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0.25 19:01

스마일게이트 '인턴십'·크래프톤 '크래프톤 정글 1기' 입소식·엔픽셀장애인선수단 '메달 10개'·넷마블장애인선수단 '메달 11개'·월드 플리퍼 '업데이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5일 게임업계에서는 감사상 수상, 네트워킹 데이 진행, 사회공헌캠페인 진행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국내 유소년 축구 저변 확대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상을 받았고, 넷마블이 22일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네트워킹 데이'를 열었다. 카카오게임즈가 전남 장흥군에서 사회공헌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진행했으며,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시작한다. 크래프톤이 '크래프톤 정글 1기' 입소식을 열었으며, 엔픽셀장애인선수단이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메달 총 10개를 획득했다.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이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메달 총 11개를 목에 걸었고,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한국프로축구연맹으로부터 '감사상' 수상

넥슨이 '하나원큐 K리그 2022 대상 시상식'에서 한국프로축구연맹의 공식 유소년 축구 파트너로서 국내 유소년 축구 저변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상을 수상했다.

올해 초 넥슨은 한국프로축구연맹과 손잡고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 온라인 4'의 유소년 축구 지원 프로젝트 '그라운드.엔'을 출범시켰다. 양측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올해부터 각 연령대에 맞는 지원책을 펼쳐 U-11부터 U-18까지 아우르는 통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네트워킹 데이' 열어

넷마블이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네트워킹 데이'를 지난 22일 열었다.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의 일환인 '네트워킹 데이'는 유튜브와 함께 파트너 창작자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넷마블은 이날 행사에 참석한 20여 명의 창작자에게 파트너 전용 굿즈를 증정하고, 우수 활동을 펼친 파트너에게 상을 수여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전남 장흥군에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진행

카카오게임즈가 전남 장흥군에서 아동을 대상으로 사회공헌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장흥군 탐진강 일대에서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동식 버스에 '라이언',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4D VR 게임 버스', 눈을 감고 촉각을 이용해 블록을 완성하는 '점자 블록 게임'을 통해 장흥군 아동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캠페인은 도시와 멀리 있어 상대적으로 놀이 문화에 접근하기 어려운 아동에게 직접 찾아가 재미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오는 28일까지 4일간 장흥군 아동을 대상으로 캠페인이 이어진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2022 스마일게이트 채용연계형 인턴십'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2022 스마일게이트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시작한다.

채용연계형 인턴십은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스마일게이트 알피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4개 법인, 23개 직무에 걸쳐 시행된다. 기졸업자 또는 2023년 2월 졸업예정자가 대상이다. 서류접수 기간은 25일부터 11월 8일까지다. 두 자릿수 규모로 모집 예정이다. 인턴십 전형은 서류, SGDT, 인성검사, 면접, 인턴 근무 등의 절차로 진행된다. 합격자는 2023년 1월부터 3월까지 근무하게 된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크래프톤 정글' 1기 입소식

크래프톤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의 1기 입소식을 지난 24일 개최했다.

49명의 1기 교육생들은 서울대 시흥캠퍼스에서 2023년 3월까지 합숙 교육을 받는다. 전산학 기초 단계에서 시작해 고난도의 운영체제(OS) 프로젝트, 팀별 프로젝트 개발 및 출시를 수행한다. 교육 기간에는 주요 IT 기업의 취업설명회 및 프로젝트 멘토링이 진행되며, 프로젝트 종료 후 채용 연계 기회도 주어진다. 크래프톤 정글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크래프톤의 인재양성프로그램이다.

(사진제공=엔픽셀)
(사진제공=엔픽셀)

◆엔픽셀장애인선수단, 메달 총 10개 획득

엔픽셀장애인선수단이 지난 19일부터 24일까지 열린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금메달 6, 은메달 4개를 획득했다.

육상(필드)의 이원태 선수는 남자 원반던지기 경기에서 한국 신기록을 경신했으며, 수영의 김광진 선수는 남자 개인 혼영 200m와 남자 배영 100m 경기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엔픽셀은 지난해 9월 장애인 체육 진흥 및 선수 자립 지원을 위해 울산 장애인 체육회 소속 선수 6명(수영 5명, 육상 1명)으로 이뤄진 장애인 선수단을 창단하고 운영 중이다.

(사진제공=넷마블문화재단)
(사진제공=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장애인선수단, 메달 총 11개 획득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이 19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된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총 11개의 메달(금 9, 은2)을 거머쥐었다.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는 장애인 스포츠대회다. 대회에는 넷마블장애인선수단 7명(강현주, 최범서, 배지인, 강이성, 한은지, 전숭보, 이승주)이 서울시 소속으로 조정 종목에 출전해 금메달 9개, 은메달 2개를 목에 걸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장애인 체육 진흥 및 장기적 자립 지원과 함께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와 권익보호를 위해 2019년 3월 장애인선수단을 창단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 추가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를 업데이트하고 타임 어택 배틀을 시작했다.

신규 캐릭터는 '★5 [인간의 경지를 넘어선 무신 셰이롱]'을 포함한 5성 캐릭터 2종과 4성 캐릭터 1종, 3성 캐릭터 1종이다. 카카오게임즈는 11월 1일까지 해당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픽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5 [인간의 경지를 넘어선 무신 셰이롱]은 무예를 연마해 인간을 넘어서려다 잘못된 길로 들어선 무술가로, 전방에 기를 담은 주먹을 내질러 수속성 대미지를 가한다. '★5 [문을 여는 자 쿠에트]'는 정체를 알 수 없는 힘에 눈을 뜬 소녀로, 사역마를 소환해 암속성 대미지를 입힌다. 11월 2일까지 제한시간 내에 스테이지를 완수하는 타임 어택 배틀이 열린다. 이용자는 총 5종으로 이뤄진 4개의 속성 스테이지를 완료하며 재화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