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0.28 17:26

밀리의 서재 '10월의 서재'·잉카인터넷 '재팬 IT 위크' 참가·로그프레소 'GS인증' 획득·웹케시그룹 '공채'·크라우드웍스 '미국 특허 등록'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8일 IT업계에서는 다회용컵 이용 캠페인 전개, 업무협약(MOU), 수어 버전 뮤직비디오 제작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SK텔레콤이 '2022연고전(고연전)'에서 다회용컵 이용 캠페인을 전개했고, KT가 LG화학을 비롯한 5개 업체와 '친환경 임대 단말 생산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LG유플러스가 '무너송 2탄'의 수어 버전 뮤직비디오를 제작했으며 밀리의 서재가 '밀리의 서재 회원들이 선택(Pick)한 10월의 서재' 차트를 공개했다. 잉카인터넷이 '재팬 IT 위크'에 참가하고, 로그프레소가 '로그프레소 스탠다드 4.0'을 통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받았다. 웹케시그룹이 11월 6일까지 올해 하반기 신입·경력 사원 공개 채용에 돌입했고, 크라우드웍스가 자사 기술의 미국 특허 등록을 마쳤다.

(사진제공=SK텔레콤)
(사진제공=SK텔레콤)

◆SKT, '다회용컵 이용 캠페인' 펼쳐 

SK텔레콤이 행복커넥트와 함께 MZ세대의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2022 연고전(고연전)'에서 '다회용컵 이용 캠페인'을 전개했다.

SKT는 고려대와 함께 연고전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다회용컵을 배포하고, 학생들이 다회용컵을 이용한 후 이벤트 부스에 반납하면 간식 교환권을 증정했다. 반납한 다회용컵은 전문 세척업체의 세척 후 재사용되는 자원순환시스템을 거치게 된다. SKT는 환경부?서울시?인천시?제주도와 스타벅스를 비롯해 투썸플레이스?더벤티?파리바게뜨 같은 주요 커피 체인점과 다회용컵 사업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다른 지역으로도 계속 확대할 계획이다.

(사진제공=KT)
(사진제공=KT)

◆KT·LG화학, '업무협약' 체결

KT가 지난 27일 LG화학, 가온미디어, 마르시스, KT스카이라이프, HCN과 '친환경 임대 단말 생산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각 사는 협약을 통해 친환경 셋톱박스 생산 체계를 구축하고, 모뎀 등의 통신 관련 단말 장비의 친환경 소재 적용 확대에서 상호 협력한다. KT는 매년 KT그룹에서 발생하는 300톤가량의 플라스틱 폐기물을 LG화학의 재활용 과정을 거치게 한 후 친환경 원료로 추출한다. 이를 파트너사와 함께 친환경 단말로 재생산해 확산하는 선순환 프로세스를 완성할 계획이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U+, '무너송 2탄' 수어 버전 뮤직비디오 제작

LG유플러스가 청각장애인을 응원하기 위해 자사 대표 캐릭터 '무너'로 만든 노래 '무너송 2탄'의 수어 버전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

무너송 2탄 수어 버전 뮤직비디오는 청각장애인 지원 사회복지단체 사랑의달팽이와 종합광고기업 펜타클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릴레이 수어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사랑의달팽이 소속 전문 수어 통역사가 재능기부로 참여해 전문성을 높였다. 앞으로도 CM송 기반의 광고 캠페인 영상처럼 청각장애인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제작할 예정이다. 수어 버전 영상은 LG유플러스, 사랑의달팽이, 펜타클 공식 유튜브 채널 외에도 한국장애인재활협회의 SNS와 유튜브 채널에도 업로드 될 예정이다.

(사진제공=밀리의 서재)
(사진제공=밀리의 서재)

◆밀리의 서재, '10월의 서재' 결과 발표

밀리의 서재가 '밀리의 서재 회원들이 선택(Pick)한 10월의 서재' 차트를 공개했다. 

올해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프랑스 소설가 아니 에르노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작가의 대표작인 '한 여자'가 11위로 급상승했다. 밀리 오리지널 도서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의 인기도 상승해 2위에 올랐다. '불편한 편의점2'와 '불편한 편의점'은 각각 3·4위를 차지하며 여전한 인기를 과시했다. 연말을 앞두고 1위를 기록한 '역행자'를 필두로 성공을 위한 지침서들도 인기를 끌었다. 실용서인 '영어 필사 100일의 기적'과 '세상에서 가장 쉬운 본질 육아'는 각각 6위와 10위를 기록했다.

(사진제공=잉카인터넷)

◆잉카인터넷, '재팬 IT 위크' 참가

잉카인터넷이 일본 IT 전시회 '재팬 IT 위크'에서 보안 제품을 선보인다.

잉카인터넷은 행사에서 원클릭 앱 보안 솔루션 nProtect 앱가드, 모바일 백신 SDK nProtect 모바일 SDK for 안드로이드, 모바일 가상 키패드 보안 nProtect 키크립트 M, 모바일 난독화 솔루션 nProtect 자바 옵퓨트케이터 △온라인 통합 보안 서비스 nProtect 온라인 시큐리티 등의 모바일·온라인 보안 솔루션 제품을 공개한다. 솔루션 중 모바일  nProtect 앱가드는 보안 기능을 원 클릭으로 적용해 실행 파일을 암호화하고, 해킹과 보안 정책에 위반되는 행위를 탐지해 안전한 금융 거래와 운영환경을 지원한다.

(사진제공=로그프레소)
(사진제공=로그프레소)

◆로그프레소, GS인증 1등급 획득

로그프레소가 통합로그관리 플랫폼 '로그프레소 스탠다드 4.0'을 통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받았다.

인증을 획득한 로그프레소 스탠다드 4.0은 로그를 수집, 저장, 분석해 로그 보관 규정을 준수하도록 지원하는 통합로그관리 플랫폼이다. 단일 플랫폼에서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등의 보안 관리를 맡는다. 로그프레소 스토어에서 배포하는 앱을 설치하면 데이터를 즉시 수집, 분석, 연동한다.

(사진제공=웹케시)
(사진제공=웹케시)

◆웹케시그룹, 하반기 '공채' 시작

웹케시그룹이 11월 6일까지 2022년 하반기 신입·경력 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웹케시그룹은 공채를 통해 개발, 소프트웨어 개발, 네트워크 개발, 데이터베이스 개발, 사업관리, 마케팅, 상품기획, 전략기획, 제휴 사업, 퍼블리싱, UI·UX 기획 11개 분야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입사 지원은 오는 11월 6일까지 웹케시그룹 채용 사이트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 이후 면접·코딩테스트(개발 직무) 등을 거쳐 합격자를 최종 선발한다. 신입 공채 최종 합격자는 3개월간의 인턴 기간을 거친 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채용되며, 직무 및 배치에 따라 웹케시·쿠콘·비즈플레이 등의 회사에 소속된다.

(사진제공=크라우드웍스)
(사진제공=크라우드웍스)

◆크라우드웍스, 미국 특허 등록 완료

크라우드웍스가 '크라우드 소싱 기반 프로젝트의 특성에 따른 작업자 선별 방법'의 미국 특허 등록을 마무리했다.

해당 기술은 크라우드소싱 기반의 프로젝트를 운영할 때 오픈 예정 프로젝트에 있는 기능 요소를 확인하고, 이에 대한 작업자의 작업성과를 고려해 작업자를 선별하는 기술이다. 각각의 데이터 라벨링 프로젝트마다 적합한 작업자로 구성된 작업자 풀을 자동으로 생성해 실시간 제공한다. 특허 기술을 이용하면 작업자 선정에서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프로젝트 특성에 따라 작업자를 연결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