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1.04 10:38

'슈퍼차트' 유튜브 마케팅·베리미​​​​​​​ '윤리 가이드라인'·시큐차트 '투자유치'·소프트뱅크벤처스 '유코브' 모집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4일 IT업계에서는 업무협약, 10월 오디오북 베스트 순위 공개, 유튜브 마케팅 서비스 론칭, 윤리 가이드 라인 발표, 투자유치 소식이 전해졌다. 

KT가 대성엘텍과 인공지능(AI) 및 디지털 전환(DX)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윌라 오디오북이 10월 베스트 순위를 공개했다. 올거나이즈코리아가 AI 업무파트너 '알리'를 통해 '다우오피스'의 2800개 고객문의를 자동화하며 업무 효율성 향상과 고객 경험 개선을 지원했고 마야크루가 유튜브 마케팅 서비스를 론칭했다. 라이언로켓이 버추얼 페이스 앱 '베리미'의 자유롭고 건강한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한 윤리 가이드라인을 발표했고 시큐차트글로벌이 기업가치 900억원을 인정받아 82억원의 투자금을 성공적으로 유치했다. 소프트뱅크벤처스가 대학생벤처기사단(유코브) 27기를 모집한다.

(사진제공=KT)

KT-대성엘텍, '업무협약'

KT가 대성엘텍과 인공지능(AI) 및 디지털 전환(DX)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성엘텍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와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기술이 융합된 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AVN)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해 글로벌 자동차 기업에 공급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 기업이다. 양사는 AI 서비스로봇 도입 외에도 생산공장의 디지털혁신과 스마트 자동화, ICT 및 AI/DX 기반 솔루션 도입, 기업가치 증대를 위한 미래지향적 관계 구축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사진제공=윌라)

윌라 '10월 베스트'

윌라 오디오북이 10월 베스트 순위를 공개했다.

김동하 작가의 '운석사냥꾼'이 베스트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운석사냥꾼'은 영화 개봉과 맞물려 사랑받은 오디오북 '한산'의 김동하 작가가 집필한 또 다른 작품이다. 고즈넉이엔티에서 론칭한 국내 스릴러 소설 브랜드 'K-스릴러' 시리즈 오디오북 중 하나인 '캐리어' 역시 베스트 순위 4위에 이름을 올렸다. 2위에는 지난달 오픈과 동시에 베스트 순위 정상에 올랐던 이민진 작가의 '파친코' 2권이 차지했다. 10월에는 윌라를 통해 소개된 다양한 문학 작품이 사랑받았다. 박경리의 대표작 중 하나인 '김약국의 딸들'이 3위를 기록했고, '한국 추리 문학선' 12번째 라인업으로 소개된 '리아 가족'도 8위에 올랐다. 세계문학컬렉션을 통해 선보인 '작은 아씨들' 1권 역시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알리', 다우오피스 고객문의 해결

올거나이즈코리아가 AI 업무파트너 '알리'를 통해 '다우오피스'의 2800개 고객문의를 자동화하며 업무 효율성 향상과 고객 경험 개선을 지원했다.

'다우오피스는 그룹웨어, 경리회계, 경영지원까지 기업 내 협업을 위해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한다. 알리는 데이터 라벨링과 같은 사전 데이터 처리 작업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AI가 기업 내 다양한 형태의 문서에서 질문에 대한 답을 자동으로 찾아준다. 일상적인 문장의 질문에도 정확한 답변 도출이 가능하며 슬랙, 팀즈 등 업무용 소프트웨어와 쉽게 연동할 수 있다. '노코드 스킬 디자인'기능으로 코딩 없이 간단한 드래그 앤 드롭 UI를 통해 사용자가 관리자 화면에서 쉽고 간편하게 필요한 항목을 추가하거나 FAQ 시나리오를 편집할 수 있다.

(사진제공=마야크루)

◆'슈퍼차트', '유튜브 마케팅'

마야크루가 유튜브 마케팅 서비스를 론칭했다.

마야크루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슈퍼차트'는 온라인상에서 노출되는 모든 콘텐츠들을 실시간으로 수집하여 키워드와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분석한다. 데이터 분석 기술력을 기반으로 특정 키워드별 인플루언서의 예상 광고 단가를 산출해주어, 광고주가 인플루언서 대상 맞춤형 광고를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분야에서만 서비스를 제공하던 기술력을 유튜브에도 적용했다. 광고주는 슈퍼차트를 통해 유튜브 내 동일 구독자 규모 대비 조회수가 높은 채널, 최근 급성장 중인 채널, 타깃 오디언스 비중이 높은 채널 등의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추천받을 수 있다. 마케팅 캠페인이 시작되면 해당 컨텐츠의 조회수, 클릭 수, 클릭률 등 마케팅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다양한 마케팅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도록 한다. 

(사진제공=라이언로켓)

베리미 '윤리 가이드라인'

라이언로켓이 버추얼 페이스 앱 '베리미'의 자유롭고 건강한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한 윤리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베리미 윤리 가이드라인은 건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 생산을 위해 필요한 핵심 원칙을 담고 있다. 본인의 얼굴과 콘텐츠만을 활용해주세요, 개인의 베리미 페이스에 대한 책임감을 가져주세요, 성적·폭력적·불법 콘텐츠 생산을 금지합니다 등 총 3가지 가이드라인을 전하고 있으며, 많은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윤리 가이드라인은 베리미 웹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라이언로켓은 건강한 이용 환경 뿐만 아니라, 이용자 편의를 위한 서비스 고도화에도 속도를 낸다. 신규 엔진을 베리미에 이달 내로 탑재할 예정이며, 이용자들은 베리미를 통해 영상 변환시 지금보다 더 높은 화질의 결과물을 다운받을 수 있게 된다.

시큐차트 '투자유치'

시큐차트글로벌이 기업가치 900억원을 인정받아 82억원의 투자금을 성공적으로 유치했다.

투자에는 BNK캐피탈, 코엔트리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2019년 설립한 시큐차트는 피싱 방지 플랫폼 개발, 블록체인 랭킹 서비스 등 사업을 전개 중이다. 화이트리스트 기반 악성 앱 탐지 솔루션 '페이크파인더'가 시큐차트의 대표작이다. 페이크파인더는 악성 앱의 접근을 막아 피해를 근본적으로 예방한다는 점에서 새로운 정보 보안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최근 각광받는 SaaS 기반의 수익모델을 적용한 것도 투자의 배경으로 작용했다. 

(사진제공=소프트뱅크벤처스)

소프트뱅크벤처스, '유코브' 모집

소프트뱅크벤처스가 대학생벤처기사단(유코브) 27기를 모집한다.

2009년 이후 현재까지 유코브를 통해 약 250여명의 대학생이 스타트업을 경험했다. 인턴십을 마치고 정규직으로 입사하거나 창업하는 등 벤처업계로 진입하는 사례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채용은 머스트잇, 트레바리, 의식주컴퍼니, 가우디오랩 등 소프트뱅크벤처스의 포트폴리오 10개사에서 기획과 개발을 포함한 29개 직무에 걸쳐 진행된다. 유코브는 연 2회 상·하반기에 나눠 모집된다. 참여자에게는 스타트업 인턴십 외에도 모의 창업, 크라우드펀딩과 같은 사이드 프로젝트 참여와 기수간 네트워킹 기회가 주어진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부터 약 3개월 간 스타트업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