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0.04 16:51

'슈퍼센트' 교육생 모집·'마이 리틀 파라다이스' 이벤트·'와일드 리프트' 참여형 이벤트·'가디언 테일즈' 닌텐도 스위치 버전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4일 게임업계에서는 사전등록 이벤트 실시, 조손가정 위탁아동 후원, 협업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모바일 MMOSLG '문명: 레인 오브 파워'가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 이벤트에 돌입하고, 네오플이 제주도 내 저소득 조손가정 위탁아동들의 생활안정과 자립지원을 위해 5000만원의 성금을 후원한다.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와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비헤이비어 인터렉티브의 호러 생존 협동 게임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와 동시 협업을 시작하며, 슈퍼센트가 '하이퍼 캐주얼 게임 개발 아카데미'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버킷플레이가 '마이 리틀 파라다이스'의 이벤트를 진행하며,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2주년을 맞아 참여형 이벤트를 연다. 콩스튜디오가 모바일 어드벤쳐 RPG '가디언 테일즈'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출시했다.

(사진제공=넥슨)

◆넥슨, '레인 오브 파워' 사전등록 이벤트

넥슨이 신작 모바일 MMOSLG '문명: 레인 오브 파워'의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한다. 

레인 오브 파워는 2K의 문명 시리즈 중 인기작인 '시드 마이어의 문명 V(문명 5)'를 기반으로 제작된 MMOSLG 신작이다. 정복, 과학, 문화 등 원작의 다양한 승리 요소를 이어가며, 연맹 단위의 대규모 PvP 전쟁과 외교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 총 14개의 문명 중 하나를 선택하고, 역사적 지도자로 자신의 영지와 연맹을 발전시킬 수 있다. 사전등록은 공식 홈페이지를 포함해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스토어  네 개의 앱마켓에서 할 수 있다. 한국, 일본, 대만, 태국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사진제공=네오플)
(사진제공=네오플)

◆네오플, 제주 저소득 조손가정 위탁아동 위해 5000만원 '후원'

네오플이 제주도 내 저소득 조손가정 위탁아동들의 생활안정과 자립지원을 위해 5000만원의 성금을 제주가정위탁지원센터에 후원한다. 

네오플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제주가정위탁지원센터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2023년 9월까지 열악한 주거공간에서 생활하는 조손가정 위탁아동을 위해 노후화된 벽지·장판 교체, 주방 수리 등의 주거환경 개선과 학습 및 재능개발,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교육비 후원 등의 지원을 제공한다. 네오플은 지난 8월 말 제주도 청각장애아동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제주도농아복지관에 안전매트 및 전자칠판, 특수교육용 소프트웨어 등 교육 물품을 기부한 바 있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비헤이비어 인터렉티브, '협업' 진행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뉴스테이트 모바일'과 비헤이비어 인터렉티브의 호러 생존 협동 게임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가 동시 협업을 실시한다.

협업을 통해 인게임 아이템과 게임 모드, 이벤트를 배틀그라운드와 뉴스테이트 모바일에서 진행한다. 핼러윈 시즌을 맞아 열리는 만큼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의 공포 분위기를 유저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에서는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테마 모드를 선보인다.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네 명의 이용자 중 살인마로 지정된 한 명은 생존자를 제거하면 승리하며, 생존자인 나머지 세 명이 살인마를 피해 발전기를 수리하고 탈출하면 승리하는 구성이다.

(사진제공=111퍼센트)
(사진제공=111퍼센트)

◆슈퍼센트, 게임 개발 '1기 교육생' 모집

슈퍼센트가 하이퍼 캐주얼 게임 개발 인재 양성을 위한 채용 연계형 '하이퍼 캐주얼 게임 개발 아카데미'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하이퍼 캐주얼 게임 개발 아카데미는 하이퍼 캐주얼 게임 개발 및 출시에 주력하는 슈퍼센트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하이퍼 캐주얼 게임을 직접 개발하려는 개발자나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개발자 10명, 디자이너 10명이다. 4일부터 14일까지 슈퍼센트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하이퍼 캐주얼 게임 개발 아카데미는 11월 1일부터 12월 30일까지 총 9주간 진행된다. 하이퍼 캐주얼 게임 시장에 대한 분석, 실제 하이퍼 캐주얼 게임 개발에서 자주 쓰이는 코드 및 그래픽 실무 교육, 하이퍼 캐주얼 게임 모작·기획, 게임 개발에 이르는 강의 및 실무 교육이 있을 예정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사진제공=버킷플레이)
(사진제공=버킷플레이)

◆버킷플레이, '마이 리틀 파라다이스' 이벤트 

버킷플레이가 휴양지 타이쿤 게임 '마이 리틀 파라다이스'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이 리틀 파라다이스는 휴양지 꾸미기 게임(경영 시뮬레이션)으로, 3000종 이상의 아이템을 통해 나만의 휴양지를 만들 수 있다. 양대 스토어 평점 4.4 이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며, 게임 내 소셜 기능을 통해 친구들과 손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10월에는 '마녀의 집'과 '핼러윈 테마'를 만나볼 수 있으며, 신규 아이템 5종을 확인할 수 있다. 테마 한정 패키지를 판매해 자신만의 휴양지를 꾸밀 수 있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와일드 리프트' 참여형 이벤트

라이엇 게임즈가 모바일 MOBA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의 출시 2주년을 맞아 플레이어 참여형 이벤트 '쇼 유어 픽'과 '쇼 유어 플레이'를 진행한다.

쇼 유어 픽은 지난 2년간 한국 플레이어들의 사랑을 받은 라인별 챔피언을 돌아보는 이벤트다. 총 25개 챔피언(▲바론: 가렌, 나서스, 다리우스, 말파이트, 세트 ▲정글: 리 신, 마스터 이, 바이, 신짜오, 카직스 ▲미드: 아리, 아칼리, 야스오, 제드, 카타리나 ▲드래곤: 애쉬, 이즈리얼, 징크스, 카이사, 케이틀린 ▲서포터: 럭스, 블리츠크랭크, 세라핀, 유미, 파이크) 중 하나를 플레이한 후 화면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무작위 스킨 상자'를 제공한다. 본 이벤트는 13일까지 열리며, 와일드 리프트 공식 소셜 채널 및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진제공=콩스튜디오)
(사진제공=콩스튜디오)

◆콩스튜디오, '가디언 테일즈' 닌텐도 스위치 버전 출시

콩스튜디오가 닌텐도 e-숍을 통해 모바일 어드벤쳐 RPG '가디언 테일즈'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출시했다.

가디언 테일즈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모바일 버전을 이식한 타이틀이다. 사전예약 실시 후 5만명 이상의 유저를 불러 모았다. 9월 14일 사전 예약을 시작한 이후 열흘 만에 달성한 성과다. 2020년 모바일 플랫폼에서 출시된 가디언 테일즈는 위기에 빠진 왕국을 구하기 위해 분투하는 가디언들의 모험을 풀어냈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에서는 유저가 원작 고유의 감성과 더 넓은 화면, 콘솔에 최적화된 조작감을 느끼도록 하는 데 주력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