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0.07 20:37

'아레스' 프리뷰 영상·'슈퍼피플' 사전 다운로드·'보라배틀' 온보딩·'디아블로2' 이벤트·'카러플'-'쏠' 제휴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7일 게임업계에서는 2차 업데이트 실시, 공식 아트북의 일본 흥행,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온라인 RPG '아스가르드'의 메인 스토리 '멘트문명'에 대해 2차 업데이트를 시행했고, 넥슨게임즈의 '블루 아카이브' 공식 아트북이 일본 아마존 도서 부문에서 출간 후 이틀간 전체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다. '넷마블'이 올해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로 뽑혔으며 카카오게임즈가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캐릭터 슈트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원더피플이 9일 낮 12시부터 FPS 배틀로얄 게임 '슈퍼피플'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하고 보라네트워크의 PvP 배틀 기반 멀티게임플랫폼 '보라배틀'이 보라에 온보딩 될 예정이다. 아이템베이가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두 번째 래더 시즌을 맞이해 '우버디아 소환'과 '띠부실' 지급 이벤트를 진행하며 넥슨의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신한은행 쏠'이 제휴를 맺는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아스가르드' 2차 업데이트

넥슨이 온라인 RPG '아스가르드'의 메인 스토리 '멘트문명'에 대해 2차 업데이트를 시행했다.

전 직업에 신규 스킬, 장착할 수 있는 '[SP]룬'을 추가했다. BP를 회복하는 전 직업 공통 스킬인 '기도'와 직업별 신규 BP 스킬인 '리인포스', 기존 스킬 트리 시스템이 아닌 스킬북 아이템을 통해 배울 수 있는 특수 직업 스킬 11종도 선보였다. 스킬북과 스킬 업그레이드 재료는 멘트문명의 필드 몬스터, 멘트문명을 창조한 대천사 '메타트론' 보스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20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230레벨까지 경험치를 3배로 지급해 이용자의 호응을 얻었던 '부스트 스쿼드 이벤트'를 한 달간 연장한다. '챌린지 이벤트'로 메타트론 레이드 1페이즈를 완료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아스가르드 굿즈 세트'를 증정한다. 

(사진제공=넥슨게임즈)
(사진제공=넥슨게임즈)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공식 아트북 일본서 전체 베스트셀러 1위

넥슨게임즈의 '블루 아카이브' 공식 아트북이 일본 아마존 도서 부문에서 출간 후 이틀간 전체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넥슨게임즈는 지난  5일 만화잡지, 단행본, 애니메이션 관련 서적 전문 출판사 '이치진샤'를 통해 공식 아트북을 출간했다. 공식 아트북은 현재 온라인 마켓인 일본 아마존과 함께 오프라인 서점 '키노쿠니야', '쇼센 북타워'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공식 아트북은 출간일부터 아마존 도서 부문 전체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출간일부터 대부분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처에서 초판이 매진됐고, 현재는 구매 예약만 가능하다. 공식 아트북은 블루 아카이브의 일러스트, 키 비주얼, 세계관 및 캐릭터 관련 설정자료, 김인 아트 디렉터, 양주영 시나리오 디렉터의 스페셜 인터뷰 등을 담고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넷마블이 브랜드가치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2년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받은 브랜드 가치평가모델 'BSTI'를 기반으로 국내 230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한 결과다. 브랜드스탁 회원 17만명이 참여한 조사에서 넷마블은 BSTI 851.6점을 받으며 전 분기와 같은 46위를 기록했다. 브랜드주가지수는 608.3점(700점 만점), 소비자조사지수는 243.3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프리뷰 영상 공개

카카오게임즈가 MMORPG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캐릭터 슈트 프리뷰 영상을 공개하고, 네 가지 출신의 남녀 캐릭터와 네 가지 전투 타입의 '슈트'도 선보였다.

아레스는 가까운 미래 세계관을 배경으로 삼고 있으며 슈트를 실시간으로 교체하는 전투를 특징으로 지니고 있다. 이용자는 자유와 정의·명예를 추구하는 전사 '베가본드', 힘을 숭상하는 승부사 '예거', 빛을 섬기고 우주의 균형과 질서를 유지하는 '노블', 연구를 거쳐 탄생한 신인류 '이노베이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자신의 취향에 맞게 캐릭터의 외형을 꾸밀 수도 있다. 공개된 캐릭터 슈트 프리뷰 영상에서는 듀얼 블레이드와 리볼버를 사용하는 '헌터'. 해머와 방패를 들고 다니는 '워로드', 스태프와 마검으로 마법을 구사하는 '워락', 헤비 건틀렛과 런처를 통해 적을 제압하는 '엔지니어'의 클래스와 특징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원더피플)
(사진제공=원더피플)

◆원더피플, '슈퍼피플' 사전 다운로드 진행

원더피플이 9일 낮 12시부터 FPS 배틀로얄 게임 '슈퍼피플'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

사전 다운로드는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 스팀에서 진행된다. 원더피플은 사전 다운로드 개시에 맞춰 9일 오후 2시부터 게임 공식 유튜브 페이지를 통해 개발자 라이브 스트림도 진행한다. 개발자 라이브 스트림이 종료된 후에는 파트너 이벤트 매치를 시청할 수 있다.'

(사진제공=보라네트워크)

◆보라네트워크, '보라배틀' 보라에 온보딩 예정

보라네트워크가 PvP 배틀 기반 멀티게임플랫폼 '보라배틀'을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플랫폼인 보라에 온보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라배틀은 퍼즐, 카드, 보드, 레이싱 게임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 서비스다. 이용자는 인게임 재화 '젬'으로 게임을 즐기고, 게임에서 얻은 상금을 '보라 포탈'에서 토큰과 교환해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보라배틀은 보라의 GC들이 합작해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각 사는 온보딩을 시작으로 콘텐츠 생산에 직접 참여하며 보라 생태계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보라배틀은 연내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사진제공=아이템베이)
(사진제공=아이템베이)

◆아이템베이, '디아블로2: 레저렉션' 이벤트

아이템베이가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두 번째 래더 시즌을 맞아 '우버디아 소환'과 '띠부실'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7일부터 11월 3일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은 아이템베이 내 이벤트 전용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아이템베이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가 3000명을 돌파하면, 우버디아의 1차 소환이 이뤄진다. 5000명을 돌파할 때는 2차 소환, 10000명을 달성하면 3차 소환이 진행된다. 우버디아 소환 일정은 이벤트 참여자에게 별도로 안내되며, 아이템베이 우버디아 소환 이벤트는 게임 유튜버 FBI멀더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중계할 예정이다. 직업 띠부실 뽑기권으로 랜덤 경품을 얻을 기회도 제공한다. 뽑기권은 소환 이벤트에 참여하면 1장, 이벤트 참여자 1000명과 7000명을 달성하면 각각 1장씩 지급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카러플'·'신한은행 쏠' 제휴

넥슨의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신한은행 SOL'이 제휴를 맺는다.

제휴에 따라  '카러플'에 레전드 스피드 뛰라이더 카트 '쏠라이더', '북극곰 쏠 배낭', '신한 프렌즈 오라' 아이템이 등장한다. 12월 4일까지 랭킹전을 1회 플레이할 때마다 '쏠코인' 2개를 지급하며, 이를 협업 아이템 '쏠라이더(영구제)'·'신한 프렌즈 오라'로 교환할 수 있다. 넥슨은 제휴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한 쏠에 가입하고 카러플을 설치한 선착순 5만명에게 쏠라이더(14일) 쿠폰을 제공한다. 12월 4일까지 쏠라이더에 탑승해 랭킹전을 100회 완주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실시해 100명에게 '구글 기프트카드' 3만원을 선물한다. 제휴 아이템을 장착한 인증 사진과 함께 미션 해시태그를 인스타그램에 게재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각각 50명에게 '쏠 얼굴 쿠션', '구글 기프트카드' 1만원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