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1.08 16:57

'크래프톤' PGC 2022 스테이지 결과·'폴른 레기온' 선주문·'클레이베이' 게임 NFT 2차 거래·'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피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8일 게임업계에서는 이벤트,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공개, 그룹 스테이지 결과 발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의 '페이트/그랜드 오더'가 서비스 5주년 기념으로 특설 사이트를 열고 이벤트를 진행하며, 카카오게임즈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추가된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골드 시티'가 모습을 드러냈다. 크래프톤이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2022(PGC 2022)'의 그룹 스테이지 결과를 알렸고 게임피아의 '폴른 레기온: 영광의 계보' 플레이스테이션5 패키지 제품의 선주문 판매가 9일 시작된다. 클레이베이가 게임 NFT 2차 거래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했으며,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공식 홈페이지를 열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5주년 이벤트

넷마블의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가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특설 사이트를 열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은 '칼데아 매거진' 8호를 오는 11일 공식 사이트에서 공개한다. 한국만의 오리지널 콘텐츠 칼데아 매거진은 페이트/그랜드 오더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다루는 웹진으로, 8호는 5주년 기념 특별판으로 제작됐다. 넷마블은 5주년 경품을 특별 제작하고, 이용자 1000명을 추첨해 증정할 예정이다. 특별 제작한 경품은 15일로 예정된 페이트/그랜드 오더 공식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공개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골드 시티'를 공개했다.

골드 시티는 미소녀 우마무스메로, 어느 날 자신이 달리는 것을 하고 싶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서포트 카드 3종 'SSR [아직 작은 꽃봉오리지만] 니시노 플라워', 'SSR [로드·오브·보드카] 보드카', 'R [트레센 학원] 나리타 브라이언'의 픽업도 진행한다. '나리타 브라이언'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메인 스토리 제4장 '끓어올라, 갈망하다'도 공개했다. 메인 스토리의 에피소드를 열람한 이용자들은 '라이브 시어터' 곡 '블레이즈'와 서포트 카드 'SSR [Two Pieces] 나리타 브라이언'을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PGC 2022' 그룹 스테이지 결과 발표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최상위 국제 e-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2022(PGC 2022)'의 그룹 스테이지 결과를 발표했다.

1일부터 7일까지 게임을 진행한 그룹 스테이지 A조에서는 유럽의 나투스 빈세레가 15개 매치에서 1치킨과 80킬, 순위 포인트 49점으로 총 129포인트를 획득해 1위를 차지했다. B조에서는 아메리카의 이유나이티드가 15개 매치에서 5개의 치킨과 75킬, 순위 포인트 63점으로 총 138포인트를 획득해 1위에 올랐다. 한국 팀 가운데에서는 A조의 다나와 이스포츠와 광동 프릭스가 각각 7위와 8위를 기록해 승자 브래킷으로 진출했으며, 배고파와 젠지는 각각 A조 16위와 B조 12위로 패자 브래킷단계를 거치게 됐다.

(사진제공=게임피아)
(사진제공=게임피아)

◆게임피아, '폴른 레기온' PS5 패키지 선주문 판매
 
게임피아가 RPG 게임 '폴른 레기온:영광의 계보' 플레이스테이션5  패키지 제품 선주문 판매를 9일부터 시작한다.

폴른 레기온은 붕괴 직전의 제국을 무대로 2명의 주인공이 각자의 정의를 위해 싸워 나가는 전략 액션형 RPG게임이다. 스테이지를 선택해 영전사와 함께 몬스터나 적과 싸우는 방식이며, 배틀 도중 등장하는 '왕의 선택'에 따라 영전사의 능력치가 변하거나 스토리 전개가 바뀐다. PS5의 선주문 판매는 9일부터 22일까지이며, 공식 출시일은 23일이다. 공식 한국어화를 거친 후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어화 되어 출시될 예정이다.

(사진제공=클레이베이)
(사진제공=클레이베이)

◆클레이베이, 게임 NFT 2차 거래 출시

클레이베이가 게임 NFT 2차 거래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했다.

클레이베이는 블록체인 게임사와 플레이어를 위한 멀티체인 게임 NFT 마켓플레이스다. 클레이베이에는 현재 20개 게임이 있으며, 앞으로 클레이튼 메인넷 기반의 블록체인 게임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AAA급 대형·중소 블록체인 게임사와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맺어 유망한 블록체인 게임을 지속 소개할 계획이다. 이번에 내놓은 서비스는 게임 NFT를 소유한 사람이 직접 판매하고 거래할 수 있는 C2C 기반의 맞춤형 마켓플레이스다. 게임사를 통해 사전 검증한 NFT만 거래가 가능하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 개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공식 홈페이지의 문을 열었다.

2021년 설립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디지털 휴먼 제작, 가상 아이돌 육성, 시각특수효과(VFX) 사업을 전개한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실시간 공정과 기존 VFX 공정을 동시 지원·자동화해 디지털 휴먼 '리나'를 제작했으며, 내년 상반기에는 가상 아이돌 그룹 '메이브'를 공개할 예정이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리나가 영상을 통해 기업 브랜드를 소개하고, 가상 아티스트, VFX, 엔터테인먼트, 게임, 메타 연구개발(R&D) 등의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사업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전달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