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0.18 15:41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8일 게임업계에서는 한글판 출시, 업데이트, 게임사 인수 및 사명 변경, 신규 콘텐츠 추가 소식이 전해졌다.

스토브인디가 경영 시뮬레이션 RPG '이모탈 라이프-신령의 밭' 한글판을 출시했고, 카카오게임즈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 2명과 서포트 카드 2종을 업데이트했다. '라이엇 게임즈'가 게임 개발사 '워게이밍 시드니 스튜디오'를 인수하고 사명을 '라이엇 시드니'로 바꿨으며, 그램퍼스가 모바일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리틀셰프'에 '이마트24 우주편의점'을 추가했다.

(사진제공=스토브인디)
(사진제공=스토브인디)

◆스토브인디, '이모탈 라이프' 한글판 출시

스토브인디가 경영 시뮬레이션 RPG '이모탈 라이프-신령의 밭' 한글판을 출시했다.

이모탈 라이프는 선협 세계의 전원생활을 소재로 육성과 경영 시뮬레이션을 결합한 RPG다. 게임에서는 농사를 짓고, 수련을 하고, 산골짜기를 경영하고, 문파를 부흥시키는 생활 시뮬레이션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스토브인디는 게임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출시 기념 10% 할인, '이모탈'과 '라이프'로 삼행시를 지어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응모하면 쿠팡 상품권을 증정하는 삼행시 이벤트를 실시한다. 프로모션은 18~31일까지 열린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신규 의상·서포트 카드 추가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 2명과 서포트 카드 2종을 추가했다.

스토리 이벤트 '환상세계 우마네스트'에 등장하는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 '[쿠쿨칸 몽크] 엘 콘도르 파사'와 '[세인트 제이드 힐러] 그래스 원더'를 더했다. 서포트 카드 2종 'SSR [내일은 전국이 저기압이겠습니다♪] 세이운 스카이'와 'SSR [오늘 밤, 왈츠를 타고] 킹 헤일로'도 적용했다. 31일까지 새로운 이벤트 한정 스토리와 한정 보상을 공개하는 스토리 이벤트 환상세계 우마네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서는 육성을 통해 이벤트 포인트와 룰렛 코인을 얻고, 한정 'SSR 서포트 카드'를 비롯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사진제공=라이엇 시드니)
(사진제공=라이엇 시드니)

◆라이엇 게임즈, 게임 개발사 인수·사명 변경

라이엇 게임즈가 호주에 있는 게임 개발사 '워게이밍 시드니 스튜디오'를 인수하고, 사명을 '라이엇 시드니'로 변경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인수로 새롭게 출범하는 라이엇 시드니를 통해 호주 게임 산업 성장을 돕는다. 이를 위해 전문 인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워게이밍 시드니 스튜디오는 '월드 오브 탱크', '월드 오브 워쉽' 같은 근·현대 전차전과 해상전 소재의 게임을 제작한 '워게이밍' 계열사로 게임 제작에 참여했다.

(사진제공=그램퍼스)
(사진제공=그램퍼스)

◆그램퍼스, '마이리틀셰프' 신규 편의점 추가

그램퍼스가 모바일 요리시뮬레이션 게임 '마이리틀셰프'에 '이마트24 우주편의점'을 적용했다.

이마트24 우주편의점은 우주를 무대로 제작한 52번째 테마 레스토랑으로, 다섯 번째 오픈월드 카페거리의 네 번째 식당이다. 초밥 용기에 토핑을 올려 종류별로 담아낸 유부초밥, 스팸 조각과 재료를 아우른 통스팸 삼각김밥, 뉴 전주비빔 삼각김밥 등 우주편의점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색 상품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