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1.17 16:14

SK C&C '헬스테크 어워드' 수상·닷밀 '아이스 정글'·아기상어 '영국 오피셜 차트'·윌로그 'ISO' 인증·딜리셔스 '논문' 채택·엔라이튼 '산업부장관 표창'·홈초이스 조직개편·보스아고라 '메인넷'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7일 IT업계에서는 수험생 대상 프로모션, 라이브 콘텐츠 공개, 영화 리메이크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LG유플러스가 수험생 고객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시작했고, 틱톡이 라이브 콘텐츠 '틱톡 힐링 라이브-더블첵'을 선보인다. 카카오페이지가 영화 '곤지암'을 리메이크해 연재하며, SK㈜ C&C가  '2022 아소시오 테크 엑셀런스 어워즈'에서 '헬스테크 어워드'를 받았다. 닷밀이 베트남 '푸꾸옥'에 디지털 테마파크 '아이스 정글'을 조성하고, 더핑크퐁컴퍼니의 '핑크퐁 아기상어'가 '영국 오피셜 차트' 최다 스트리밍 8위에 올랐다. 윌로그가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 전문기관으로부터 국제표준 인증 3개를 받았으며, 딜리셔스의 연구 논문 '이미지 검색을 위한 부스팅 비전 트랜스포머'가 글로벌 컴퓨터 비전 학회인 'WACV 2023'에서 채택됐다. 엔라이튼이 '2022 한국에너지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고 홈초이스가 신규사업인 '가지 앱'과 '오초이스 앱' 개발을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새로운 인사를 영입했다. 보스아고라재단이 자체 아고라 메인넷 개발이 완료돼 노드 운영자를 모집한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U+, 수험생 대상 프로모션 시작

LG유플러스가 수능 수험생 고객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수험생(2002~2004년생)이 17일부터 30일까지 LG유플러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선착순 4000명에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2만원권 또는 문화상품권 2만원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9세대 또는 갤럭시탭S8(3명), 애플워치 8 또는 갤럭시워치5 프로 (5명), 아이폰용 머레이 미니 올인원 거치대(30명)을 증정한다. 통신사에 상관없이 추첨을 통해 수험생 중 2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지급한다. LG유플러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유플러스닷컴 홈페이지에서도 이벤트를 실시한다. 수험생을 포함해 1999~2008년생 고객이 17일부터 12월 1일까지 스마트폰을 개통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전달한다.

(사진제공=틱톡)
(사진제공=틱톡)

◆틱특, 라이브 콘텐츠 '틱톡 힐링 라이브-더블첵' 공개

틱톡이 17일 오후 5시 새로운 라이브 콘텐츠 '틱톡 힐링 라이브-더블첵'을 선보인다. 

틱톡 힐링 라이브-더블첵은 틱톡 애플리케이션만 있으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는 틱톡 라이브를 통해 전 세계 팬들이 국내 아티스트의 공연을 즐기도록 기획됐다. 라이브는 총 4회에 걸쳐 이뤄진다. 아티스트는 무대를 꾸미고 라이브 댓글 창을 통해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17일 첫 라이브에는 최근 솔로 컴백한 엑소의 첸과 임한별이 동반 출연한다. 이날 라이브에서는 라임라이트, 윤성 등 신인 아티스트의 오프닝 무대도 펼쳐진다.

(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페이지, '곤지암' 채팅소설로 리메이크

카카오페이지가 체험 공포 스릴러 영화 '곤지암'을 채팅소설로 리메이크해 연재를 시작한다. 

카카오페이지의 채팅소설 곤지암은 영화 '곤지암'의 감상 포인트였던 1인칭 시점의 진행 방식과 미장센을 채팅소설 특유의 사운드와 영상, 특수효과로 새롭게 탄생시켰다. 독자가 탭하는 속도에 맞춰 배경, 사운드, 특수효과가 변화한다.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등장인물별 성격이나 특징, 관계도를 살펴볼 수 있는 항목을 더했다. 카카오페이지 측은 영화 곤지암 팬들도 작품을 새롭게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제공=SK㈜ C&C)

◆SK C&C, '헬스테크 어워드' 수상
 
SK㈜ C&C가 '2022 아소시오 테크 엑셀런스 어워즈'에서 '헬스테크 어워드'를 받았다.

아시아대양주정보산업기구(ASOCIO)는 아시아∙대양주 24개국 ICT협회들이 구성한 ICT 분야 국제민간기구다. ICT 무역투자 진행∙국가별 교류 협력 확대를 목적으로 1984년에 설립됐으며, 한국에서는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창립 멤버로 참여하고 있다. SK C&C는 이번 어워즈에서 '아소시오 헬스테크' 우수 기업으로 꼽혔다. 기술 역량에 기초한 뇌출혈 영상 판독 인공지능(AI) 솔루션을 의료기관에 적용해 빠르고 정확한 환자 진료를 도왔으며, 의료 자원이 부족한 비수도권 보건의료원을 지원해 의료 취약지역 해소에 노력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사진제공=닷밀)
(사진제공=닷밀)

◆닷밀, 베트남 '푸꾸옥'에 '아이스 정글' 조성

닷밀이 유네스코 지정 세계생물보존지역인 베트남 '푸꾸옥'에서 디지털 테마파크 '아이스 정글'을 선보인다. 

푸꾸옥의 청정자연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아이스 정글은 기존 공간과 환경을 훼손하지 않으며 야간에만 실감미디어 기술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바뀌는 '나이트워크' 콘텐츠로 이뤄진다. 아이스 정글의 모든 미디어 존에는 홀로그램 스크린, 상호작용 센서, 일루미네이션 조명 같은 실감미디어 기술력이 적용되며, 닷밀은 현장 3D 스캐닝부터 설계·조형물 제작 등의 모든 과정을 현지에서 직접 총괄할 방침이다.

(사진제공=더핑크퐁컴퍼니)
(사진제공=더핑크퐁컴퍼니)

◆핑크퐁 아기상어, '영국 오피셜 차트' 최다 스트리밍 8위

더핑크퐁컴퍼니의 '핑크퐁 아기상어'가 '영국 오피셜 차트' 최다 스트리밍 8위에 올랐다.  

영국 오피셜 차트 출범 70주년을 맞아 발표한 TOP200 최다 스트리밍 차트에서 핑크퐁 아기상어는 스트리밍 2억회 이상을 기록하며 8위를 차지했다. 핑크퐁 아기상어가 포함된 이번 TOP200 최다 스트리밍 차트에는 퀸, 오아시스, 머라이어 캐리 같은 아티스트부터 에드 시런, 빌리 아일리시, 두아 리파, 저스틴 비버, 아델 등도 포함됐다. 이로써 핑크퐁 아기상어는 국내 유일이자 최초의 성적을 거두게 됐다.

(사진제공=윌로그)
(사진제공=윌로그)

◆윌로그, 국제표준 인증 3개 동시 획득

윌로그가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 전문기관으로부터 정보보안경영시스템 ISO27001, 클라우드정보보안지침 ISO27017, 환경경영시스템 ISO14001 국제표준 인증을 동시에 받았다.

ISO의 ISO27001과 ISO27017인증은 정보보호관리체계에 대한 국제표준이자 해당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국제 인증이다. 기업의 위험관리와 보안 정책·IT 자산 관리 규격을 담고 있으며, 정보 자산과 개인 정보 유출을 예방하고 적절한 대처 방안을 갖춘 기업에게만 부여한다. ISO27001은 정보보안의 확립부터 구현·운용·모니터링·검토·유지까지 할 수 있고, 개선을 위한 경영시스템까지 갖춘 기업에게 주어진다. ISO27017 인증은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비저닝과 사용에 적용되는 정보 통제 가이드라인을 충족한 기업에게 수여된다. 두 개의 인증을 동시에 받으면 전 세계 어느 곳에서든 안정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을 수 있다. ISO14001은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으로, 기업의 환경경영매뉴얼과 프로세스 수립·환경위험성의 효율적 관리 여부 등을 심사해 부여하는 국제인증이다.

(사진제공=딜리셔스)
(사진제공=딜리셔스)

◆딜리셔스, 연구 논문 'WACV 2023'서 채택

딜리셔스의 연구 논문 '이미지 검색을 위한 부스팅 비전 트랜스포머'가 글로벌 컴퓨터 비전 학회인 'WACV 2023'에서 채택됐다.

논문은 트랜스포머 알고리즘을 이용해 이미지 검색 분야에서 CNN을 능가하는 성능을 달성한 연구의 내용을 담았다. 기존 연구는 이미지 검색 분야에서 CNN을 주로 활용했으나, 해당 연구는 트랜스포머를 활용해 최초로 SOTA, 즉 기존 연구보다 뛰어난 성능을 달성했다. 본 연구 성과는 2023년 1월 WACV 학회에서 발표된다. 연구를 발판으로 딜리셔스는 신상마켓서비스에 AI 기술력을 적용해 이미지 검색 성능을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다.

(사진제공=엔라이튼)

엔라이튼, '산업부장관 표창'

엔라이튼이 '2022 한국에너지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엔라이튼은 IT, 에너지, 금융, 데이터 역량을 기반으로 시장에 없던 다양한 에너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재생에너지 분야의 산업 발전과 탄소 중립 기여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엔라이튼의 '발전왕'은 현재 1만7000여 개소의 등록 발전소와 3.7GW의 발전소 연동 용량을 보유, 국내 시장 점유율 20% 수준으로 단일 서비스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엔라이튼은 혁신적인 IT 기술 역량과 금융 솔루션을 바탕으로 국내 최대 IT 플랫폼 기업으로서 다양한 에너지 신사업을 펼치며 시장을 주도 중이다. 

◆홈초이스, 조직개편

홈초이스가 신규 사업인 '가지 앱'과 '오초이스 앱' 개발을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새로운 인사를 영입했다.

미래사업추진단을 발족하고 단장으로 전 티캐스트 이영국 상무를 선임했다. 이영국 단장은 서울대 경영학과 출신으로 방송통신업계에 30여년간 몸 담아온 이 분야의 전문가이다. 이영국 단장은 케이블TV 업계가 직면한 어려움을 타개하고 업계의 재도약을 목표로 삼을 예정이다. 홈초이스는 미래사업추진단의 발족과 함께 대대적인 조직 및 인사개편을 시행한다. 이영국 단장의 리더십 아래 전국 통합 상생플랫폼 '가지'와 케이블 유저들에게 모바일을 통한 무료 VOD 제공, '오초이스 앱' 사업을 진행한다. 부서별 전문성을 살리기 위해 조직 체계화도 병행한다.

(사진제공=보스아고라)

보스아고라, '메인넷 개발'

보스아고라재단이 자체 아고라 메인넷 개발이 완료돼 노드 운영자를 모집한다.

보스아고라 네트워크는 실생활 비즈니스와의 연계에 특화된 '리얼라이프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아고라 메인넷이 완성됨에 따라 실생활과 연계된 다양한 디앱들의 네트워크 참여가 가능하다. 아고라 메인넷은 탈중앙화되어 스스로 진화하는 퍼블릭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스마트 컨트랙트와 블록체인 내의 의사결정 시스템인 콩그레스 네트워크에 기반한다. 아고라 메인넷이 활성화되면 참여자 누구나 네트워크 생태계에 도움이 되는 프로젝트를 제안할 수 있다. 의사결정 기관인 콩그레스 네트워크를 통해 선정된 프로젝트에게는 공공예산인 커먼스버짓을 집행하여 프로젝트 개발을 지원한다. 보스아고라는 콩그레스 네트워크의 공정하고 투명한 의사결정을 가능케 하기 위해 보테라 앱을 개발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