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0.11 18:18

'퓨처랩' 수상·'신의 영역' 서비스·'바이오하자드빌리지 골드 에디션' 선주문 판매·'슈퍼피플' 얼리 엑세스·'그랜드 체이스' 업데이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1일 게임업계에서는 기부, 육성 우마무스메 추가, 게임 대회 마무리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과 댄싱사이더 컴퍼니의 협업 패키지 판매금 전액을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고, 카카오게임즈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육성 우마무스메를 추가했다.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탈 시리즈(PCS)7'을 마쳤고,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의 노은지·김나경 학생이 'do your: bit 2022'에 출품한 작품이 '아태지역 러너'를 수상했다. 프레임 게임즈가 '신의 영역'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게임피아가 '바이오하자드빌리지 골드 에디션'의 선주문 판매를 오는 12일부터 진행한다. 원더피플이 '슈퍼피플'의 얼리 액세스를 시행했고 카카오게임즈가 '그랜드체이스'에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마영전'·댄싱사이더 컴퍼니 협업 패키지 판매금 기부

넥슨이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과 댄싱사이더 컴퍼니의 협업 패키지 판매금 1990만원을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댄싱사이더 컴퍼니는 충주에 있는 사과 과실주(애플사이더) 전문 양조장으로, 기부는 댄싱사이더 컴퍼니의 연고지인 충주 지역사회를 돕기 위해 이뤄졌다. 충주시청은 앞으로 기부금을 기초수급 및 차상위 계층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마영전'과 댄싱사이더 컴퍼니는 지난 7월 사과즙을 발효한 과실주 '얠로펀치'(2병)와 '그렘린'을 적용한 스니프터 전용잔(1개) 및 오프너(1개), 스페셜 아이템 쿠폰으로 구성한 패키지를 한정 판매했다. 패키지는 출시 하루도 되지 않아 완판을 기록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에 '히시 아마존' 추가

카카오게임즈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서 육성 우마무스메인 '히시 아마존'을 공개했다.

히시 아마존은 일대일로 승부를 보려는 열혈 타입이다. '미호 생활관'의 생활 반장으로 열정적이다. 요리·세탁·청소를 잘하며, 천둥·번개나 유령을 두려워한다. 신규 서포트 카드 4종인 'SSR [Head-on fight!] 뱀부 메모리', 'SR [///WARNING GATE///] 신코 윈디', 'R [트레센 학원] 뱀부 메모리', 'R [트레센 학원] 신코 윈디'가 등장하는 픽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11월 1일까지 '가을 GI 캠페인 제2탄'을 진행하는데, 이벤트에서는 '추화상'·'국화상'·'텐노상(가을)'으로 이뤄진 기간 한정 미션이 시작된다. 미션을 완수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인게임 선물을 제공한다. 이벤트 동안 '머니 50,000'도 지급한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PCS7' 종료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탈 시리즈(PCS)7'을 마무리했다.

권역별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최강자를 가리는 PCS7은 아시아(한국·중국·일본·타이완·홍콩·마카오), 아시아·태평양(동남아시아·오세아니아), 아메리카(북아메리카·라틴아메리카), 유럽(유럽·중동·아프리카) 총 네 개 권역으로 나눠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아시아와 유럽은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아시아·태평양과 아메리카는 9월 16일부터 9월 25일까지 대회를 진행했다. 출전팀은 권역별 25만달러의 상금을 두고 대결했다. PCS7 아시아 챔피언의 영예는 중국의 'NH-이스포츠'의 몫이었다. 대회 첫날 6위로 시작한 NH-이스포츠는 경기를 거듭하며 경기력을 끌어올렸다. 2일 차와 3일 차에 각각 5위, 4위를 기록하며 순위를 높였다. 4일 차에는 49포인트를 추가하며 선두로 치고 올라갔다. 마지막 날까지 강세를 이어간 NH-이스포츠는 최종 141킬, 순위 포인트 92점, 총 233포인트를 얻으며 PCS7 아시아 챔피언 타이틀과 상금 8만달러를 받았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퓨처랩)

◆퓨처랩, '아태지역 러너' 수상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노은지·김나경 학생(서울 충암중학교)의 출품작 '냥집' 프로젝트가 영국 BBC 마이크로비트교육재단의 'do your: bit 2022'에서 8~14세 아이디어 부문 '아태지역 Runne'를 수상했다. 

do your: bit 2022는 전 세계 아동·청소년(8~18세)이 마이크로비트(초소형 교육용 컴퓨터)와 코딩 기술을 활용해 UN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프로젝트를 만들어 출품하는 행사다. 한국에서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의 '마이크로비트글로벌챌린지'를 통해 전국 초·중·고 403개 학급 및 동아리 1만900명의 아동·청소년이 참가했다. 652개팀(아동·청소년 1216명)이 do your: bit 2022에 프로젝트를 출품했다. 냥집은 길고양이의 동물권을 보호하고, 동물과 사람이 공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길고양이의 개체 수를 조절하고 입양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먹이가 있는 마이크로비트로 길고양이를 유인, 개체 수와 이동 경로를 기반으로 전문기관에서 중성화 수술을 진행해 개체수를 조절한 후 가정으로의 입양을 지원한다.

(사진제공=프레임 게임즈)
(사진제공=프레임 게임즈)

◆프레임게임즈, '신의 영역' 주요 앱마켓에서 정식 서비스

프레임게임즈가 모바일 3D 무협 판타지 게임 '신의 영역' 정식 서비스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 등의 주요 앱마켓에서 개시했다.

신의 영역은 동양의 '무협'과 서양의 '판타지' 장르를 혼합한 MMOARPG다. 6종으로 구성된 전투 직업, 탈 것과 날개, 법보, 신병으로 명명된 주요 성장 시스템과 여러 이용자가 함께 공략하는 다인 던전, 경기장, 보스 몬스터 처치가 게임의 핵심이다. 이용자끼리 경쟁하는 '쟁'과 직업별 특수 스킬도 연출한다. 직업은 창룡족의 후손으로 대검을 활용하는 '검술사', 마법 지팡이를 쓰는 '마법사', 각종 지원 마법을 사용하는 '음악사', 두 자루의 단검을 빠르게 휘두르는 '암살자', 휘두르는 지팡이로 치명타를 날리는 '수도자', 치명타를 고스란히 전하는 딜러 '원거리' 총 6종으로 이뤄져 있다.

(사진제공=게임피아)
(사진제공=게임피아)

◆게임피아, '바이오하자드빌리지 골드 에디션' PS5 패키지 선주문 판매

게임피아가 '바이오하자드빌리지 골드 에디션'의 플레이스테이션5 패키지 제품에 대한 선주문 판매를 오는 12일부터 시작한다.

게임은 한국어 자막을 공식 지원한다. 바이오하자드빌리지 골드 에디션은 '바이오하자드빌리지' 게임 본편에 추가 콘텐츠인 '윈터즈익스팬션'과 '트라우마 팩', 한정 특전인 '섀도우스 오브 로즈'용 코스튬 '스트리트 울프 복장'을 추가했다. 게임을 구매하면 '바이오하자드' 출시 25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온라인 전용 타이틀인 '바이오하자드 리:버스'를 무료 제공한다. 이 게임은 4~6명으로 데스매치를 펼치는 서바이벌 리벤지 배틀이다. 게임의 규칙은 '5분간의 포인트 매칭 방식'으로, 스테이지에 있는 무기와 아이템으로 더 많은 적을 물리치면 승리한다. PS5 바이오하자드빌리지 골드 에디션 패키지 제품의 선주문 판매는 27일까지 이뤄진다.

(사진제공=원더피플)
(사진제공=원더피플)

◆원더피플, '슈퍼피플' 얼리 액세스

원더피플이 PC FPS 배틀로얄 '슈퍼피플'의 얼리 액세스를 시작했다.

슈퍼피플 이용자는 11일 오후 2시부터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 '스팀'을 통해 얼리 액세스를 플레이할 수 있다. 얼리 액세스에는 강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신규 클래스 '데몰리션'이 등장한다. 데몰리션은 폭탄 발사기인 런처로 유탄을 발사하며, 원거리의 적을 은밀하게 타격한다. 얼리 액세스에는 차세대 그래픽 신기술도 적용됐다. 슈퍼피플은 알파 테스트 때부터 엔비디아의 지연시간감소기술인 '리플렉스'와 그래픽 품질과 프레임 속도를 개선하는 'DLSS 2'를 사용했다. 이번에는 지포스 RTX 40 시리즈 게이머들이 CPU의 병목 현상을 극복하고, 초당 최대 400프레임의 성능을 가속화하는 엔비디아의 신기술 'DLSS 3'과 인텔의 최신 3D 및 2D 그래픽 업스케일링 기술인 XeSS 기술을 활용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2종의 신규 캐릭터를 업데이트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 추가한 신규 SS 영웅 '마법형 가니메데'는 '이오', '에우로파', '칼리스토'에 이은 네 번째 천사 영웅이다. 지정된 범위에 마법 피해를 입히며, '화이트홀'을 소환해 치명타 피해를 증가시킨다. 필살기인 '아마겟돈'과 연계하면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11월 1일 추가 예정인 '에델(T)'은 에델의 저격형 전직 캐릭터로, 지정 범위에 물리적 피해를 주고, '프론트 에어리어'를 생성해 범위 내 상대 영웅에게 치명타 대미지를 입힌다. 개선 사항도 추가됐다. 영웅 커스텀을 개편해 영웅 꾸미기가 더 편리해졌고, 3D 영웅들의 아바타를 복장·무기·머리·얼굴 네 개 부위별로 꾸밀 수 있게 됐다. 앞으로 SS 영웅의 3D 교체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