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1.09 20:39

'영웅전설 카이' 출시·'와일드 리프트' 게임 대회·'슈퍼캣' 채용·'콘진원'-'에버랜드' 게임문화제·'어비스 온 제미트' 출시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9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할인 행사, 티저 사이트 공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신규 시즌 '대저택'을 업데이트했고, 넷마블이 '넷마블스토어'에서 할인 행사를 연다. 카카오게임즈가 '가디스오더'의 티저 사이트와 톡채널을 개설했으며, 스토브인디가 '영웅전설 제로의 궤적: 카이'와 '영웅전설 벽의 궤적: 카이'를 출시했다.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의 하이브리드 게임대회인 '방과 후 동와리'를 개최하며, 슈퍼캣이 세 자릿수 채용을 시작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에버랜드가 '2022 게임문화제'를 진행 중이고, 제미터가 '어비스 온 제미트'를 공식 출시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카러플'에 신규 시즌 업데이트

넥슨이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신규 시즌 '대저택'을 업데이트했다.

카러플의 16번째 시즌은 대저택 테마로 이뤄졌다. 레전드 스피드 카트 '블리츠', 레전드 아이템 카트 '왕실 마차' 같은 카트가 등장한다. '드래곤 나이트', '집사 다오' 등의 신규 캐릭터와 '광산 3개의 지름길', '대저택 럭셔리 거대욕조'처럼 새로운 트랙도 추가됐다. '세이버 센터'에서 볼 수 있는 신규 하이라이트 카트 '드래곤 세이버'도 적용했는데, 다크·플레임 두 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넥슨은 신규 시즌 업데이트를 기념해 '웰컴 투 대저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27일까지 랭킹전 미션을 달성하면 매일 '방패 조각'을 지급하며, 이를 15개 모으면 '중세 기사 헤어(남)'로 교환할 수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넷마블스토어'에서 할인 행사

넷마블이 자사의 공식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에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넷마블은 11월 한 달간 넷마블프렌즈를 비롯해 '세븐나이츠', 'BTS 월드' 같은 자사의 주요 게임 지식재산권(IP) 상품 213개를 네 차례에 걸쳐 50~8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BTS 월드 제품과 관련해 오는 13일까지 고속무선충전거치대, 키링  전 상품을 50% 할인하며, 세븐나이츠 관련 제품은 14~20일까지 블록피규어·장패드 일부 상품을 대상으로 70% 할인한다. 넷마블프렌즈 제품에서는 21~27일까지 봉제인형, USB  일부 품목에 한해 최대 70% 할인한 금액으로 판매한다. 28~30일까지 마지막 3일간은 넷마블프렌즈 상품을 최대 80% 할인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가디스오더' 티저 사이트·톡채널 개설

카카오게임즈가 신작 모바일 액션 RPG '가디스오더'의 티저 사이트와 톡채널을 열었다.

가디스오더는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횡스크롤 방식의 액션 RPG다. 도트 그래픽 기반으로 수동 액션을 살린 브레이크, 쳐내기, 피하기 등의 전투 시스템이 특징이다. 다른 기사와의 연계 스킬, 맵 오브젝트와의 상호작용을 통한 전략 플레이를 적용했으며, 시나리오에 기초한 '시나리오 모드'를 비롯해 저격·퍼즐·탈출 등의 모드를 도입했다. 티저 사이트에서는 게임 프리뷰 영상과 캐릭터 소개 정보를 선보였다. 영상은 미래를 위한 여신의 회고록 가디스오더의 의미와 이에 얽힌 이야기들을 담았다. 주요 캐릭터인 '리즈벳', '바이올렛', '얀'에 대한 설명과 액션 모션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스토브인디, '영웅전설 제로의 궤적: 카이'·'영웅전설 벽의 궤적: 카이' 출시

스토브인디가 RPG '영웅전설' 궤적 시리즈 중 '크로스벨 자치주' 지역의 이야기를 담은 '영웅전설 제로의 궤적: 카이'와 '영웅전설 벽의 궤적: 카이'를 내놓았다.

제로의 궤적: 카이와 벽의 궤적: 카이는 '궤적 시리즈' 초반부 이야기다. 궤적 시리즈는  영웅전설 3~5편인 '가가브 트릴로지'를 잇는 영웅전설의 제3기 시리즈다. 산업혁명 이후 근현대를 배경으로 삼고 있다. 제로의 궤적: 카이와 벽의 궤적: 카이는 제3기 시리즈의 주요 지역인 크로스벨 자치주에서 활약하는 '특무지원대'의 이야기를 다룬다. 등장하는 모든 인물에게 이야기를 부여해 서로 다른 각도에서 하나의 사건을 묘사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게임을 구매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쿠폰을 제공하며, 구매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엑스박스 콘솔·게이밍 헤드셋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와일드 리프트' 하이브리드 게임 대회 진행

라이엇 게임즈가 모바일 MOBA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의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게임 대회 '방과 후 동와리'를 개최한다.

방과 후 동와리는 라이엇 게임즈가 한국 중·고등학생에게 평소 접하기 어려운 게임 대회 참여 경험을 제공하고, 건강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대회다. 예선과 본선은 온라인으로 실시하고, 4강 플레이오프부터는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결승전은 국내 고등학교 최초로 e-스포츠과를 설립한 은평메디텍고등학교에서 12월 4일에 열린다. 대회에는 프로 경력이 없는 한국 국적의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진제공=슈퍼캣)
(사진제공=슈퍼캣)

◆슈퍼캣, 세 자릿수 '채용'

슈퍼캣이 자회사·관계사와 함께 세 자릿수 채용을 시행한다.

모집 분야는 게임 프로그래밍·기획·아트, 사업개발, IT 엔지니어, 개발지원, 경영기획 총 50개 부문이다. 모집 회사는 모바일 MMORPG '바람의 나라: 연'을 개발한 슈퍼캣과 모바일 신작 '환세취호전 온라인', '프로젝트G'를 개발 중인 슈퍼캣 RPG·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서비스하는 ZEP이다. 지원서는 오는 27일까지 슈퍼캣 커리어 사이트에서 접수할 수 있다. 직무에 따라 서류전형 이후 직무역량테스트를 진행하며, 실무 중심의 1차 인터뷰와 2차 인터뷰, 처우 협상, 최종 합격 순으로 절차가 이어진다.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콘진원·에버랜드, '2022 게임문화제' 진행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에버랜드가 공동으로 '2022 게임문화제'가 지난 6일부터 30일까지 용인 에버랜드에서 열린다.

게임문화제는 게임을 매개로 전 세대가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행사다. 콘진원은 게임의 문화적 가치와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문화제를 기획했다. 올해 게임문화제는 전래동화 '해님달님'의 거짓말쟁이 호랑이를 모티브로 만든 '호탐이 체포 대작전'을 주제로 현장 미션, 게임 체험, 현장 참여 e-스포츠 대회, 무대 공연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호탐이 체포 대작전은 에버랜드 캐릭터 레니, 라라와 함께 에버랜드로 탈출한 호탐이를 체포할 게임 속 주인공을 찾아 나선다는 세계관을 담고 있다. 

(사진제공=제미터)
(사진제공=제미터)

◆제미터, '어비스 온 제미트' 글로벌 정식 출시

제미터가 '어비스 온 제미트'를 130개국 대상으로 정식 출시했다.

어비스 온 제미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탑재한 P2E 게임이다. 사전예약부터 30만명의 사용자가 신청하며 관심을 모았고, 멤버십 NFT 판매에서는 1·2차 완판을 기록했다. 게임은 논타겟팅 액션 MMORPG 장르로 천사, 악마, 이계, 정령, 기계 5대 속성의 90종 가디언을 수집하고 합체해 진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