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9.30 22:04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프린세스 커넥트'-'디즈니 미러 가디언즈'-'A3'-'에픽세븐' 업데이트·아이템베이 'DK모바일:디오리진' 사전 예약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30일 게임업계에서는 웹예능 공개, 신규 캐릭터 추가, 트레일러 공개, 업데이트, 사전예약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인기 트위치 스트리머 '우정잉'과 함께하는 코딩 교육 웹예능 콘텐츠 '헬로월드' 1편을 자사 유튜브 채널 '넥넥'에 공개했고 카카오게임즈가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 4종을 추가했다. 크래프톤이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트레일러와 한국어 패키지 버전을 선보였고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가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에 신규 한정 캐릭터 '하츠네&시오리'를 추가했고 카밤이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에 신규 모드 '균열 레이드'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이 'A3: 스틸얼라이브'를 업데이트했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에픽세븐'에 에피소드4의 신규 챕터 '요괴의 땅'을 업데이트했다. 아이템베이가 엔트런스의 모바일 MMORPG 'DK모바일: 디 오리진' 새 시즌을 맞아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펼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웹예능 '헬로월드' 공개

넥슨이 인기 트위치 스트리머 '우정잉'과 함께하는 코딩 교육 웹예능 콘텐츠 '헬로월드' 1편을 자사 유튜브 채널 '넥넥'에 공개했다.

헬로월드는 코딩에 대한 일반인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된 웹예능이다. 코딩 초심자 우정잉이 버그로 인해 던전으로 변해버린 넥슨 사옥에서 퀘스트를 수행하며 코딩 지식을 쌓아가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시청자들은 넥슨 코딩 학습 프로그램에서 출제된 문제를 함께 풀어 자연스럽게 코딩에 대한 개념을 습득할 수 있다. 헬로월드에 등장하는 대표적인 넥슨 코딩 학습 프로그램에는 콘텐츠 제작·놀이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가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신규 캐릭터 추가

카카오게임즈가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 4종을 추가했다.

등장한 캐릭터는 ★5 [소리 없는 제압자 플러피]를 포함한 5성 캐릭터 2종과 4성 캐릭터 2종으로, 카카오게임즈는 10월 7일까지 해당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5 [소리 없는 제압자 플러피]는 육지 정부 특수부대에 소속되어 있던 수인 소녀로, 가장 가까운 적에게 돌진해 부딪친 적에게 연속 공격으로 풍속성 대미지를 입힌다. ★5 [괴력 왕녀님 토리아]는 소국 미레이아의 제1왕녀로, 도끼창을 지면에 내리쳐 전방의 적에게 화속성 대미지를 가한다. 눈으로 쫓을 수 없는 속도의 발차기를 반복해 주위의 적에게 풍속성 대미지를 입히는 ★4 [무도 명문가 리카르도], 전방으로 돌진해 부딪친 적에게 광속성 대미지를 입히는 ★4 [어부 투사 디렛트]가 함께 등장한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칼리스토 프로토콜' 트레일러 공개

크래프톤이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트레일러와 한국어 패키지 버전을 공개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두 번째 트레일러는 100년 전 목성의 달 칼리스토에 세워진 광업 식민지를 보여준다. 폐허가 된 그곳에서 게임의 주인공인 '제이콥 리'와 또 다른 수감자 '다니'는 피범벅이 된 벽면과 피해자들의 절규가 담긴 흔적들을 찾게 된다. 이 중에는 '촉수를 쏴'라고 피로 쓴 경고 문구도 있어 그곳에서 끔찍한 일이 벌어졌음을 보여준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올해 12월 2일 콘솔과 스팀 및 에픽게임즈 스토어 기반 PC 게임으로 글로벌 동시 출시된다. 한국어 패키지 버전의 사전 예약도 곧 시작된다.

(사진제공=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업데이트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공격형 파이터 'XV Ω. 루갈'은 리더 스킬로 '[익스트림] 파이터의 공격력 50% 증가' 및 '치명타 확률 10% 증가'를 보유하고 있다. 방어형 파이터 'XV오메가 루갈'은 리더 스킬로 '[방어형] 파이터의 방어력 85%만큼 공격력 증가'를 보유하고 있다. 방어형 파이터 '2003 듀오론'은 '[시간의 미스터리] 파이터의 공격력 65% 증가', '태그 대기 시간 2초 감소' 등 리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신규 파이터 배틀 카드를 공개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파이터 XV 오메가 루갈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와 제작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에 신규 한정 캐릭터 '하츠네&시오리'를 추가했다.

'하츠네&시오리'는 후열에서 유대감의 힘을 발휘하는 사이좋은 자매이며, 적의 수가 늘어날수록 위력이 높아지는 공격 스킬과 주변 아군들을 강화하는 스킬을 구사한다. 유니온 버스트인 '마이 디어 스타'는 자신의 물리 공격력을 대폭 증가시키고 전방에 위치한 적 전체에 물리 대미지를 입힌다. 오는 10월 2일까지 실시하는 '프린세스 페스'는 3성 캐릭터들의 출현 빈도수가 증가하는 기간제 캠페인이다.

(사진제공=카밤)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 업데이트 

카밤이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에 신규 모드 '균열 레이드'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균열 레이드'는 연합원들과 협력해 '미니언', '센티넬' 등의 적을 소탕해 점수를 획득하는 모드로, 연합 순위에 따라 골드, 보석 조각 등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몬스터 '게이트키퍼'를 물리치면 높은 스테이지의 전투에 참여해 보다 많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신규 캐릭터 '하데스'와 '크루엘라 드 빌' 2종을 추가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헤라클레스'에 등장하는 '하데스'는 전투 중 화염과 영혼을 활용하며, '크루엘라 드 빌'은 인기 애니메이션 '101마리의 달마시안 개'의 캐릭터로 음파를 사용해 적을 공격하는 것이 특징이다.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는 디즈니와 픽사의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모바일 액션 RPG다. 

(사진제공=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콘텐츠 업데이트

넷마블이 'A3: 스틸얼라이브'를 업데이트했다.

업데이트는 통해 신규 서버 '하이패스' 오픈, 레벨 확장, 신규 지역 '헤이피', 신규 장비·강화 확장 등을 포함하고 있다.신규 서버 '하이패스'는 캐릭터를 생성 후 프리미엄 익스프레스를 이용하면 220레벨로 즉시 성장한다. 220레벨 이후부터는 '모험가 미션'을 통해 챕터 클리어에 따른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신규 서버 전용 콘텐츠 '100일 미션 훈련소'로 빠른 육성이 가능하다. 각종 최대 레벨이 상향됐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에픽세븐' 요괴의 땅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에픽세븐'에 에피소드4의 신규 챕터 '요괴의 땅'을 업데이트했다.

'요괴의 땅'은 에픽세븐의 메인 스토리가 펼쳐지고 있는 에피소드4의 9번째 챕터로 에픽세븐 세계관 속 영웅 '비후'와 그를 따르는 요괴들이 살아가고 있는 지역이다. 요괴의 땅 깊숙한 곳에는 비후가 지키고 있는 강력한 힘을 봉인한 '봉인지'가 잠들어 있으며, 이를 풀기 위해 요괴의 땅에 들어온 영웅 '루아'와 '자하크'와 이를 막으려는 비후의 스토리가 펼져진다. 신규 챕터를 플레이하고, 신규 배경팩 '금기의 봉인지'를 획득할 수 있으며, 챕터 클리어 시 신규 교환소가 해금되어 계정 별 최초 1회 특별 재화인 '금빛전승석'과 '머라고라'를 획득할 수 있다.

(사진제공=아이템베이)

아이템베이, 'DK모바일:디오리진' 사전 예약

아이템베이가 엔트런스의 모바일 MMORPG 'DK모바일: 디 오리진' 새 시즌을 맞아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펼친다.

아이템베이 회원은 DK모바일: 디 오리진 정식 출시일 전까지 아이템베이 사전예약 전용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디오네의 축복 물약, 베나의 축복주문서, 방어형 마력탄, 집정관의 축복주문서 등 시즌 초기 빠른 캐릭터 성장을 지원하는 아이템베이 전용 육성 패키지를 지급한다.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아이템베이 패키지는 DK모바일 사전예약 쿠폰과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아이템베이는 이번 사전 예약 이벤트 참여자에 한해 DK모바일: 디 오리진 시즌2 정식 오픈일에 1만원 상당의 베이 회원 전용 할인 쿠폰 패키지를 지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