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9.27 10:38

밀리-지니뮤직-펜슬프리즘 '북토크'·라인맨 웡나이 '투자 유치·모벤시스 'IR52장영실상'·이스트소프트 '컨퍼런스 참가'·코드스테이츠 'KIR 프로그램' 선정·카카오엔터 '한소희' 발탁·과기부 '마이 데이터 컨퍼런스'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7일 IT업계에서는 이모티콘 무료 이용 쿠폰 제공 이벤트, 실내 5G(세대) 서비스 구현 성공, 북토크 개최, 시리즈 B 투자 유치 성공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SK텔레콤이 'V컬러링'에 영상 콘텐츠를 올리고 싶은 사업자를 위한 마켓플레이스를 열었고 KT가 최신 이모티콘의 무료 이용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29일부터 연다. LG유플러스와 시에나가 오픈랜 규격에 맞는 스몰셀 인빌딩 솔루션으로 실내 5G 서비스를 구현했고 밀리의 서재가 지니뮤직·펜슬프리즘과 영국 팝 스타 앤 마리의 '북토크'를 진행한다. 라인맨 웡나이는 3790억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받았고 모벤시스가 자사의  소프트웨어 기반 제어 솔루션 'WMX'로 'IR52장영실상'을 받았다. 이스트소프트는 '호남 사이버보안 컨퍼런스'에 참가하고 코드스테이츠가 클레이튼 플랫폼 'KIR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악녀는 마리오네트'의 두 번째 페르소나로 배우 한소희를 선택했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오는 29일 '2022년 마이데이터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사진제공=SK텔레콤)

SKT, V컬러링 '숏폼 마켓'

SK텔레콤이 'V컬러링'에 영상 콘텐츠를 올리고 싶은 사업자를 위한 마켓플레이스를 열었다.

마켓플레이스는 개인 혹은 법인사업자라면 회원 가입 한 번만으로 손쉽게 영상을 V컬러링에 올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플랫폼이다. 사업자는 회원 가입 이후 최소 15초에서 58초 사이의 영상을 V컬러링에 제안하면 제작 가이드 검수와 계약 등의 간단한 절차를 거쳐 V컬러링 앱에 영상을 올리게 된다. AI 기반으로 이용자에게 소개된 영상을 선택 받게 되면 판매 수익을 올릴 수 있다. V컬러링에선 콘텐츠가 한 건 판매될 때마다 설정 점유율에 따라 수익 배분이 이뤄진다. V컬러링 이용 고객이 영상을 한 번 설정하면 다른 영상으로 바꿀 때까지 반복적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사진제공=KT)
(사진제공=KT)

◆KT, 이모티콘 무료 이용 쿠폰 제공 이벤트

KT가 '채팅플러스 이모티콘 스토어' 출시를 기념해 최신 이모티콘 무료 이용 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를 오는 29일부터 10월 28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

KT는 8월 26일 채팅플러스 이모티콘 스토어를 출시하고 '망그러진 곰', '파댕이', '김춘배' 등  6만개에 이르는 이모티콘을 제공하고 있다. 행사 기간 동안 '갤럭시 Z플립4'와 '갤럭시 폴드4'를 사하는 고객이 채팅플러스 이모티콘 스토어에 접속하면 이모티콘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기간별로 10월 7일과 11월 3일 두 차례에 걸쳐 제공된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이모티콘 구매 버튼을 누르면 결제 단계에서 쿠폰이 자동 적용된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U+·시에나, 실내 '5G 서비스' 구현 

LG유플러스가 시에나와 함께 오픈랜 규격에 기초한 스몰셀 인빌딩 솔루션으로 실내 5G 서비스를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

오픈랜은 기지국을 비롯한 무선 통신 장비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분리하고, 서로 다른 제조사의 장비를 연동하는 표준 기술을 말한다. 오픈랜을 사용하면 통신사는 구축·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LGU+는 서울 마곡사옥에 에어스팬의 오픈랜 스몰셀 안테나와 기지국 소프트웨어, 드루이드의 5G 코어망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엔드 투 엔드(E2E) 인빌딩 솔루션을 구축했다. LGU+는 오픈랜 스몰셀 기지국과 여러 대의 스마트폰을 동시에 접속시키고, 이동하면서도 끊김없이 서비스가 제공되는 핸드오버 등의 이동통신 기능을 구현했다. 여러 접속 환경에서 오픈랜 분산장치의 CPU 부하 변화를 확인하고, 신호 처리에 문제가 없음을 확인했다.

(사진제공=밀리의 서재)
(사진제공=밀리의 서재)

◆밀리의 서재·지니뮤직·펜슬프리즘, 팝 스타 앤 마리 '북토크' 개최 

밀리의 서재가 지니뮤직, 펜슬프리즘과 함께 10월 7일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영국 유명 팝 스타 앤 마리의 북토크를 연다. 

지난 2월 출간된 앤 마리의 에세이 '알잖아, 소중한 너인걸'(데이원 출판)을 주제로 열리는 북토크는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앤 마리는 '2002', 'Friends' 등으로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은 글로벌 팝스타다. 밀리의 서재와 지니뮤직이 준비한 북토크에서는 앤 마리와 함께 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앤 마리의 에세이가 힐링 에세이인 만큼, 참여자들의 질문에 마리가 직접 답변하는 시간도 가진다. 밀리의 서재와 지니뮤직 회원은 양사의 플랫폼에서 실시간으로 북토크에 참여할 수 있다. 

(사진제공=라인맨 웡나이)
(사진제공=라인맨 웡나이)

◆라인맨 웡나이, '시리즈 B 투자' 유치 성공

라인맨 웡나이가 시리즈 B 투자 라운드를 통해 3790억원 상당의 금액을 유치했다. 

투자 라운드는 싱가포르의 국부 펀드인 싱가포르투자청(GIC)과 라인 주식회사가 주도했으며, BRV 캐피털매니지먼트·PTTOR·방콕은행의 부아루앙 벤처스·타이완 모바일이 참여했다. 라인맨 웡나이는 이번 투자로 1조4300억원 이상의 기업 가치를 평가받았다. 이로써 기업 가치 기준으로 태국 내 최대 테크 스타트업으로 올라섰다. 유치 자금은 음식 배달 시장 내 입지 강화, 서비스 카테고리 확장, 기술 인프라 향상 및 테크 인재 채용에 사용할 계획이다. 

(사진제공=모벤시스)
(사진제공=모벤시스)

◆모벤시스, 'WMX'로 'IR52장영실상' 수상

모벤시스가 자사의 소프트웨어 기반제어솔루션 'WMX'를 통해 'IR52장영실상'을 수상했다.

IR52 장영실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협회에서 주관해 기업과 기술 연구소에서 개발한 우수 신기술 제품 및 우수한 기술 혁신을 보인 조직에게 포상하는 산업기술상이다. 모벤시스의 WMX는 PLC 및 모션제어보드를 대체해 윈도우 기반 PC에서 소프트웨어만으로 기계, 로봇 등의 기기나 장비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솔루션이다. 자체 개발한 모션컨트롤 기술인 소프트 모션과 소프트웨어 타입의 필드버스 통신 기술인 소프트마스터 기술을 결합한 소프트웨어 제품으로, 한 대의 PC로 최대 128축의 실시간 동기 제어를 수행할 수 있다. 

(사진제공=이스트소프트)
(사진제공=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 '호남 사이버보안 컨퍼런스' 참가

이스트소프트가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과 보안 솔루션의 교류를 위해 '호남 사이버보안 컨퍼런스'에 참가한다.

컨퍼런스에서 이스트소프트는 보안 자회사 이스트시큐리티의 보안 솔루션을 선보이며, 컨퍼런스 참가 기관 및 기업 관계자들과 기술 교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스트시큐리티의 기업 보안을 위한 통합 백신 '알약', 원격 근무 환경에서 문서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도록 지원하는 문서중앙화 솔루션 '시큐어디스크'와 '인터넷디스크'를 중점 소개할 계획이다. 컨퍼런스는 오는 29일부터 이틀간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정보원에서 진행된다. 이스트소프트는 컨퍼런스가 진행되는 이틀 중 30일에 참가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코드스테이츠)
(사진제공=코드스테이츠)

◆코드스테이츠, 'KIR 프로그램' 선정

코드스테이츠가 클레이튼 플랫폼 'KIR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KIR은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개인이나 단체 혹은 기업에 자체 암호화폐 클레이를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코드스테이츠는 제16회 KIR 프로젝트의 '블록체인 교육 프로그램' 진행 기업으로 최종 선정됐으며, 클레이 기반 펀딩도 유치했다. 선발 과정에서 코드스테이츠는 교육 역량과 함께 해커톤 개최, 개발자 커뮤니티 운영 등 클레이튼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 및 인프라를 높게 평가받았다. 코드스테이츠는 프로젝트를 통해 800명에 이르는 최종 사용자의 교육 참여, 200명 이상의 사업 개발자와 140명의 블록체인 엔지니어를 배출할 방침이다. 

(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악마리' 두 번째 페르소나로 한소희 선정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네 번째 '슈퍼 웹툰 프로젝트'인 '악녀는 마리오네트'의 두 번째 페르소나로 배우 한소희를 전격 발탁했다. 

27일 첫 공개된 포스터에서 주인공 카예나 황녀로 분한 한소희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앞서 키드레이 공작 역으로 캐스팅한 차은우에 이어 한소희가 선정됐다.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진행되는 카카오엔터의 '2022 슈퍼 웹툰 프로젝트'는 '세이렌', '당신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도굴왕' 등의 지식재산권(IP)들에 대한 캠페인을 열어왔다. 네 번째 슈퍼 웹툰 프로젝트인 '악마리'는 한소희, 차은우, 추후 공개할 다른 스타들과 함께한 '웹툰 드라마틱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차례대로 공개된다.

메타버스 기술로 국민이 직접 일상문제 해결방안을 찾는 공모전이 열린다.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홈페이지 캡처)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홈페이지 캡처

◆과기부, '마이데이터 컨퍼런스'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마이데이터 컨퍼런스'가 오는 29일 '마이데이터, 가치를 더하다'를 주제로 온라인 개최된다.

올해로 4회를 맞는 행사는 정보 주체의 의지에 따라 데이터를 활용하는 마이데이터의 사회적 가치에 대한 논의 확대를 목적으로 열린다. 국내외 전문가들이 법과 제도, 서비스, 기술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2개의 기조 연설을 시작으로, 4개의 세부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이데이터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29일 오전 10시까지 '2022 마이데이터 컨퍼런스'안내 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