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9.28 17:23

'크래프톤'-'왓챠' 제휴·'에픽게임즈'-'오토데스크' 협업·'캠핑 캣 패밀리' 출시·'오아시스' 세미나·'넷마블장애인선수단' 메달 획득·'더 파이널스' 신규 트레일러 영상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8일 게임업계에서는 신규 콘텐츠 적용, 보스 추가 업데이트, 신규 캐릭터 등장, 제휴 이벤트 진행, 전략적 협업, 국내 정식 출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히트2'의 업데이트로 신규 콘텐츠를 공개하고 넷마블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영웅과 보스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서 에 육성 우마무스메 '세이운 스카이'를 선보였으며,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신규 맵 출시를 기념해 '왓챠'와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픽게임즈'와 '오토데스크'가 전략적 협업을 맺었고 라이징윙스가 힐링 감성 게임 '캠핑 캣 패밀리'를 국내에서 정식 출시했다. '오아시스'가 블록체인 게임 개발에 관심 있는 한국 게임 개발사를 위해 '오아시스 세미나 2022 인 서울'을 10월 5일에 개최한다.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이 '2022 추계전국장애인조정대회'에 참가해 총 17개의 메달을 목에 걸었고, 넥슨이 팀 기반 FPS '더 파이널스'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히트2' 신규 콘텐츠 추가

넥슨이 '히트2' 출시 후 업데이트로 신규 콘텐츠를 적용하고, '에픽 테일 1–잿빛의 흉터'를 선보였다.

최상급 난이도의 대규모 레이드로 영지 보스 3종 '아라크네스'와 '루미아', '인페르도스'를 공개했다. 해당 보스는 각각 트리아, 테라가드, 안겔로스 필드에 특정 시간마다 출현한다. 이들을 처치하면 고대 등급의 스킬북이나 영웅 등급 장비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신규 서버 '아르히'도 열었다. 새로운 서버에서 유저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10월 12일까지 아르히 서버 유저를 대상으로 골드 및 경험치 획득량 50% 상승 혜택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키키의 수호구 강화서'와 '지령서 선택 꾸러미' 등의 아이템도 지급한다. 에픽 테일 1은 28일 첫 에피소드인 잿빛의 흉터를 시작으로 10월 26일 '되찾은 영광', 11월 23일 '새로운 세계'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에피소드 형태로 유저와 만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신규 영웅·룬 보스 추가

넷마블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영웅, 룬 보스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영웅 '악마의 화신 세인'은 어둠 속성 근거리 딜러로, '악마 해방' 스킬로 적을 속박하고 생명력 회복 불능 상태로 만든다. 세 번째 룬 보스 '궁기'는 다수의 적을 제압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방어 자세를 취하면 원거리 공격 면역력을 갖게 된다. 룬 보스를 처치하면 기여도에 따라 장신구, 재화, 의상 교환권 조각 상자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길드 콘텐츠도 추가했다. 유저는 길드 넥서스에서 몬스터를 소환하고, 길드원과 함께 공략할 수 있다. 물리친 몬스터의 난이도에 따라 골드, 길드 주화 등의 보상도 주어진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세이운 스카이 등장

카카오게임즈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육성 우마무스메 '세이운 스카이'를 추가했다.

세이운 스카이는 언제나 유유자적하고 의욕을 안 보이는 느긋한 성격의 소녀다. 하지만 전략가이며 취미는 낮잠과 낚시다. 고양이를 좋아해 들판에서 고양이와 함께 웅크리고 있는 경우가 많다. 스페셜 위크 및 그 친구들과는 동기이다. 서포트 카드 2종 'SSR [빛나는 경치, 그 너머에] 사일런스 스즈카' 및 'SSR [하늘도 갈라버리는 번개 소녀!] 타마모 크로스'의 픽업을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다른 유저와의 실시간 매칭을 통해 우승을 목표로 하는 챔피언스 미팅 '제미니배'를 개최한다. 이벤트는 '교토 잔디 3200m(장거리)'에서 펼쳐진다. 유저는 챔피언스 미팅 개최 전 오는 29일부터 10월 7일까지 '그레이드 리드'와 '오픈 리그' 중 한 개의 참가 리그를 선택할 수 있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왓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신규 맵 출시 기념 제휴 이벤트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신규 맵 '누사' 업데이트를 기념해 왓챠와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왓챠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벤트다. 유저는 휴양지 콘셉트인 누사 맵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며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왓챠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10월 3일까지 누사 맵에서 게임을 플레이하기만 해도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왓챠 3개월 프리미엄 이용권(50명), 왓챠 1개월 프리미엄 이용권(2만명) 등을 제공한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오토데스크, '전략적 협업' 

에픽게임즈가 오토데스크와의 전략적 협업을 발표하고, 다양한 산업에서 리얼타임 3D 경험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양사는 협력의 첫 번째 일환으로 건축·엔지니어링 및 건설 산업을 선택하고, 에픽게임즈의 트윈모션을 '오토데스크 레빗용 트윈모션'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건물과 인프라 프로젝트의 설계, 문서화 작업을 위한 레빗과 설계 및 시공 작업의 고품질 리얼타임 3D 렌더링을 제공하는 트윈모션을 결합해 보다 개방되고 연결된 워크플로를 선사할 방침이다. 

(사진제공=라이징윙스)
(사진제공=라이징윙스)

◆라이징윙스, '캠핑 캣 패밀리' 국내 정식 출시

라이징윙스가 '캠핑 캣 패밀리'를 국내에서 정식 출시했다.

캠핑 캣 패밀리는 고양이들과 함께 캠핑장에서 캠프 파이어를 하거나 기타를 연주하며 여유로운 일상을 즐기는 방치형 힐링 모바일 게임이다. 캠핑장에서 들리는 새들의 소리, 조용히 타들어가는 모닥불 소리를 감상할 수 있다. 유저는 유기묘를 위해 캠핑장을 재건해야 한다. 재화를 투자해 텐트, 캠핑카, 해먹, 테이블, 낚시터, 모닥불 등의 야영 장비를 설치·업그레이드하며 캠핑장을 꾸밀 수 있다. 캠핑장이 풍성해질수록 고양이 간의 상호작용이 늘어나고, 희귀한 동물 손님이 방문하는 경우가 증가한다. 게임의 기본 재화는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생성되며, 플레이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축적된다. 캠핑장을 꾸밀수록 재화의 생산량이 늘어나며, 낚시와 요리를 통해 추가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캠핑 캣 패밀리는 현재 국내 구글 플레이에서 공개됐으며, 향후 애플 앱스토어와 해외 시장에서도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사진제공=오아시스)
(사진제공=오아시스)

◆오아시스, 블록체인 게임 '세미나' 개최

오아시스가 블록체인 게임 개발에 관심을 보이는 한국 게임 개발사를 위해 '오아시스 세미나 2022 인 서울'을 10월 5일에 개최한다.

오아시스 게임에 특화된 EVM Pos 블록체인으로, 글로벌 대형 게임사와 웹 3.0 기업 등 21개사가 초기 검증자로 참가하고 있다. 이중 레이어(L1&L2)라는 독자적 구조를 설계해 게임 유저에게 거래 수수료 무료, 거래 속도의 고속화를 제공한다. 세미나의 강연 및 진행은 오아시스의 도미닉 장이 블록체인 게임 시장 트렌드와 오아시스의 블록체인 생태계 소개, 오아시스의 게임 전개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이뤄진다. 세미나는 10월 5일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위플레이스 강남점에서 열린다. 참여를 원하는 게임 산업 관계자는 온라인 신청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진제공=넷마블문화재단)
(사진제공=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장애인선수단, '메달' 17개 획득 

지난 23~24일 미사리조정경기장에서 열린 '2022 추계전국장애인조정대회'에 참가한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이 총 17개 메달(금 10·은 6·동 1)을 획득했다.

대한장애인조정연맹이 주최·주관한 대회는 종목(수상·실내), 장애 유형(지체·시각·지적), 성별(남· 여·혼성), 구분(초·중·고·일반부 통합)을 기준으로 총 23개 세부 종목에서 승부를 겨뤘다. 넷마블장애인선수단에서는 6명의 선수가 대회에 출전했다. 강현주 선수(금 3), 강이성 선수(금 1·은 2), 최범서 선수(금 2·은 1), 한은지 선수(금 2·은 1), 이승주 선수(금 1·동 1), 배지인 선수(금 1·은 2) 모두 메달을 목에 걸며 조정에서 강세를 보였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더 파이널스' 신규 트레일러 영상 공개

넥슨이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선보였다.

더 파이널스는 역동성과 전략을 지향하는 팀 기반 FPS 게임으로, 게임 시작과 동시에 상대보다 돈가방을 빠르게 가져와 ATM 기기에 넣고 지키면서 점수를 높여야 한다. 이 과정에서 파괴 가능하고 다변하는 전장을 접할 수 있다. 신규 트레일러 영상은 그간 공개되지 않았던 게임의 실제 플레이 영상, 게임 특성을 보여주는 장면들로 이뤄졌다. 실제 명소를 구현한 가상의 전장에서 소화기, 폭탄 등 주변 물건을 이용해 적을 공격할 수 있다. ATM 기기를 지키기 위해 주변 구조물을 활용하거나 팀원들과 함께 전략적 요충지를 방어하는 등 전략을 세우고 실행해야 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