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0.13 17:30

'디펜스 더비' 사전 테스트·'로스트아크' 대만 CBT 일정 공개·'머지 쿵야' 핼로윈 업데이트·'신업' 정식 발매·'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 내용 공개·'넥슨'-'예술의전당' 업무협약·'어비스' 글로벌 사전예약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3일 게임업계에서 채널링 서비스 사전등록 시작, 2주년 맞이 감사제 이벤트, 할인 이벤트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온라인 액션 RPG '그랜드체이스 클래식'의 채널링 서비스 사전등록에 돌입하고, 카카오게임즈가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의 서비스 2주년을 맞아 감사 이벤트를 연다. 스토브인디가 '문경새재' 단독 출시를 기념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게임 '디펜스 더비'의 글로벌 사전 테스트를 마쳤다. 스마일게이트 RPG가 MMORPG '로스트아크'의 대만 비공개 테스트(CBT) 일정을 공개했으며 넷마블이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에서 핼로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디지털터치가 '신업-도둑의 길-' 디지털판을 국내에서 정식 발매했고,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넥슨이 예술의전당과 '문화예술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고, 제미트가 '어비스 온 제미트'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지난 12일부터 시작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그랜드체이스 클래식' 채널링 서비스 사전등록

넥슨이 온라인 액션 RPG '그랜드체이스 클래식'의 채널링 서비스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그랜드체이스 클래식은 작년 스팀에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했으며, 넥슨 채널링 서비스는 오는 26일부터 진행된다. 넥슨 계정을 가진 유저라면 누구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사전등록은 24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넥슨은 사전등록 이용자가 정식 서비스 이후 게임에 접속하면 사전등록 보상을 지급할 계획이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서비스 2주년 감사제 이벤트

카카오게임즈가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의 서비스 2주년을 맞아 감사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27일까지 열리는 이벤트에서 모든 캐릭터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인게임 재화인 '에이-코인'과 경험치를 2배로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에 '오늘의 도전 15회'를 완료하면 '코즈믹 엔지니어 바바라' 스킨도 얻을 수 있다. 이터널 리턴의 출시일로부터 지금까지의 기록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인포그래픽'도 접할 수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문경새재' 할인 이벤트

스토브인디가 2D 횡스크롤 액션 게임 '문경새재'를 단독으로 출시하고,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문경새재는 임진왜란이 끝난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한 2D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전쟁 이후 혼란에 빠진 나라를 바로잡기 위해 길을 떠난 선비의 이야기로 왜구나 산적·괴물과 싸우며 한양으로 향한다. 스토브인디는 문경새재의 단독 출시를 기념해 할인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문경새재를 26일까지 50%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게임 구매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일러스트 장패드를, 스토브인디 공식 트위터 팔로우 후 이벤트 트윗에 답글을 남기면 추첨을 거쳐 게임 일러스트 머그컵을 증정한다.

(사진제공=라이징윙스)
(사진제공=라이징윙스)

◆라이징윙스, '디펜스 더비' 글로벌 사전 테스트 마무리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게임 '디펜스 더비'의 글로벌 사전 테스트를 마무리했다.

글로벌 전역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전 테스트는 디펜스 더비 정식 출시에 앞서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더 완성도 높은 게임을 만들려는 조치의 일환이다. 라이징윙스는 사전 테스트를 통해 디펜스 더비의 주요 콘텐츠를 공개하고, 핵심 플레이 모드인 '더비 모드(PvP)'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더비 모드는 4명의 이용자가 경매를 통해 카드를 획득하고, 덱을 구성해 최후의 1인이 될 때까지 몬스터로부터 자신의 성을 방어하면 승리하는 멀티 대전 모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대만 CBT 일정 공개

스마일게이트 RPG가 MMORPG '로스트아크'의 대만 비공개 테스트(CBT) 일정을 공개하고, 테스트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모집은 대만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1월 13일까지 진행된다. 테스터로 선정된 모험가들은 11월 16일 별도의 안내를 통해 공개된다. 대만에서 최초로 진행하는 비공개 테스트는 현지 시각 11월 24일부터 28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비공개 테스트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콘텐츠 등의 정보는 추후 공개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핼로윈 업데이트

넷마블이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의 핼로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로 핼로윈 콘셉트로 제작된 '호박쿵야'가 등장한다. 호박쿵야는 원정을 떠나면 과일나무를 가져오며, 채집 속도·스테미너가 기존 쿵야들보다 높다. 핼로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호박 나무'와 '꾸미기 아이템 6종'을 추가했다. 호박 나무는 이용자의 섬에 심을 수 있는 나무로, 호박을 수확해 머지하면 금화를 획득할 수 있다. 꾸미기 아이템은 섬 주변을 꾸미는 장식과 바닥 타일 등으로 구성됐다.

(사진제공=디지털터치)
(사진제공=디지털터치)

◆디지털터치, '신업-도둑의길-' 디지털 판 국내 정식 발매

디지털터치가 스텔스 도둑 액션 게임 '신업 -도둑의 길-'의 디지털 판을 국내에서 정식 발매했다. 

본 제품은 한국어 자막을 정식으로 지원한다. 2006년 플레이스테이션2로 발매된 스텔스 도둑 액션 게임 '신업-카미와자-'가 플레이스테이션4, 닌텐도 스위치 대응 작품으로 등장한다. 전체 고해상도화(풀 HD), 텍스처 리파인으로 화질을 향상시켰고 자동저장기능 추가, 튜토리얼 조절을 통해 작품의 분위기를 계승했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20.1 업데이트 내용 공개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의 20.1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업데이트에서는 건 플레이 균형 조절이 이뤄졌다. 탈것에 탑승한 상태에서 사격하는 것이 지나치게 유리하다는 이용자의 의견을 받아들여 운전석과 보조석의 총기 반동을 조정했다. 총기 반동은 각각 20%, 10% 증가한다. 운전석의 총기 재장전 시간은 50% 증가한다. 운전석의 이용자가 총기 재장전을 하며 운전대를 조작하면, 재장전이 취소된다. 이용자가 더 다양한 무기 부착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엄지 그립, 앵글 손잡이, 하프 그립, 수직 손잡이, 라이트 그립 등 일부 부착물에 대한 균형 맞추기가 이뤄졌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예술의전당, '업무협약' 체결

넥슨과 예술의전당이 '문화예술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넥슨과 예술의전당은 게임 등의 문화예술 활동이 상호교류를 통해 새로운 발전 방향을 발견하고,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다는 점에 뜻을 모았다. 양측은 문화예술 저변 확대를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양측은 협약을 통해 우수 문화예술서비스를 위한 콘텐츠 개발 및 사업화, 양측 문화사업 및 콘텐츠에 대한 상호교류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넥슨과 예술의전당은 12월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넥슨게임아트전'을 공동 주최한다.

(사진제공=제미터)
(사진제공=제미터)

◆제미터, '어비스 온 제미트' 글로벌 사전예약 돌입

제미터가 첫 번째 퍼블리싱 게임 '어비스 온 제밋'의 팬 페이지 오픈과 함께 글로벌 사전예약을 지난 12일부터 개시했다.

어비스 온 제밋의 특징은 중세 판타지 장르를 배경으로 하는 세계관과 전투 시스템이며, 여러 직업과 가디언을 통한 주요 성장 시스템·이용자가 함께 공략하는 실시간 보스 레이드·던전·경기장 등의 전투 콘텐츠를 강조한다. 사전예약은 100개국에서 이뤄지며, 제미터 플랫폼을 통해 이뤄진다. 이에 따라 기축통화인 제밋과 게임토큰인 아즈코가 게임 내에서 활용된다. 사전예약과 함께 게임 이용자에게 혜택을 주는 NFT 프리세일도 총 3차례에 걸쳐 이뤄진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