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1.18 13:53

네이버 '오디오무비'·카톡 쇼핑하기 '소상공인 지원'·SK컴즈 'Go! 카타르'·모두싸인-미션 '스톡옵션 세미나'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8일 IT업계에서는 다회용기 이용 서비스 시범 운영, 시상식 진행, 협업 캠페인 실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SK텔레콤이 한국환경산업기술원·국립공원공단·행복커넥트와 함께 '다회용기 이용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며, KT가 '그룹 DX 원팀'을 열어 우수한 성과를 낸 그룹사를 선정하고 상을 수여했다. 지니뮤직과 런데이가 협업 캠페인 '지니와 함께 뮤직런'을 진행하고, 네이버가 두 편의 오디오무비를 공개한다.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했으며 SK커뮤니케이션즈가 카타르 월드컵을 맞아 특집 페이지 'Go! 카타르'를 내놓았다. 모두싸인과 법무법인 미션이 25일 스톡옵션에 관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제공=SK텔레콤)
(사진제공=SK텔레콤)

◆SKT, '다회용기 이용 서비스' 시범 운영 참여

SK텔레콤이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국립공원공단·행복커넥트와 함께 국립공원 치악산 구룡 야영장에서 야영객들이 일회용품 없이 친환경 캠핑을 즐기도록 '다회용기 이용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SKT가 추진 중인 다회용 컵 이용 프로젝트('해피해빗')는 음료용 다회용 컵부터 캠핑용 다회용기까지 확대된다. 국립공원 내 다회용기 이용 서비스는 탐방객에게 이용료와 보증금을 받고 다회용기를 대여하며, 이를 반납받은 후 사회적 기업인 행복커넥트가 세척·살균해 재사용하는 자원순환시스템이다. SKT는 다회용기 이용이 확산하면 야영객들의 일회용품 사용이 줄어 야영장 내 폐기물도 감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T는 다른 지역으로도 다회용 컵 사업을 확대하고, 투썸플레이스·더벤티 등의 커피 브랜드 사업자와도 협력할 계획이다.

(사진제공=KT)
(사진제공=KT)

◆KT, '그룹 DX 원팀' 열고 상 수여

KT가 그룹사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그룹 DX 원팀'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그룹사를 선정, 표창했다.

최종 우수과제 선정 결과, '그룹 CIO상'은 KT DS·KT M모바일·KT스카이라이프에게 돌아갔다. 우수상은 2팀(케이뱅크, KT에스테이트), 장려상은 5팀(BC카드, KT알파, 나스미디어, KT서비스 남부, KT스카이라이프)이 받았다. 그룹 CIO상을 수상한 KT DS는 컴퓨터 비전을 통한 온라인 교육플랫폼 내 인공지능(AI)시험감독 및 학습 모니터링을 구축해 실제 솔루션으로 발전시키고 사업화를 준비 중이다. KT M모바일은 이용자 보호와 개인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시점에 자동 관리를 진행하는 시스템을 개발해 업무에 도입했다.

(사진제공=지니뮤직)
(사진제공=지니뮤직)

◆지니뮤직·런데이, '지니와 함께 뮤직런' 개시

지니뮤직이 달리기·걷기·계단 오르기 앱 '런데이'와 함께 '지니와 함께 뮤직런' 캠페인을 펼친다.

지니와 함께 뮤직런 캠페인은 아티스트와 함께, 아티스트의 음악을 들으며 다 함께 즐겁게 운동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지니와 뮤직런은 아티스트의 보이스 코칭과 응원, 추천 음악으로 달리기를 돕는다. 지니와 함께 뮤직런에 참여하는 첫 번째 아티스트는 가수 조유리다. 조유리는 최근 발매한 두 번째 싱글 앨범의 타이틀곡 'Loveable'를 기초로 '조유리의 Loveable 런' 챌린지를 진행한다. 챌린지에 참여하면 조유리의 음성으로 전하는 응원과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할 수 있다. 챌린지 완주 참가자를 위한 SNS 공유 이벤트도 열린다. 챌린지 스티커를 붙인 완주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 #지니와함께뮤직런 #조유리 #LoveableRUN와 함께 개인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조유리 친필 사인이 담긴 런데이 티셔츠 굿즈를 증정한다.

(사진제공=네이버)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 오디오무비 두 편 공개

네이버가 오디오무비 '리버스'와 '체인징 파트너'를 공개한다.

'층'·'극동'에 이은 오리지널 오디오무비 콘텐츠로, 바이브 오디오 탭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리버스는 등장인물들이 사라진 기억과 함께 의문의 사고를 추적하는 과정을 그린 오디오무비다. 총 8편으로 이뤄져 있으며, 18일 전체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체인징 파트너도 파일럿으로 출시된다. 네이버는 체인징 파트너를 통해 스릴러에 이어 로맨틱 코미디에도 도전하며 오리지널 오디오무비의 장르를 넓혀나갈 방침이다. 네이버는 지난해 12월 층을 공개한 이래로 오리지널 콘텐츠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해왔다. 네이버의 오디오무비는 전문적인 기획·제작 인프라와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활용한다. 지난 9월에 나온 극동은 두 달 만에 재생 수 220만회를 돌파했다.

(사진제공=카카오)
(사진제공=카카오)

◆카톡 쇼핑하기, 소상공인 지원 시작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협약을 맺고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소진공을 통해 참여 신청한 소상공인 카카오톡 스토어 입점사 중 선발된 30개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톡스토어 판매 교육과 쇼핑하기의 기획전, 카카오쇼핑라이브의 라이브 방송,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등 온라인 판로 확대를 도울 수 있는 카카오의 커머스와 서비스를 접할 수 있다. 지난 17일까지 톡스토어 전문 강사의 교육과정이 있었다. 온라인 판매 또는 톡스토어 운영 경험이 적은 판매자를 위한 기본 과정과 개별 코칭 과정을 포함한 심화 과정을 통해 톡스토어 활용 방법과 마케팅 운영 노하우를 제공했다.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18일 오후 5시부터 21일까지 해당 파트너사들의 제품을 모아 상생 기획전인 '모두가 웃는 상생톡딜'을 연다. 식품, 뷰티, 패션 총 30개의 상품을 톡딜가로 판매한다.

(사진제공=SK커뮤니케이션즈)
(사진제공=SK커뮤니케이션즈)

◆SK컴즈, 월드컵 특집 페이지 개설

SK커뮤니케이션즈가 오는 20일부터 열리는 카타르 월드컵을 맞이해 특집 페이지 'Go! 카타르'를 개설했다.

네이트 월드컵 특집페이지 Go! 카타르는 대한민국 대표팀의 정보와 함께 월드컵 경기 내용과 결과를 보여주는 '오늘의 경기 종합'을 운영하고, 현지의 기사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화제의 월드컵 관련 뉴스를 모아 날짜별로 보여주는 '카타르 랭킹뉴스'도 보여준다. 카타르의 이색 문화나 현지 분위기, 대한민국 대표팀의 흥미로운 뒷이야기를 모아 보여주는 '비하인드 카타르'도 별도로 구성했다. '생생화보', 각종 화제와 이슈에 대한 설문을 통해 투표와 댓글로 소통하는 '카타르 폴'도 준비했다.

(사진제공=모두싸인)
(사진제공=모두싸인)

◆모두싸인·미션, '스톡옵션' 온라인 세미나

모두싸인이 25일 오후 2시 법무법인 미션과 함께 '놓치면 큰일 나는 법률 정보-스톡옵션 계약편'을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스톡옵션 전자계약 체결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그간 모두싸인 전자계약을 통해 스톡옵션 계약을 체결한 경험에 기초한다. 모두싸인은 고객을 돕기 위해 전문가와 함께 '모두성공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 세미나는 모두성공프로젝트의 일환인 '모두성공세미나' 2회차이다. 모두싸인은 세미나에서 스타트업 C-레벨과 스톡옵션 관련 실무자들을 위해 스톡옵션 계약에 관한 법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전문 로펌인 법무법인 미션의 김성훈 대표 변호사가 '스톡옵션 계약의 모든 것'을 주제로 연사로 나선다. 세션은 총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스톡옵션 부여 절차, 부여 적격, 행사 요건을 설명한다. 2부에서는 행사가 정하는 방법, 부여대상 및 한도 설정 방법, 조세특례를 심도 있게 다룰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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