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9.30 21:01

와이드모바일 정소민 모델 연장·시큐리온 'OnAV' 조달청 등록·파이랩-네오핀 '파트너십'·밀리 '휴남동~' 티저 영상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IT업계에서는 30일 전역축하 프로모션, 앱 리뉴얼, 신규 앱 발표, 모델 연장, 조달청 등록, 파트너십 체결, 티저영상 공개 소식이 전해졌다.

KT가 20대 전용 브랜드 '와이(Y)'에서 국군의날을 맞아 '전역 축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독서모임 커뮤니티 앱 '트레바리'가 새롭게 리뉴얼했다. 라이언로켓이 가상 얼굴 애플리케이션 '베리미'를 베타 버전으로 선보이고 와이드모바일이 와이파이도시락, 도시락유심, 도시락eSIM 등 해외 데이터 서비스 '도시락' 브랜드의 모델로 정소민과 계약을 연장했다. 시큐리온의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OnAV 1.0'과 IoT·모바일 종합보안 솔루션 '온트러스트 에이전트 V2.0'이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됐고 파이랩테크놀로지가 네오핀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밀리의서재와 지니뮤직이 공동 제작한 첫 번째 오디오 드라마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의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사진제공=KT)
(사진제공=KT)

◆KT, '전역축하'

KT가 20대 전용 브랜드 '와이(Y)'에서 국군의날을 맞아 '전역 축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는 다음 달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군인 요금제를 해지하는 전역 군인들을 대상으로 디즈니 플러스 3개월 무료 이용권과 카카오 웹툰 1만 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학업을 이어가려는 고객을 위해서는 메가스터디 '메가패스 7일 이용권'과 '단과 강좌 20% 할인권' 3매, 에듀윌의 '15% 온라인 강의 수강 할인권'을 지급한다. 추첨을 통해 14명에게 아이패드 에어, 애플 워치8 등도 증정하며, 200명에게는 인기 아티스트 협업 파우치를 준다.

(사진제공=트레바리)

트레바리 '리뉴얼'

독서모임 커뮤니티 앱 '트레바리'가 새롭게 리뉴얼했다.

트레바리 앱은 독후감 작성과 제출, 서비스 이용 후기 작성 등 기존 기능들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모든 서비스를 모바일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독서모임 커뮤니티 멤버십 가입부터 이벤트, 다른 모임 놀러 가기, 트레바리 아지트 대관 신청 등도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다양한 블로그 콘텐츠도 새로운 앱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16년 국내 최초 독서모임 커뮤니티 서비스를 출시한 트레바리는 지난 7년 간 약 7만명이 트레바리가 운영한 4000여개의 독서클럽에 참여해 약 1만7000권의 책을 함께 읽었다. 

(사진제공=라이인로켓)
(사진제공=라이인로켓)

◆라이언로켓, '베리미' 베타

라이언로켓이 가상 얼굴 애플리케이션 '베리미'를 베타 버전으로 선보인다.

이용자들은 베리미에서 고유한 가상 얼굴을 만들고, 자유롭게 크리에이터 활동을 할 수 있다. 이미지, 동영상 등 이용자가 원하는 파일 형태로 변환할 수도 있다. 저작권은 가상 얼굴을 선택한 사용자에 준다. 유튜브·인스타그램·틱톡 등 개인 소셜미디어(SNS)에 올려도 된다. 베타 오픈 기간 누구나 무료로 베리미를 체험할 수 있지만, '본인'의 얼굴을 촬영하고 올리는 게 원칙이다.

(사진제공=와이드모바일)

◆와이드모바일, 정소민 모델 연장

와이드모바일이 와이파이도시락, 도시락유심, 도시락eSIM 등 해외 데이터 서비스 '도시락' 브랜드의 모델로 정소민과 계약을 연장했다.

정소민은 지난 8월 인기리에 시즌 1을 종영한 드라마 환혼에서 주인공 무덕 역할로 활약했으며, 현재 상영 중인 영화 늑대사냥에 출연 중이다. 정소민은 2018년 와이파이도시락 모델로 첫 인연을 맺은 후 햇수로 5년째 '도시락' 브랜드의 얼굴로 활동하고 있다. 와이드모바일 관계자는 "성실하고 밝은 정소민의 이미지가 해외여행 필수품 도시락 브랜드의 신뢰감, 여행의 생동감과 잘 어울려 정소민을 모델로 계속 광고 캠페인 펼치기로 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시큐리온)

시큐리온 'OnAV' 조달청 등록

시큐리온의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OnAV 1.0'과 IoT·모바일 종합보안 솔루션 '온트러스트 에이전트 V2.0'이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됐다. 

'OnAV 1.0은 머신러닝 기반의 모바일 안티바이러스로, AV-TEST, AV-Comparatives, MRG Effitas 등 글로벌 인증을 획득했다. '온트러스트 에이전트 V2.0'은 악성 앱 탐지는 물론 OS 취약점을 이용한 해킹 공격까지 대응할 수 있는 실시간 탐지 엔진이다. 시큐리온은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된 OnAV와 온트러스트 솔루션 구매 고객을 발굴한 파트너사에 시연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갤럭시탭 S8 울트라' 태블릿 PC를 제공한다.

(사진제공=파이랩테크놀로지)

◆파이랩-네오핀 '파트너십'

파이랩테크놀로지가 네오핀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파이랩테크놀로지가 운영 중인 대체불가능토큰(NFT) 마켓플레이스 '비몰’에 네오핀의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네오핀의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는 이용자 확인(KYC) 인증 시스템과 자금세탁방지(AML) 정책 등 엄격한 보안 가이드라인을 적용해 ‘신뢰’와 ‘안정성’을 높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양사는 파트너십을 통해 건전한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및 확장을 위한 기술 지원, 가상자산 사업화 등의 전방위적인 협력 또한 진행한다. 일환으로 파이랩테크놀로지의 멀티체인 미들웨어 플랫폼 '바이프로스트'가 발행하는 암호화폐 바이프로스트 토큰(BFC)과 네오핀 토큰(NPT)을 활용한 디파이(DeFi) 서비스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사진제공=밀리의서재)

◆밀리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 티저 영상

밀리의서재와 지니뮤직이 공동 제작한 첫 번째 오디오 드라마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의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은 주인공의 이름을 따 '영주 스토리'와 '승우 스토리' 두 편으로 제작됐다. 이영주 역은 배우 오연서, 현승우 역은 배우 이수혁이 맡은 가운데, 티저 영상에는 두 주인공이 서로 다른 시선으로 바라본 휴남동 서점의 이야기가 담겼다.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는 밀리의서재에서 오리지널 콘텐츠로 전자책이 먼저 출간된 이후, 지속적인 독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종이책 출간은 물론 10만 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베스트셀러까지 오른 작품이다. 오디오 드라마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는 오는 10월 6일 밀리의 서재와 지니뮤직 플랫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