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0.21 17:06

'크래프톤'-'비헤이비어' 협력·'뱀파이어 서바이버즈' 정식 버전·'에픽게임즈'-'마이리틀셰프' 핼로윈 이벤트·'삼국지 논전' 출시·'마비노기' 시나리오 추가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1일 게임업계에서는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신규 에피소드 업데이트, 티저 페이지 공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인 '카네다'를 업데이트했고, 넷마블이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에 핼로윈 기념 신규 에피소드 '사탕이 빛나는 밤'을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가 개발 중인 신작 MMORPG '아키에이지 워'의 티저 페이지를 정식 공개했으며, 크래프톤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과 비헤이비어 인터렉티브의 호러 생존 협동 게임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가 협력에 나선다. 스토브인디가 '뱀파이어 서바이버즈'의 정식 버전을 출시했고,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핼로윈 할인에 돌입한다. 그램퍼스의 '마이리틀셰프'가 '핼로윈 세일'을 진행하고, 이스카이펀이 모바일 전략 RPG '삼국지 브레이크'의 신규 콘텐츠로 '삼국지 논전'을 출시했다. 넥슨이 '마비노기'에 핼로윈 기념 시나리오 '삼하인: 시간을 찾아 떠난 소년'을 추가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메이플M'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넥슨이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카데나'를 업데이트했다.

도적 직업군 카데나는 주 무기로 '체인'을 쓰며, 적을 급습한다. 체인을 사용하는 '체인아츠'와 체인 외의 무기를 사용하는 '논체인아츠' 스킬을 가지고 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11월 16일까지 달성한 카데나 미션 레벨에 따라 아이템을 제공하며, 30레벨 이상 카데나로 '폭풍성장의 수련장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에게 경험치를 지급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제2의 나라' 핼로윈 기념 에피소드 업데이트

넷마블이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에 핼로윈을 기념한 신규 에피소드 '사탕이 빛나는 밤'을 업데이트했다.

사탕이 빛나는 밤은 핼로윈 콘셉트에 맞춰 어둠 속성의 성장 재료를 포함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에피소드다. 이용자는 사탕 나무를 키워 호박 사탕을 수확하고, 이를 요리해 NPC에게 선물하면 에피소드 관련 스킬 성장·재화·패스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농장의 호박 사탕을 서리하는 몬스터를 저지하는 돌발 미션, 특정 시간에 숨바꼭질을 하는 미니게임도 접할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티저 페이지 공개

카카오게임즈가 개발 중인 신작 MMORPG '아키에이지 워'의 티저 페이지를 정식 공개했다.

아키에이지 워 티저 페이지는 전투 콘텐츠라는 사실을 암시하는 디자인으로 제작됐고, 해당 페이지에서는 시네마틱 티저 영상과 게임 내 세계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함께 공개한 티저 시네마틱 영상은 게임의 주요 인물인 '고바논'과 '카론'의 대립으로 발생한 전쟁 이야기를 담았고, 왕국과 필드에 주둔한 대규모 병력으로 곧 벌어질 공성전을 암시한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비헤이비어, 협업 진행

크래프톤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과 비헤이비어 인터렉티브의 호러 생존 협동 게임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가 협업을 포함해 10월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핼로윈 기념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와의 헙업, 뉴스테이트 모바일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 영입 모드 추가, 서바이버 패스 Vol.12 추가다. 10월 초 예고한 협업 기념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을 뉴스테이트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인스타그램에서 공개했다. '생존'이라는 공통 목표를 가진 각 게임의 세계관을 혼합해 '생존을 위한 공포'라는 주제를 전달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뱀파이어 서바이버즈' 정식 버전 출시

스토브인디가 탄막 슈팅 로그라이트 게임 '뱀파이어 서바이버즈'의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

뱀파이어 서바이버즈는 무기와 아이템을 조합하고, 진화시켜 캐릭터를 활용해 탄막 액션을 진행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로 얻은 골드로 능력치를 높이는 로그라이트 방식, 스테이지별로 배치한 아이템을 상이하게 구성했다. 스토브인디는 게임의 정식 버전을 출시하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게임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코리아, '핼로윈 세일' 진행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할인 이벤트 '핼로윈 세일'을 진행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11월 1일까지 호러 액션 게임 '다잉 라이트 2: 스테이 휴먼'(40%)과 '월드 워 Z: 애프터매스'(50%)를 포함한 게임을 할인가에 제공한다. 행사 기간 각종 공포 게임 외에도 다양한 게임을 7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28일까지 '폴아웃 3 GOTY'를 무료로 제공한다.

(사진제공=그램퍼스)
(사진제공=그램퍼스)

◆그램퍼스, '핼로윈 세일'

그램퍼스의 캐주얼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리틀셰프'가 '핼로윈 세트'를 구매할 수 있는 '핼로윈 세일'을 시행한다.

11월 6일까지 진행되는 핼로윈 세일을 통해 이용자는 핼로윈 세트를 50% 할인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핼로윈 세트는 게임에 등장하는 손님들이 핼로윈 복장을 입고 레스토랑에 등장해 핼로윈 분위기를 조성하는 코스튬 상품이다. 이마트24 우주편의점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통해 경품도 제공한다.

(사진제공=이스카이펀)
(사진제공=이스카이펀)

◆이스카이펀, '삼국지 논전' 공개

이스카이펀이 모바일 전략 RPG '삼국지 브레이크'에서 신규 콘텐츠인 '삼국지 논전'과 신규 캐릭터 '장춘화'를 함께 선보였다.

삼국지 논전은 명장 카드를 모아 승부를 겨루는 전투 경기 콘텐츠다. 다섯 번의 움직임만으로 1분 이내에 한판 승부를 낼 수 있다. 경기는 상대와의 일대일 대국으로 진행된다. 5장의 카드를 가지고 돌아가며 3×3 격자가 가득 찰 때까지 배치한 후 마지막에 이르렀을 때 격자 안의 카드 수가 더 많은 쪽이 이긴다. 사마의의 아내 장춘화도 공개됐다. 장춘화는 사마의의 정처로, 지난주 출시한 사마의와 함께 연계 스킬을 발동할 수 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마비노기'에 핼로윈 시나리오 추가

넥슨이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핼로윈 시나리오 '삼하인: 시간을 찾아 떠난 소년'을 추가한다.

핼로윈 시나리오에는 성우 풀보이스를 적용해 27일까지 매일 새로운 스토리와 퀘스트를 즐길 수 있다. 잃어버린 기억을 찾기 위해 '에린'으로 숨어든 꼬마 망자 '알룬'과 수사관 '샨' 등의 신규 캐릭터가 등장한다. 스토리 퀘스트를 진행하면 매일 경험치와 '이야기 조각' 30개를 얻을 수 있으며, 최종 퀘스트까지 완료하면 '망각의 비약'을 보상으로 받게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