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1.15 15:32

'소울워커' 업데이트·콘진원 '토론회'·옥텟 'Web3 게임 내 개인 지갑 구축'·게임피아 '레이싱 게임' 선주문·라티스글로벌 '세미나'·하바 퍼플레이로 게임 생태계 공략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5일 게임업계에서는 사전예약, 콜라보, 업데이트, 토론회 개최 소식이 전해졌다.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오는 29일부터 진행하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에스파 멤버들이 등장하는 콜라보레이션 티저 영상을 에픽세븐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크래프톤이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의 연재 20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아트북 '한계선을 넘다'가 주간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고 라이언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 게임 '소울워커'에 신규 에피소드 EP.2 '노웨어 투 하이드'의 액트 1과 2를 오는 16일 업데이트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제2회 장애인 게임접근성 진흥 토론회'를 오는 17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세미나룸 316호에서 개최하고 헥슬란트가 Web3 게임 내에 메타마스크에 준하는 개인 지갑 생성, 관리 기술을 옥텟 내 상용화했다. 게임피아가 EA와 협력하여 레이싱 게임 '니드 포 스피드 언바운드' 패키지 제품의 선주문판매를 16일부터 온라인 쇼핑몰에서 진행하고 라티스글로벌이 '미리보는 2023년 글로벌 게임 해외 진출 전략'을 주제로 오프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 하바가 블록버스터랩과 온보딩 파트너십을 맺고 세계 최초의 Web3 게임 런처 '퍼플레이'를 통해 NFT와 게임 생태계를 공략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29일부터 사전 예약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오는 29일부터 진행한다.

'에버소울'은 종말 이후 미래의 지구인 '에덴'을 살아가는 정령들의 이야기를 담은 판타지 세계관의 게임이다. 사전 예약은 한국을 포함해 북미, 유럽, 대만 등 글로벌 지역에서 동시 진행된다. '에버소울'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2'의 야외 부스 참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출시 준비에 나선다. 오는 12월 3일부터 4일까지는 '애니메이션X게임'의 컬래버레이션 페스티벌인 'AGF 2022'에 참가하는 등 이용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톡채널을 통해 브랜드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에버소울’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전달하며 정령들의 개성과 스토리를 담은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지난 10일 '에버소울'의 공식 카페를 오픈하며 여러 채널을 통해 이용자와의 접점을 확대해가고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에스파 콜라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에스파 멤버들이 등장하는 콜라보레이션 티저 영상을 에픽세븐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티저 영상은 총 4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에스파 멤버들이 에픽세븐 오르비스 세계에서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는 컨셉으로 제작됐다. 티저 영상에서는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이 각자의 스킬을 일부 선보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티저 영상 공개를 기념한 시청 이벤트도 진행한다. 각 멤버들의 티저 영상 조회수를 합산해 일정 숫자를 넘어설 때마다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조회수가 1000만회를 돌파하면 5성 영웅 소환권을 모든 이용자들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눈물을 마시는 새' 베스트셀러 1위

크래프톤이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의 연재 20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아트북 '한계선을 넘다'가 주간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아트북 '한계선을 넘다'는 15일 주요 인터넷 서점 주간 베스트셀러 순위 기준으로 알라딘에서 종합 1위, 교보문고에서 예술·대중문화 부문 1위, 예스24에서 예술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각 온라인 서점 예약 판매 페이지에는 '눈물을 마시는 새의 아트북이라니 너무 기대가 된다', '예약 판매 알람을 받자마자 구매했다', '아트북을 사본 적이 없는데 순전히 애착심에 구매했다'등 아트북에 대한 기대가 담긴 다양한 구매평이 등록되어 있다. 아트북은 지금까지 소설의 텍스트로만 만나볼 수 있었던 원작 속 세계관과 캐릭터들을 시각화된 이미지로 온전히 구현해냈다. 아트북에는 인물, 종족, 배경, 복장 등을 그려낸 300여 점의 일러스트를 비롯해 작품 줄거리와 상세한 해석이 담겨있다.

(사진제공=라이언게임즈)

'소울워커' 업데이트

라이언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 게임 '소울워커'에 신규 에피소드 EP.2 '노웨어 투 하이드'의 액트 1과 2를 오는 16일 업데이트한다.

액트 3은 오는 30일에 추가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EP.2 '노웨어 투 하이드'에서는 로드즈 사성삼림의 세 번째 별이자 과학 총괄 비스타의 목적을 위해 희생된 섬 '헤이븐 아일랜드'에서 소울워커들이 비스타의 목적을 저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액트 1에서는 소울워커들이 비스타가 있는 곳으로 추정되는 '헤이븐 아일랜드'를 조사하는 '뮤티드 헤이븐' 스토리가 진행되며, 액트 2 에서는 소울워커들이 연구소 안에서 다른 의지를 가진 자와 조우하게 되는 '체임버 어스트레이'를 배경으로 스토리가 진행된다.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최고 레벨이었던 79 레벨이 81 레벨로 확장된다. 

(사진제공=콘진원)

콘진원, '장애인 게임접근성 진흥 토론회'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제2회 장애인 게임접근성 진흥 토론회'를 오는 17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세미나룸 316호에서 개최한다. 

토론회는 하태경 국회의원실이 주최하고 콘진원과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한다. 장애인 e스포츠 발전 가능성과 정책 개선방안’을 주제로 진행된다. 올해는 '지스타 2022' 및 '게임문화포럼'과 연계하여 지난해보다 더욱 확장된 게임 정책 논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토론회는 특별 e스포츠 경기, 전문 강연, 패널 토론 등 총 3부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뇌 병변을 겪고 있지만, 단란하게 삼 형제를 키우는 모습으로 화제가 된 강제길 씨 가족의 e스포츠 경기가 진행된다. 전문 강연에서는 한신대학교 e스포츠 융합전공대학원 최은경 교수가 발제자로 나서 '장애인 e스포츠 현황과 정책지원 방안'을 주제로 장애인 e스포츠의 현황과 이를 지원하기 위한 정책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마지막으로 패널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제공=헥슬란트)

옥텟, 'Web3 게임  개인 지갑 구축'

헥슬란트가 Web3 게임 내에 메타마스크에 준하는 개인 지갑 생성, 관리 기술을 옥텟 내 상용화했다.

헥슬란트 옥텟은 폴리곤, BSC를 포함한 26개의 블록체인 운영체제를 지원 중이다. 옥텟은 이더리움, 폴리곤, 바이낸스 스마트체인과 같은 별도의 지갑 주소 체계를 1개로 통합하는 기술을 선보였다. 옥텟이 적용된 게임의 플레이어는 다수의 블록체인 지갑 생성 없이 1개의 지갑 주소에 여러 디지털 자산을 보관할 수 있다. 옥텟으로 생성된 지갑은 사용자 개인이 직접 암호화하여 메타마스크 수준의 독립적 사용성, 탈중앙성을 보장하고 있다.

(사진제공=게임피아)

게임피아, '레이싱 게임' 선주문

게임피아가 EA와 협력하여 레이싱 게임 '니드 포 스피드 언바운드' 패키지 제품의 선주문판매를 16일부터 온라인 쇼핑몰에서 진행한다.

게임은 한국어 자막을 공식 지원한다.  '니드 포 스피드 언바운드'에서는 레이크쇼어 최고의 스트리트 레이싱 챌린지인 더 그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하기 위한 실력을 증명해야 한다. 플레이어는 정교하게 튜닝된 커스텀 차량으로 차고를 가득 채워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 및 전용 의상과 함께 거리를 활보할 수 있으며, 4주 동안 경찰을 따돌리거나 격렬한 레이싱을 진행하면서 캐시를 충분히 모아 주간 예선전에서 승리하여 스트리트 레이싱계에서 이름을 알려 나갈 수 있다. 스타일리쉬한 글로벌 사운드트랙을 감상하면서 새로운 아트 스타일과 시그니처 태그를 통해 도심속에서 자신을 표현할 수도 있다.

(사진제공=라티스글로벌)

라티스글로벌, '세미나'

라티스글로벌이 '미리보는 2023년 글로벌 게임 해외 진출 전략'을 주제로 오프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라티스글로벌과 자매회사인 창조공작소가 주최했다. 국내외 주요 게임 퍼블리셔 및 개발사가 참석해 해외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게임을 위한 현지화 준비 방법 및 게임 사운드 트렌드, NFT 게임 성공 전략, 신규 게임 모니터링 솔루션 등 2023년 글로벌 게임 서비스 전략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윤강원 라티스글로벌 대표는세미나에서 '게임 로컬라이제이션의 마지막 스텝 LQA'를 주제로 "최상의 고품질 현지화 서비스는 언어별 로컬라이제이션에 머물지 않고 LQA 최종 단계를 거칠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배기완 창조공작소 이사는 '현대 게임 사운드 트렌드'를 주제로 나라별 게임 더빙 진행 방식 그리고 갈수록 높아진 소비자의 사운드 수요에 대해 현대의 사이드 트렌드를 제시했다.

(사진제공=하바)

하바, 퍼플레이로 게임 생태계 공략

하바가 블록버스터랩과 온보딩 파트너십을 맺고 세계 최초의 Web3 게임 런처 '퍼플레이'를 통해 NFT와 게임 생태계를 공략한다.

하바는 여러 체인에서 발행된 NFT를 한 곳으로 모아, NFT의 다양한 유틸리티를 부여해 활용할 수 있는 인터체인 플랫폼이다. 다양한 체인에서 게임, 아트, 소셜 등의 목적으로 발행된 NFT를 체인에 관계없이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하바에서 바이낸스나 클레이튼 체인에 있는 NFT를 게임 및 소셜 활동에서 활용하고, 체인에 관계 없이 NFT 교환도 가능해진다. 퍼플레이는 유저가 어떤 게임을 하든 NFT를 장착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면 토큰을 마이닝할 수 있는 Web3 게임 런처다. 유저는 평소 자신이 즐기는 게임을 퍼플레이 앱에 등록하거나 앱 마켓에 있는 게임을 내려받아 플레이하면 손쉽게 토큰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온보딩 파트너십으로 특정 게임에 소액 포인트만 제공하던 유사 앱들과 달리,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자신이 좋아하는 어떤 게임이든 메인넷 하바와 연동된 퍼플레이 토큰을 채굴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