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0.28 18:15

'문브레이커' 업데이트·'플레이원 포 엠비엑스' 공개·'제미터' 멤버십 NFT 완판·'이터널 리턴' 신규 캐릭터·'배그 모바일'-'리오넬 메시' 파트너십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8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멤버십 NFT 완판, 신규 캐릭터 추가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엘소드'에 '오버마인드'를 업데이트했고, 넷마블이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신규 파이터를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가 '프렌즈팝콘'이 서비스 6주년 업데이트를 시행했으며, 언노운 월즈가 '문브레이커'의 첫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플레이원게임즈와 마브렉스가 런치패드 '플레이원 포 엠비엑스'를 공개했으며, 제미터의 '어비스 온 제미트' 멤버십 NFT가 2차까지 완판됐다. 카카오게임즈가 '이터널 리턴'에 신규 캐릭터를 적용했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리오넬 메시가 파트너십을 맺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엘소드'에 '오버마인드' 업데이트

넥슨이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에 '애드'의 신규 전직 4라인 '오버마인드를 업데이트했다.

오버마인드는 선의의 가면 아래 타인을 지배하고 수족으로 부리려는 검은 속내를 숨긴 '매드 닥터' 캐릭터다. 이용자는 1차 전직 '어펙트 트레이서', 2차 전직 '디셈블러', 3차 전직 '오버마인드'까지 단계별로 접할 수 있다. 전장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해 아군을 지원하고, 전투의 효율성을 높이는 기술을 사용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신규 파이터 추가

넷마블이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신규 파이터 'XV 아사미야 아테나', 'AS 프리티 친 겐사이'를 추가했다.
 
밸런스형 파이터 XV 아사미야 아테나는 리더 스킬로 '[익스트림] 파이터의 공격력 50% 증가', '치명타 피해량 35% 증가'를 보유하고 있다. 방어형 파이터 AS 프리티 친 겐사이는 리더 스킬로 '[적속성] 파이터의 공격력 30% 증가', '치명타 피해량 90% 증가'를 지니고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팝콘' 출시 6주년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의 출시 6주년을 기념해 업데이트를 했다.

6주년 기념 이벤트에서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춘식이가 '퍼즐 해결사'로 등장한다. 11월 6일까지 퍼즐 스테이지에 도전하면 춘식이가 등장해 퍼즐 판의 블록을 무작위로 제거한 후 게임을 시작하는 '춘식이의 팝콘 어택', 스테이지 완료에 여러 번 실패한 유저에게 보상을 선사하는 '춘식이의 보너스 스테이지' 인게임 이벤트가 이어진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언노운 월즈, '문브레이커' 업데이트

언노운 월즈가 '문브레이커'의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시행했다.

1.1 업데이트는 지난달 30일 문브레이커 얼리 액세스 출시 이후 약 한 달간 이용자들의 의견과 요청사항을 반영한 업데이트다. 업데이트를 통해 문브레이커 내 수익 요소를 모두 제거했다. 인게임 유료 화폐인 '펄서'를 제거했고, 이용자의 기존 펄서는 모두 자동으로 환불된다. 게임 내 스토어를 비활성화해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교환할 수 없다. 

(사진제공=플레이원게임즈)
(사진제공=플레이원게임즈)

◆플레이원게임즈·마브렉스, '플레이원 포 엠비엑스' 공개

플레이원게임즈가 마브렉스와 전용 런치패드 '플레이원 포 엠비엑스'를 정식 공개했다.

런치패드는 앞으로 출시될 마브렉스의 게임 NFT를 플레이원게임즈의 플랫폼을 통해 판매하는 INO 중심의 서비스가 될 예정이다. 플레이원 포 엠비엑스 런치패드에 대한 내용은 플레이원게임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제미터)
(사진제공=제미터)

◆제미터, '어비스 온 제미트' 2차 멤버십 NFT 완판

제미터의 '어비스 온 제미트'의 멤버십 NFT가 2차 판매에서도 완판을 기록했다.

멤버십 NFT 판매에는 기간 내에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마지막 3차 판매를 앞두고 있다. 현재까지 1차와 2차 판매에 걸쳐 총 700개의 멤버십 NFT가 완판됐다. 제미터는 해당 NFT 보유자는 각 NFT 등급에 따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차 판매는 이달 31일부터 진행되며, 게임 출시 전 한정판으로 NFT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한정수량만 발행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에 '아이작' 적용

카카오게임즈가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 59번째 신규 캐릭터 '아이작'을 추가했다.

아이작은 부패 경찰 콘셉트로, 패시브 스킬인 '착취'로 상대에게 접근해 전투를 벌인다. 기본 공격 또는 스킬 피해를 4회 입혀 착취 패시브를 발동하면 기본 스킬의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경화' 스킬을 갖췄다. '현장 급습으로 상대에게 돌진해 스킬 피해를 준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배그 모바일-리오넬 메시, 파트너십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축구 선수 '리오넬 메시'가 파트너십을 맺었다.

배그 모바일은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다음 달 진행될 2.3 업데이트를 통해 특별한 스킨과 다양한 협업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리오넬 메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팬으로서 파트너십을 맺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전 세계 이용자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