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1.14 16:24

썬더플랙스 '허성태 커뮤니티'·통신닥터 '통닥'·이팝소프트 '말해보카 영어사진'·콘진원 '성과발표회'·이스트소프트 '이벤트'·스콘 '투자 유치'·플래티어 '3분기 실적'·하이퍼커넥트 '유기견묘 보호활동'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4일 IT업계에서는 디지털 인재양성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업무협약(MOU), 신규 오디오북 출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KT가 청년 디지털 인재양성프로그램 'KT 에이블스쿨 3기' 교육생을 모집하고, LG유플러스와 글래스돔코리아가 설비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공장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윌라가 신규 오디오북 '교도소 괴담'을 공개했으며, 썬더플랙스가 배우 허성태의 썬더링 내 공식 커뮤니티를 열었다. 통신닥터가 온 가족의 통신비를 분석하고 절감 방안까지 알려주는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통신닥터'를 출시하고, 이팝소프트가 인공지능(AI)을 통해 문장 속 단어를 분석하는 앱 '말해보카 영어사전'을 공개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22년 콘텐츠 인재양성사업 통합 성과발표회'를 17일부터 18일까지 열고, 이스트소프트가 연말 맞이 이벤트를 시작했다. 스콘이 넥스트드림엔젤클럽과 더인벤션랩으로부터 5억원의 시드투자를 유치했고 플래티어의 지난 3분기 누적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5.6% 증가한 368.7억원을 기록했다. 하이퍼커넥트가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마석 유기견묘 보호소'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제공=KT)
(사진제공=KT)

◆KT, '에이블스쿨 3기' 모집

KT가 청년 디지털 인재양성프로그램인 'KT 에이블스쿨 3기'의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에이블스쿨은 KT와 정부가 기업 실무형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고, AI·디지털 전환(DX) 인재를 요구하는 기업의 일자리와 연계해 국가 디지털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이다. 14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모집하는 3기 신규 교육생은 2023년 1월 말부터 6개월간 교육을 받는다. 만 34세 미취업자 중 4년제 대학 졸업자 혹은 2023년 8월 졸업 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에이블스쿨 교육생들은 교육 기간 총 840시간의 이론·실습 교육을 받으며, 기업의 실전형 프로젝트 수행에도 참여한다. 교육생에게는 AI 실무 역량을 검정하는 AI 능력시험 'AICE' 취득 기회를 주고, 학습 이벤트와 프로젝트를 통한 수상 기회도 제공한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U+-글래스돔코리아, 공장 생산성 높이기 위한 '업무협약'

LG유플러스는 제조사마다 다른 제어장치(PLC)를 써도 연동이 가능해 '설비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공장 생산성을 높여 나가도록 관련 솔루션을 보유한 '글래스돔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G유플러스는 업무협약을 통해 자사의 5G·LTE 무선 네트워크와 글래스돔코리아의 설비 모니터링 솔루션을 함께 공급해 공장의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하기로 했다. 해당 솔루션은 공장 내 설비·공정 데이터를 한데 모으고, 실시간 모니터링과 데이터 기반의 AI 분석 시스템을 제공한다.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공장의 효율을 높이는 것이 스마트공장의 첫 단계인 만큼, 양사는 이번 솔루션을 통해 중소·중견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도울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사진제공=윌라)
(사진제공=윌라)

◆윌라, '교도소 괴담' 오디오북 출시

윌라 오디오북이 박해로 작가의 신작 '교도소 괴담'을 오디오북으로 공개했다.

교도소 괴담은 '섭주 교도소' 안팎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죄수 시체를 두려워하는 교도관, 가위눌리는 재소자, 탈옥하는 강력범, 복수 당하는 권력형 비리 범죄자 등 다양한 인간 군상이 등장한다. 교도소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미스터리하고 괴이한 이야기 10편을 그렸다. 작품은 사회 부조리에 대한 메시지, 웃음과 눈물, 감동까지 담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해당 오디오북 낭독에는 조민수, 이슬, 이승행 등의 성우가 참여했다. 

(사진제공=썬더플랙스)
(사진제공=썬더플랙스)

◆썬더플랙스, 허성태 팬 커뮤니티 썬더링서 개설

썬더플렉스가 배우 허성태의 썬더링 내 공식 팬 커뮤니티를 연다.

허성태를 응원하는 팬 카페는 여러 개이지만, 공식 팬 카페는 썬더링에만 존재한다. 허성태는 썬더링 내 공식 팬 커뮤니티를 통해 출연작 비하인드 사진과 영상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썬더링의 '번개' 기능으로 팬미팅 등을 열어 국내 팬을 넘어 해외 팬들과도 소통할 방침이다. 썬더링 플랫폼 커뮤니티의 종류에는 제약이 없다. 연기지망생, 신인연기자를 위한 '캐스팅 담당자들의 커뮤니티'와 '독서 모임', '정보교환 공부 커뮤니티'도 생성할 수 있다. 연말이 다가오면서 사주, 운세 커뮤니티도 추가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통신닥터)
(사진제공=통신닥터)

◆통신닥터, 가족 맞춤형 통신 서비스 앱 '통닥' 출시

통신닥터가 한 가족의 통신비를 무료로 분석하고, 절감 방법을 제시하는 서비스 앱 '통신닥터'를 15일 내놓는다 

'통닥'은 단 한 번만 가입하면 매달 통신비를 자동으로 점검해 불필요하게 지출하는 통신비를 점검한다. 가족 구성원의 요금청구서를 함께 등록하면 각종 할인제도를 활용한 가족통신비 절감 방안을 제시한다. 통닥에서는 휴대폰을 구매할 때 고객의 휴대폰 사용패턴을 분석해 고객에게 가장 유리한 통신사, 요금 및 할인제도를 추천한다. 추천 조건을 기준으로 다수의 판매점에 구매가를 제안하게 돕는 '역경매' 시스템도 제공한다.

(사진제공=이팝소프트)
(사진제공=이팝소프트)

◆이팝소프트, '말해보카 영어사전' 출시

이팝소프트가 AI로 문장 속 단어를 분석하는 영어사전 앱 '말해보카 영어사전'을 공개했다.

말해보카 영어사전은 영어 단어의 여러 가지 뜻을 구별해 학습시키는 말해보카의 학습 시스템에 착안한 사전 앱이다. 말해보카 영어사전을 통해 영어나 한글 단어를 검색하면 원어민이 쓰는 순서대로 단어 뜻을 보여주며, 몇 글자만 입력해도 사용 빈도에 따라 자동 완성된 단어검색결과를 출력한다. 말해보카 영어사전은 AI 문장 분석도 할 수 있다. 말해보카 영어사전에는 영어 문장을 입력하면 AI가 문장을 분석해 해당 문장에서 각 단어의 여러 의미 중 어떤 의미가 쓰였는지 알려주는 기능이 있다. AI 문장 분석 기능을 사용할 때 사진 입력·분석과 숙어 뜻 분석까지 사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문체부·콘진원, '2022 성과발표회'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올 한 해 다양한 콘텐츠 인재양성사업의 성과를 확인하는 '2022년 콘텐츠 인재양성사업 통합 성과발표회'를 17~18일 개최한다.

성과발표회는 콘텐츠 산업의 핵심인 인재 배출에 기여하고 있는 콘텐츠 인재양성사업의 올해 사업 성과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 '창의DNA: 무경계 콘텐츠, 무한한 가능성'을 주제로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운영사업, 신기술 융합형 콘텐츠 프로젝트 기반 창작자 양성사업, AI 연계 콘텐츠 창작자 양성사업, OTT 콘텐츠 특성화 대학원 지원사업 5개 콘텐츠 인재양성사업의 성과를 점검할 예정이다. 성과발표회는 기수료생 초청 미니 토크쇼, 뮤지컬·공연, 우수 프로젝트 사례를 발표하는 라운드테이블, 사업별 우수 프로젝트를 직접 확인하는 오프라인 전시·체험존으로 구성된다. 

(사진제공=이스트소프트)
(사진제공=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 연말 맞이 이벤트 돌입

이스트소프트가 신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연말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스트소프트는 더 많은 기업이 '알약', '알툴즈' 외의 자사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는 12월 31일까지 2개월간 100만원 이상의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쌀 나눔 기부권' 또는 '업무 환경 개선을 돕는 경품' 중 하나를 증정한다. 단, 구매 금액에 따라 기부 규모와 경품의 종류는 다르다. 고객이 쌀 나눔 기부권을 선택하면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자신이 위치한 지역에서 생산된 쌀을 기부할 수 있다. 기부는 고객 이름으로 이뤄지며 기부증서도 제공한다. 업무환경 개선을 위한 경품을 선택할 수도 있다. 경품은 '안마의자', '공기청정기', '가습기', '커피머신'이다.

(사진제공=스콘)

◆스콘, '투자 유치'

스콘이 넥스트드림엔젤클럽과 더인벤션랩으로부터 5억원의 시드투자를 유치했다.

스콘이 운영하는 '미츄'는 별도의 장비 없이 스마트폰과 PC만으로 버추얼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는 솔루션이다. 사용자는 해당 솔루션으로 저작권 문제에서 자유로운 나만의 캐릭터로 라이브 방송이나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 스콘이 개발한 페이셜 캡쳐 앱은 사용자의 얼굴 움직임을 정밀하게 추적하고, 초당 60프레임(FPS)으로 부드러운 움직임을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스콘은 기술력에 콘텐츠 제작 역량을 확대해, 대기업과의 B2B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라이브 커머스에, 5월에는 hy 라이브 커머스에 버추얼 라이브 기술을 제공했다.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대교, OK저축은행, 오로라월드, 루리웹 커뮤니티 등과 MZ세대 저격을 위한 캐릭터 제작을 진행 중이다.

◆플래티어, 3분기 실적

플래티어의 지난 3분기 누적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5.6% 증가한 368.7억원을 기록했다. 

순이익은 47.8% 급증한 30.3억 원으로 집계됐다. 3분기 매출액은 134.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2% 증가했으며 지난 2분기에 이어 연속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14.1% 늘어난 22.4억 원을 기록했다. 플래티어의 호실적은 이커머스 플랫폼 개발사업과 디지털 전환 사업의 탄탄한 성장세 때문이다. 신성장 동력으로 삼고 있는 솔루션 분야의 견조한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플래티어의 솔루션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는 그루비, IDT사업부문, 엑스투비의 3분기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5% 증가했다. '그루비'의 3분기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5.8% 증가했다. 3분기 매출도 75.0% 증가하며 지난 2분기 매출액 성장률인 74.2%에 이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22년 3분기 고객 당 평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0.9% 증가했다.

하이퍼커넥트, '유기견묘 보호활동'

하이퍼커넥트가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마석 유기견묘 보호소'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봉사활동에는 하이퍼커넥트 임직원 10여 명이 자원봉사자로 나섰다. 이들은 실내외 청소로 유기견묘 보호소 위생 관리를 돕고 30여 마리의 유기견과 산책 및 놀이를 통한 정서적 교감을 함으로써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마석 유기견묘 보호소는 20여 년간 개인 및 봉사자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는 곳으로 현재 30여 마리의 유기견과 10여 마리의 유기묘를 보호하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관계자는 "동물권 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