마피아의 살인 현장을 은밀하게 청소하는 직업을 다룬 잠입 액션 게임이다. 서로 다른 능력을 가진 네 명의 캐릭터를 번갈아 플레이하며 최적의 방법을 찾아야 한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9월 업데이트

크래프톤은 23일 모바일 배틀 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의 9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신규 맵 '아킨타'의 배틀로얄 모드 정식 출시, 뉴스테이트 실험실 기간 연장, 핼러윈 기념 이벤트, 신규 총기 'AK ALFA' 추가, 맥라렌과의 2차 협업 등이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라이엇게임즈, '2022 LoL 월드 챔피언십' 음원 공개

라이엇게임즈의 PC 다중사용자 온라인전투아레나(MOBA)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최강팀을 가리는 e-스포츠 대회인 '2022 LoL 월드 챔피언십'이 주제곡 'STAR WALKIN'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그래미 어워드 2회 수상, 빌보드 싱글 차트 1위 등에 빛나는 가수 '릴 나스 엑스'가 작곡한 STAR WALKIN은 LoL의 e-스포츠 팬과 프로 선수들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됐다.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유비소프트엔터테인먼트)

◆유비소프트,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 신규 트랙 공개

유비소프트엔터테인먼트는 11월 22일 정식 출시하는 리듬 액션게임 저스트 댄스의 신작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의 신규 트랙을 공개했다.

트랙은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했으며, 기존에 공개된 저스틴 비버의 'Stay'를 한국 댄서 크루 '라치카' 버전의 로컬 트랙으로 구현했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스토어)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스토어)

◆에픽게임즈 스토어, '레일그레이드' 사전 구매·무료 게임 2종 제공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PC 스토어 단독 출시작인 '레일그레이드'의 사전 구매를 실시하고,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와 '글룸헤이븐'을 무료 제공한다.

레일그레이드는 과거와 미래를 합친 듯한 풍경의 외계 식민지라는 독특한 배경에서 철도로 자원을 수송하고 산업을 발전시키는 철도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와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이달 29일 출시될 예정으로, 현재 사전 구매를 진행 중이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와 글룸헤이븐도 이달 29일까지 무료 제공한다.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문체부·콘진원, '2022 에듀게임 콘퍼런스'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22 에듀게임 콘퍼런스'를 지난 21일 서울 중구 CKL기업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장학관, 장학사를 비롯해 교사와 학부모 150명이 참석한 콘퍼런스는 '게임, 교육이 되다'를 주제로 콘진원의 교육용 게임 콘텐츠를 소개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