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0.20 17:51

'한유아' 자선바자회·'엔씨문화재단' 콘퍼런스·'블레이드 키우기' 일일 사용자·'DK 모바일' 프로모션·'스마일게이트' 메타버스 채용관·'피파 온라인 4' 오프라인 행사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0일 게임업계에서는 무기 개편 업데이트, 게임소통학교 과정 학부모 모집, e-스포츠 조 발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서든어택'에서 '2022 3차 무기 개편'을 업데이트했고,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소통학교의 심화 과정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의 참가 학부모를 모집한다.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GC 2022)'의 참가 팀과 그룹 스테이지 조를 공개했으며, 스마일게이트의 가상인간 '한유아'가 22일 '희망친구 기아대책' 자선바자회를 연다. 엔씨문화재단이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콘퍼런스'를 개최했고 모비릭스의 방치형 RPG인 '블레이드 키우기'의 글로벌 일일 사용자가 10만명을 넘었다. 아이템베이가 시즌제 모바일 게임 'DK모바일: 디 오리진' 시즌 2 정식 출시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시행하며, 스마일게이트가 메타버스 채용관 구축 및 운영에 돌입했다. 넥슨의 '피파 온라인 4'가 오프라인 행사 '킥오프 페스티벌'을 11월 18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진행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서든어택' 3차 무기 개편

넥슨이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2 3차 무기 개편'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기존 무기들의 균형을 조정했다. 저격소총 'TRG-21'의 재장전 속도를 높였으며, 'MSR-200'의 반샷 확률 및 무기 교체 속도는 줄었다. 반면 관통 대미지는 증가했다. 'FAMAS F1'의 연사력을 감소시켜 타 돌격 소총과의 균형을 맞췄다. 저배율 스코프 기능을 탑재해 원거리 저격 플레이를 견제할 수 있는 연사 권총 'VS-9'을 신규 보조무기로 추가했다.

(사진제공=넷마블문화재단)
(사진제공=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문화재단,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 참가 학부모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소통학교의 심화 과정인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의 참가 학부모를 모집한다.

올해 신설된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는 기존 강연인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의 심화 프로그램으로, 자녀의 게임 습관과 관심 분야를 돌아보는 것을 넘어 학부모가 게임소통방법을 배우고 해결책을 함께 모색하는 이벤트다.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는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 교육을 수료한 학부모를 비롯해 게임 기반의 소통에 관심 있는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다. 이달 31일까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 비용은 무료이며, 참가 여부는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PGC 2022' 조 발표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GC 2022)'의 참가팀과 그룹 스테이지 조를 공개했다.

PGC 2022는 전 세계 4개 권역에서 합류한 총 32개팀이 격돌하는 대회다. 오는 11월 1일부터 20일까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총상금은 기본 200만달러인데, PGC 2022 기념 아이템 판매 수익의 30%가 추가된다. 1주 차 매치인 그룹 스테이지의 그룹 A는 한국의 '광동 프릭스', '배고파'와 '다나와 e-스포츠'를 포함해 중국의 '엔에이치 e-스포츠'와 북미의 '소닉스' 등 16개팀으로 이뤄졌다. 그룹 B의 16개팀은 한국의 젠.지, 중국의 17게이밍과 페트리코 로드 등이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가상인간 '한유아' 자선바자회

스마일게이트의 가상인간 한유아가 22일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자선바자회를 개최한다.

바자회는 한유아의 의상과 신발을 비롯한 소품 기부를 제안하며 이뤄졌다. 친환경 콘셉트로 기획한 자선 바자회는 22일 서울시 성동구 언더스탠드에비뉴 메인 광장에서 오후 1~7시까지 열린다. 한유아가 소속된 케이플러스의 아티스트 고이진, 김현재, 최연수가 현장을 방문해 물품을 판매한다. 이 밖에 팬들과 만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사진제공=엔씨문화재단)
(사진제공=엔씨문화재단)

◆엔씨문화재단, 창립 10주년 기념 '콘퍼런스' 진행

엔씨문화재단이 창립 10주년 기념 '넥스트 크리에이티비티 콘퍼런스 2022(NCC2022)'를 개최했다.

10주년 행사 슬로건은 '창의성, 일상의 모든 순간'이다. '미래 세대'와 '창의성'을 주제로 이틀간 열린다. 오전 기조강연은 미국 스탠퍼드대학교 교육대학원 부학장이자 최고기술책임자(CTO)인 '폴 김' 교수가 창의성과 혁신을 추구하는 근본적인 열정에 대해 강연했다. 오후에는 엔씨문화재단의 핵심사업인 '프로젝토리'의 성과 발표와 멤버로 활동했던 청소년 연사의 발표가 있었다. 21일에는 장동선 박사의 '창의성' 그룹 토론과 '창의적 환경'에 대한 워크숍이 열릴 예정이다.

(사진제공=모비릭스)
(사진제공=모비릭스)

◆모비릭스, '블레이드 키우기' 일일 사용자 10만명 돌파

2월 말에 출시된 모비릭스의 '블레이드 키우기'가 10월 초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글로벌 일일 사용자 10만명 이상을 기록했다.

10월 업데이트를 계기로 블레이드 키우기는 일 최고 매출 6억원 이상, 한국 구글과 애플 인기 순위 5위 내 진입 및 매출 차트 40위권 입성, 글로벌 일일 사용자 10만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블레이드 키우기는 평범한 약초꾼이 우연히 전설의 검을 발견하고 용사로 성장하는 스토리로, 던전을 모험하고 파밍하며 캐릭터를 육성하는 방치형 RPG다.

(사진제공=아이템베이)
(사진제공=아이템베이)

◆아이템베이, 'DK모바일: 디 오리진' 특별 프로모션

아이템베이가 시즌제 모바일 게임 'DK모바일: 디 오리진'의 시즌 2 정식 출시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DK모바일:디 오리진은 무과금 서비스를 도입 MMORPG다. 아이템베이는 새 시즌을 맞은 회원들의 빠른 레벨링을 돕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 아이템베이는 자사 거래 플랫폼에서 DK모바일: 디 오리진 관련 거래를 완료하면 횟수에 따라 육성 패키지를 지급한다. 1회는 공격형 마력탄 3000개와 방어형 마력탄 3000개, 3회는 드래곤나이츠의 축복 공격과 방어용 각각 10개·체력 증강의 주문서 10개·철벽의 의지 10개를 제공한다. 5회 거래하면 상급 변신 소환권 5개, 상급 마법인형 소환권 5개, 디오네의 축복 물약 30개를 증정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타버스 채용관' 구축 및 운영

스마일게이트가 채용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메타버스 채용관을 구축 및 운영한다.

스마일게이트는 9월 26일 웹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잽'으로 '스마일게이트 메타버스 채용관'을 열었다. 메타버스 채용관에는 법인소개존, 홍보영상존, IP전시존, 회의실·강당이 있다. 구직자들은 채용 관련 정보와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공간 제약 없이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으며, 양방향 소통이 가능해 여러 구직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앞으로 채용 프로세스에서 메타버스 채용관을 활용할 계획이다. 경력직 공채와 인턴십이나 개발캠프 등의 인재 발굴 프로그램별로 맞춤화한 공간을 제공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피파 온라인 4' 오프라인 행사 진행

넥슨이 '피파 온라인 4'의 오프라인 행사인 '킥오프 페스티벌'을 11월 18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하며, 입장권 판매를 시작했다.

넥슨은 행사 기간 동안 총 5000명의 이용자를 초청할 계획이다. 행사 1일 차인 '피잘알 DAY!'에서는 총 5000만원의 '넥슨캐시'를 상금으로 지급한다. 퀴즈쇼와 O/X 밸런스처럼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현장 오프라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2일 차 '오픈리그 올스타'는 피파 온라인 4 유명인들이 대거 참여하는 게임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마지막 3일차에는 '피파 온라인 4'의 국내 최상위 정규 리그 '2022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2' 결승전을 연다. 행사 일별 입장권은 20일 오후 5시부터 '티켓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