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0.26 18:49

'크래프톤' 픽뎀 챌린지·'스매시 레전드' 신규 레전드·'트위치' 핼러윈 특집 방송·'던파' 업데이트·'넷마블' 이벤트·'스트레인저 오브 파라다이스 파이널 판타지 오리진' 추가 미션·'오딘' 신규 콘텐츠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6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게임 전시회 출품작 공개, 승자 예측 이벤트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히트2'에 첫 번째 히든 쿠폰을 업데이트했고, 넷마블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영웅 등을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스타 2022' 출품작을 공개했으며,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e-스포츠 대회를 앞두고 승자 예측 이벤트인 '픽뎀 챌린지'를 시작했다. 5민랩이 '스매시 레전드'의 신규 레전드 '빅터'를 선보였고 트위치가 핼러윈을 주제로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넥슨이 27일 '던전 앤 파이터'에 '기계 혁명 : 바칼 레이드'를 업데이트하며, 넷마블이 핼러윈을 맞아 인기 게임 10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디지털터치가 '스트레인저 오브 파라다이스 파이널 판타지 오리진'의 추가 미션을 배포하기 시작했으며, 카카오게임즈가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신규 콘텐츠 '길드 던전 디펜스'를 적용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히트2' 업데이트

넥슨이 MMORPG '히트2'에 첫 번째 히든 쿠폰을 업데이트했다.

첫 번째 히든 쿠폰으로 '히트 THE 클래스'가 공개됐다. 출시 시점부터 25일까지의 '희귀~전설 등급 클래스' 합성 시도 이력 중 최대 등급의 합성 기회를 한 번 더 획득할 수 있는 쿠폰이다. 11월 23일까지 진행되는 출석 이벤트의 14일 차 보상으로 주어진다.

이용자들이 출시 이후 전한 주요 건의사항의 진행 상황을 공개하는 '개선 현황판'도 공식 홈페이지에 개설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시스템, 육성, 밸런스, 커뮤니티 등 게임 내의 영역에서 개선 예정인 항목과 이에 대한 개발진의 답변, 개선 계획 및 적용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업데이트

넷마블이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영웅, 길드 전장 등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영웅 '수리검 에이스'는 물 속성의 원거리 디버퍼로, 공격을 할 때 수리검을 활용한다. 6대 6 실시간 대전을 펼칠 수 있는 길드 전장 콘텐츠도 추가했다. 이용자는 6인으로 팀을 구성해 대결할 수 있으며, 제한된 시간 내에 1000점을 먼저 달성하면 승리한다. 승리 보상으로 얻은 길드 전장 주화와 길드 주화를 장신구 소환권, 3성 영웅무기 경험치 재료, 3성 영웅무기 승급재료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지스타 2022' 출품작 공개

카카오게임즈가 11월 17~20일까지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2' 티저 페이지를 열고 출품작 3종을 공개했다.

처음으로 공개된 타이틀은 액션 RPG '가디스오더'와 MMORPG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수집형 RPG '에버소울' 총 3종이다. 티저 페이지를 통해 각 게임의 콘셉트 아트를 확인할 수 있다. 가디스오더는 레트로 스타일의 도트 그래픽과 수동 조작으로 진행하는 횡스크롤 액션 RPG다. 아레스는 '슈트'를 실시간으로 교체하며 진행하는 전투를 핵심으로 지니고 있다. 에버소울은 포스트 아포칼립스와 중세 판타지의 퓨전 세계관에 기초한 모바일 수집형 RPG로, 적과의 상성을 맞춘 나만의 덱을 구성해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픽뎀 챌린지' 진행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 국제 e-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2022(PGC 2022)' 개막을 앞두고 '픽뎀 챌린지'를 시작했다.

픽뎀 챌린지는 PGC 2019부터 시작된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대회 승자 예측 이벤트다. 올해 대회에서는 32개 참가 팀 가운데 1위부터 4위까지의 순위를 예측해 투표하는 방식, 사전에 설정한 두 개의 라이벌 팀 중 더 높은 순위의 팀을 예측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투표는 이벤트 기간 동안 획득한 투표 쿠폰을 사용해 다음 달 18일까지 할 수 있으며, 중복 투표는 불가능하다. 투표 쿠폰은 PGC 2022 공식 중계 채널에서 공개하는 특별 코드나 인게임 이벤트 참여를 통해 무료로 얻을 수 있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5민랩, '스매시 레전드'에 신규 레전드 추가

5민랩이 25일 실시간 PvP 액션게임 '스매시 레전드'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레전드 '빅터'를 출시했다.

30번째 레전드 빅터는 전기 글러브와 피뢰침으로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는 특수 타입이다. 업데이트를 통해 시작된 스매시 패스 정규 시즌 '챕터5: 누구도 잠들지 못하는 밤'의 패스를 구매하고, 스매시 패스 보상 10단계를 달성하면 빅터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업데이트를 통해 레전드의 체력과 공격력을 강화할 수 있는 각성 시스템도 도입했다. 각성 시스템은 각성 조각을 사용해 이용할 수 있다. 각성은 레전드의 슬롯에 맞춰 장착·교체할 수 있다.

(사진제공=트위치)
(사진제공=트위치)

◆트위치, '핼러윈' 특집 방송 진행

트위치가 10월의 커뮤니티 기념행사로 31일까지 핼러윈을 주제로 국내 인기 창작자들과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핼러윈 파티'를 주제로 공포 게임, 코스프레 및 코스튬, 핼러윈 특집 그림 방송, 무서운 이야기 낭독회, 핼러윈 음식 쿡방·먹방 방송을 선보인다. 35명의 국내 인기 창작자들이 핼러윈 파티 특집 방송에 참여한다. 방송은 각 창작자의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던전 앤 파이터'에 최상위 콘텐츠 업데이트

넥슨이 27일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 앤 파이터'에 최상위 콘텐츠인 '기계 혁명: 바칼 레이드'를 업데이트한다.

기계 혁명: 바칼 레이드는 최고 레벨 110레벨을 달성한 12인 공격대가 공략할 수 있는 고난도 콘텐츠다. 높은 명성치를 요구하며, 총 16개의 던전으로 이뤄진다. 레이드 공략으로 전투에 유리한 버프를 확보해 궁을 지키는 3마리의 용 '사룡 스피라찌', '냉룡 스카사', '광룡 히스마'를 순차적으로 제압하면 '폭룡왕 바칼'을 처치할 수 있다. 레이드를 완수하면 전용 상점에서 '기계 혁명 무기&융합 에픽 장비 선택 상자', '기계 혁명 고정 옵션 에픽 장비 선택 상자'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핼러윈 맞아 인기 게임 '이벤트' 진행

넷마블이 핼러윈 시즌을 맞아 자사의 인기 게임 10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는 11월 2일까지 '룬 모험', '넥서스'를 플레이하면 '할로윈 바구니'를 획득할 수 있다. '세븐나이츠2'는 27일부터 11월 10일까지 '할로윈 호박 사탕', '할로윈 해골 사탕'을 모아 '전설 영웅 선택권', '전설플러스 방어구 소환권'을 얻을 수 있는 방치형 필드 이벤트 '클레미스와 이안의 할로윈 파티'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할로윈 호박 사탕과 할로윈 해골 사탕을 모아 '호박 바구니'를 제작할 수 있으며, 호박 바구니를 사용하면 '빛의 결정', 희귀~전설 등급 '펫 소환권', '성장 던전 티켓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사진제공=디지털터치)
(사진제공=디지털터치)

◆디지털터치, '스트레인저 오브 파라다이스 파이널 판타지 오리진' 추가 미션 배포

디지털터치가 '스트레인저 오브 파라다이스 파이널 판타지 오리진'의 시즌 패스 콘텐츠 제2탄 추가 미션 '차원의 방랑자 길가메시'를 배포하기 시작했다.

차원의 방랑자 길가메시에서는 무작위로 구성한 던전을 완수하면 새로운 스토리가 전개되는 '차원의 미궁'과 특정 몬스터를 육성해 싸움터에 호출할 수 있는 '마물의 벨'을 접할 수 있다. 새로운 난이도 '길가메시'에서는 '카오틱 몬스터'가 등장한다. 위험도가 증가한 던전에서는 이프리트나 바하무트, 오딘과 같은 환수의 가호를 지닌 특수 장비 '렐릭 장비'를 입수할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신규 콘텐츠 추가

카카오게임즈가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신규 콘텐츠 '길드 던전 디펜스'를 추가했다.

길드 던전 디펜스 '영지 방어전'은 계속 밀려드는 공허의 군단에 맞서 영웅의 자질을 증명해야 하는 콘텐츠다. 각 챕터의 마을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공허의 군단으로부터 마을을 지켜야 한다. 이용자는 길드원과 함께 던전에서 힘을 합쳐 웨이브마다 몰려오는 몬스터를 주어진 시간 내에 처치하며 '수호상'을 지켜야 한다. 특정 웨이브에 도달하거나 몬스터를 처치할 때마다 '수호자의 증표'를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아이템을 통해 길드원에게 버프를 주거나 '탑승물'을 소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