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1.10 17:53

'에픽세븐'-'에스파' 협업·'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에픽게임즈' 지스타 2022 부스·'더 샌드박스'-'라인스튜디오' 파트너십·'틱톡' 지스타 참가·'샬롯의 테이블' 글로벌 출시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0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블록체인 생태계 출시, 수험생 응원 이벤트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서든어택'에 신규 개인전 맵 '빌라'를 추가했고, 마브렉스가 블록체인 생태계 'MBX 2.0'을 정식 출시했다. 카카오게임즈가 '이터널 리턴'에서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열었으며 에픽세븐과 K-팝 그룹 '에스파'가 협업을 진행했다.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20.2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고,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지스타 2022 부스 조감도를 발표했다. 더 샌드박스와 라인스튜디오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틱톡이 '지스타 2022'에 참가한다. 넷마블이 '샬롯의 테이블'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서든어택'에 신규 개인전 맵 업데이트

넥슨이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신규 개인전 맵 '빌라'를 적용했다.

빌라는 최대 8인 플레이를 지원하며, 건물과 훈련장에서 난전을 벌일 수 있는 구조로 이뤄져 있다. 빌라 내부로 진입해 발코니를 점령한 후 정원에서 교전하는 적군을 처치하거나, 지하 보급창고에서 스폰을 할 때 빠르게 전장으로 이동해 적의 뒤를 습격하는 전략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11월 24일 점검 전까지 빌라에서 플레이, 순위 달성, 적 처치 등의 미션을 수행하면 총 56만 경험치, 'VS-9(3일)', '기타 기간연장영구제'와 각종 기간연장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마브렉스, 'MBX 2.0' 생태계 정식 공개

마브렉스가 MBX 2.0 생태계를 정식으로 출시했다.

MBX 2.0은 블록체인 게임을 생태계에 온보딩하고, NFT 마켓플레이스와 런치패드, 스왑 서비스를 통해 생태계의 인프라를 완성하는 단계다. 블록체인 게임을 기반으로 재미와 편의, 수익성을 결합한 게임 기반의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MBX 마켓플레이스'는 이용자 간의 NFT 거래를 위한 서비스로, MBX 생태계에 온보딩된 게임의 NFT를 경매·지정가 매매를 거치며 거래할 수 있다. 마브렉스는 오는 14일 글로벌(한국 등 일부 국가 제외) 출시 예정인 '킹 오브 파이터 아레나'를 비롯해 '모두의 마블: 메타월드', 'RF 프로젝트' 등의 블록체인 기반 게임 출시를 통해 MBX 생태계를 지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수험생 응원 이벤트

카카오게임즈가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서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통해 '수험생 혜진' 스킨을 공개했다.

이용자는 12월 1일까지 진행되는 수험생 응원 이벤트에서 혜진의 수능 수험생 콘셉트 신규 스킨인 수험생 혜진을 획득할 수 있다. 수험생 혜진은 부적에 수능 관련 문구를 표시해 두었다. 이용자는 이벤트를 통해 해당 스킨과 함께 관련 이모티콘도 얻을 수 있다. 업데이트에서는 이용자가 더 많은 캐릭터와 루트를 연구하도록 신규 아이템 4종을 추가했고, '퍼플퀸 하트'와 '파티 드레스 피오라' 스킨도 새롭게 출시했다. 11월 11일 오후 7시에는 이벤트 매치를 개최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에픽세븐·에스파, 협업 BI 영상 공개

모바일 RPG '에픽세븐'과 K-팝 그룹 '에스파'가 협업 BI 영상을 지난 9일 오후 6시에 공개했다.

본격적인 협업은 오는 24일부터 2023년 1월 5일까지 진행된다. 게임 내에서 SMCU(SM 컬처 유니버스) 에스파 세계관과 에픽세븐의 오르비스 세계관이 결합한 이야기를 선보인다. 이벤트도 진행하며, 에스파를 주인공으로 한 영상도 다수 공개한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 내용 공개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20.2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업데이트에서는 이용자의 원활한 플레이 경험을 위해 개선이 이뤄졌다. 일반전 일부 맵 내에 차량이 부족하다는 의견을 반영해 탑승할 것의 비율을 조정했다. 에란겔에서 '다시아', 'UAZ' 등의 차량 비율이 각각 26%, 20% 증가했다. '보트', '아쿠아레일', '버기'와 같은 탈것의 비율은 각각 23%, 22%, 11% 감소한다. 미라마에서는 '미라도'와 '픽업 트럭'의 비율이 각각 18%, 8% 증가했다. 방어형 아이템 '접이식 방패'도 개선을 거쳤다. 기존 대비 무게와 설치 시간이 줄어들고, 수류탄과 총기 피해에 대한 내구도가 올라갔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코리아, '지스타 2022' 부스 조감도 공개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지스타 2022' 부스 참여를 발표하고, 부스 조감도와 상세 운영안을 발표했다.

에픽게임즈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지스타 2022에 참여해 B2C관(벡스코 제1전시장 1층 B04)에서 부스를 운영한다. 에픽게임즈 부스에서는 게임과 다양한 산업에서 쓰이고 있는 언리얼 엔진의 창작 세계, 메타휴먼, 퀵셀, 트윈모션을 전시한다. 게임 '폴가이즈'와 '포트나이트'도 플레이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지난 4월 출시한 언리얼 엔진의 최신 버전 언리얼 엔진 5의 나나이트, 루멘, 대규모 월드, 모델링 기능을 직접 체험하도록 샘플 프로젝트도 전시한다.

(사진제공=더 샌드박스)
(사진제공=더 샌드박스)

◆더 샌드박스·라인스튜디오, 파트너십 체결

더 샌드박스가 라인스튜디오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파트너십에 따라 더 샌드박스의 K-콘텐츠 전문 공간인 '케이버스'에 라인스튜디오 전용 테마 공간을 조성하고, 이용자가 라인스튜디오의 게임인 '라인 레인저스', '라인 셰프'를 메타버스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 샌드박스와 라인스튜디오는 이용자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라인스튜디오의 게임을 활용한 NFT 제작 등의 사업과 프로모션을 전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틱톡)
(사진제공=틱톡)

◆틱톡, '지스타 2022' 참가

틱톡이 오는 17일부터 시작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2' BTB관에서 게임 업계 관계자들을 만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참가하는 '틱톡 포 비즈니스' 부스는 게임 관련 틱톡 캠페인 컨설팅부터 광고 크레딧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한다. 틱톡은 지스타에서 여러 규모와 종류의 게임 기업들이 비즈니스 계정 생성부터 콘텐츠 제작, 광고 캠페인 운영, 게임 창작자와의 협업 같은 틱톡의 광고에 대해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스타트업과 중소형 규모 기업(SMB)을 대상으로 광고 운영 전반을 지원하는 일대일 광고 운영 지원, 크리에이티브 제작을 지원하는 크리에이티브 인센티브 프로그램, 광고 캠페인 제작 전반을 배울 수 있는 틱톡 부트캠프 참석 기회도 제공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샬롯의 테이블' 글로벌 출시

넷마블이 레스토랑 테마 모바일 3매치 퍼즐 게임 '샬롯의 테이블'을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중국, 베트남 등 일부 국가 제외)했다.

샬롯의 테이블은 레스토랑 테마의 3매치 모바일 퍼즐 게임으로, 주인공 샬롯과 레스토랑을 꾸미고 요리를 만드는 기능을 제공한다. 퍼즐게임 외에도 샬롯의 출생, 애정과 갈등관계 등을 담은 스토리와 요리 콘셉트의 퍼즐 요소가 존재한다. 넷마블은 게임 출시를 기념해 이전에 글로벌 시장에서 실시한 공개 베타 테스트에서는 공개하지 않았던 '화단' 장애물을 포함한 퍼즐 스테이지를 추가 공개하고, 부스터 등의 연출효과를 개선했다. 샬롯의 테이블 공식 유튜브 채널에 퍼즐, 플레이팅, 인테리어 등 게임의 주요 특징을 반영한 프로모션 영상도 공개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