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0.14 17:06

'라이자의 아틀리에 3' 줄거리 공개·'세븐나이츠2' 업데이트·펄어비스 '인턴모집'·에픽세븐 '업데이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4일 게임업계에서 3000만원 기부, 게임명 변경, 경쟁 콘텐츠 시작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지난 9월 29일 '카트라이더'에서 진행한 기부 레이싱 이벤트 '3000만큼 달려줘'로 모은 성금 3000만원을 난치병 어린이 후원재단에 기부했고, 넷마블이 개발 중인 3D TPS 진지점령(MOBA) PC 게임 '오버프라임'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으로 바꿨다. 원더피플이 PC FPS 배틀로얄 '슈퍼피플'의 경쟁 콘텐츠인 슈퍼 토너먼트를 열며 디지털터치가 '라이자의 아틀리에3~종극의 연금술사와 비밀의 열쇠~' 스토리를 공개했다. 넷마블이 '세븐나이츠2'에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고 펄어비스가 15일부터 2022년 채용연계형 겨울 인턴을 모집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새로운 월광 영웅 '별의 신탁 엘레나'와 전직 영웅 '자유기사 아로웰'을 업데이트 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난치병 어린이 위해 3000만원 기부

넥슨이 '카트라이더'에서 지난 9월 29일 실시한 기부 레이싱 이벤트 '3000만큼 달려줘'로 마련한 성금 3000만 원을 난치병 어린이 후원재단인 '메이크어위시코리아'에 기부했다.

기부 이벤트는 급성림프구성백혈병을 앓고 있는 김지성 군(16세)의 건강 회복을 기원하고 소원 성취를 위해 시작됐다. 항암치료를 받아온 김 군은 카트라이더를 플레이하며 게임개발자의 꿈을 갖게 됐고, 지난해 메이크어위시코리아를 통해 카트라이더 개발을 총괄하는 조재윤 니트로 스튜디오 디렉터의 응원을 희망한다는 손 편지를 넥슨에 보냈다. 지난 5월부터 넥슨과 니트로 스튜디오는 김지성 군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김 군이 직접 디자인한 카트를 제작해 카트라이더에 반영했다. 넥슨은 지난 9월 29일 김 군의 원화를 바탕으로 제작한 '데몬플레임 V1'를 게임 내에서 무료 배포하고, 해당 카트로 플레이하는 이용자의 주행거리를 합산해 총 3000㎞를 달성하면 넥슨에서 난치병 어린이 후원금 3000만원을 기부하는 유저 참여 이벤트 3000만큼 달려줘를 열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오버프라임' 게임명 변경

넷마블이 현재 개발 중인 3D TPS MOBA PC 게임 '오버프라임'의 게임명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으로 바꿨다.

오버프라임은 팀 '소울이브'가 에픽게임즈에서 배포한 액션 MOBA 게임 '파라곤'의 콘텐츠를 활용해 새로운 게임을 만들며 시작한 프로젝트다. 오버프라임은 원작의 기본 틀인 TPS와 MOBA 장르를 결합했다. 지난해 팀 소울이브가 넷마블에 합류하며 오버프라임 개발이 지속됐으며, 지난 4월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2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까지 진행됐다. 넷마블은 오버프라임의 게임성을 보다 명확히 보여주기 위해 에픽게임즈로부터 파라곤의 상표권을 양도받았고,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으로 게임명을 변경하게 됐다.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은 3인칭 슈팅과 MOBA 장르를 혼합한 PC 게임이다. 두 팀이 서로의 기지를 파괴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사진제공=원더피플)
(사진제공=원더피플)

◆원더피플, '슈퍼피플'에서 '슈퍼 토너먼트' 개최

원더피플이 '슈퍼피플'에서 핵심 경쟁 콘텐츠인 슈퍼 토너먼트를 연다.

슈퍼피플의 인세임 대회인 슈퍼 토너먼트는 10레벨 이상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4일부터 시작되는 첫 번째 토너먼트는 31일까지 매일 1회씩, 총 18회 진행된다. 총상금은 최대 15억원이다. 상금으로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일일 상금 최대 2만달러, 금요일에서 일요일까지 3일 동안 최대 10만달러를 지급한다. 1위부터 3위까지는 현금 상금을 받고, 4위부터 64위까지는 다이아를 차등 지급받는다.

(사진제공=디지털터치)
(사진제공=디지털터치)

◆디지털터치, '라이자의 아틀리에3' 줄거리 공개

디지털터치가 플레이스테이션4·5, 닌텐도 스위치, 스팀용 소프트 '라이자의 아틀리에3~종극의 연금술사와 비밀의 열쇠~' 줄거리를 공개했다.

라이자 일행이 사는 쿠켄 섬의 제어장치에 악영향을 끼치는 수수께끼의 군도가 느닷없이 출현하자 이를 조사하기 위해 떠난 라이자 일행은 거대한 수수께끼의 문을 목격한다. 라이자 일행은 문 너머에 섬을 구할 방법이 있다고 믿고, '열쇠'·'연금술의 근원'에 관한 모험을 떠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세븐나이츠2' 업데이트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블렛 댄서 콜트'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블렛 댄서 콜트는 PvP에서 근접 공격을 펼치는 사수형 영웅으로, 회피를 통해 생존한다. 적에게 고정 피해를 입히며, 회피와 위장 스킬을 이용해 근거리에서 생존할 수 있다. PvE 콘텐츠 영웅의 기억에 '두근두근 대작전'을 추가했다. 영웅의 기억은 영웅의 개별 스토리를 확인하며 퀘스트를 진행하는 콘텐츠다. 7단계로 구성한 두근두근 대작전은 다크나이츠 소속의 콜트와 플라튼이 심연의 핵을 찾기 위해 임무를 펼치는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퀘스트를 완료하면 루비 600개·신화 강화석 3개를 보상으로 받는다.

(사진제공=펄어비스)
(사진제공=펄어비스)

◆펄어비스, '채용연계형 겨울 인턴' 모집

펄어비스가 15일부터 2022년 채용연계형 겨울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게임엔진, 웹개발, 캐릭터·배경 모델링, UI 디자인, 애니메이션, 게임디자인, 사업·운영, 총무, 정책 등 총 15개 부문이다. 겨울 인턴은 아트 부문의 채용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전체 모집 인원 중 50% 이상이 아트 부문에 해당된다. 지원서는 11월 6일까지 펄어비스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과 면접 순이며 지원 직무에 따라 직무 테스트도 진행한다. 최종 합격자는 12월 말부터 8주간 인턴 사원으로 근무하며 우수 수료자에게 정규직 전환 기회가 주어진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에픽세븐, '별의 신탁 엘레나'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새로운 월광 영웅 '별의 신탁 엘레나'와 전직 영웅 '자유기사 아로웰'을 업데이트 했다.

별의 신탁 엘레나는 5성 등급의 광속성 사수 영웅이다. 전 전체를 대상으로 신규 약화 효과인 '반격불가'를 부여할 수 있어 아군의 공격을 되받아 치는 '반격'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적의 영웅을 효과적으로 견제할 수 있다. 2번째 스킬인 '별의 추종자'는 다른 아군이 적을 공격했을 때 해당 적 영웅이 '반격불가'상태라면 아군 전체의 행동 게이지를 15% 상승시키는 강화 효과를 부여해 턴을 빠르게 확보할 수 있다. 에픽세븐 세계관 속에서는 위대한 뜻을 전파하는 별의 추종자로서 별의 도시 '콘스텔라'의 대사제이며, 별의 의지를 대륙 전체에 전파하기 위해 모든 신도들을 이끌고 성전을 준비하는 존재로 등장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