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1.18 16:48

'고트 시뮬레이터 3' 출시·'고스트워' 글로벌 서비스 계약·'콘진원'-'넥슨재단' 업무협약·'저스트 댄스 2023' 플레이 프리뷰 영상·'히트2' 업데이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8일 게임업계에서는 신규 지역 적용, 티저 영상 공개, 파트너십 체결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지역 '얌얌 아일랜드'를 추가했고, 넷마블이 '아스달 연대기'의 티저 영상을 출시했다.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마세라티'와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고트 시뮬레이터 3' PC 버전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한정 출시한다. 비피엠지와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고스트워: 캐주얼 배틀 아레나' 블록체인 버전의 글로벌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넥슨코리아·넥슨재단·초등컴퓨팅교사협회가 '게임리터러시·게임 활용 코딩 교육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유비소프트 코리아가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게임 플레이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고, 넥슨이 '히트2'의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메이플M'에 신규 지역 추가 

넥슨이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의 아케인 리버에 신규 지역 '얌얌 아일랜드'를 도입했다.

얌얌 아일랜드는 '츄츄 아일랜드'의 하늘 고래산 너머에서 들려오는 소리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는 이야기다. 얌얌 아일랜드 퀘스트는 220레벨부터 진행할 수 있으며,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선택 아케인심볼 20개 교환권'을 얻을 수 있다. 210레벨부터 240레벨 구간의 성장 보조를 위한 '공간의 경계'에 두 번째 지역 '리버스 시티'를 업데이트했다. '막다른 지하선로'· '폐기된 연구열차'·'고장난 지하열차' 총 3개의 하위 던전이 추가되며, 던전에서 경험치와 반마력석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티저 영상 출시

넷마블이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넷마블과 스튜디오드래곤의 첫 번째 합작 프로젝트 아스달 연대기는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의 세계관과 실시간으로 변하는 낮과 밤, 이용자들이 함께 다리를 건설해 새로운 지역을 탐험하는 요소를 내포한 MMORPG다. 영상은 MMORPG로 탄생한 아스달 연대기의 세계관을 소개하며, 대학살에서 살아남은 뇌안탈들이 은둔의 땅에서 자색부족을 탄생시키며 살아가지만 또 다시 위기를 맞이하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배그 모바일·마세라티, '파트너십' 체결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자동차 브랜드 '마세라티'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파트너십에 따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마세라티의 차량 스킨을 접할 수 있다. 3.0L의 트윈터보 V6 엔진을 탑재한 슈퍼 스포츠카 쿠페 모델 'MC20', SUV '르반떼'가 주인공이다. 마세라티의 차량은 11월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코리아, '고트 시뮬레이터 3' 한정 출시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고트 시뮬레이터 3'의 PC 버전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한정 출시한다.

고트 시뮬레이터 3는 염소가 돼 온갖 말썽을 부리고 다니는 초현실적 샌드박스 액션 게임이다. 최대 4인 온라인 멀티 모드가 추가돼 다른 플레이어와 더 큰 소동을 일으키거나 7종의 미니 게임을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한국어 자막도 지원한다. PC 버전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엑스박스 시리즈 X·S, 플레이스테이션5 콘솔로도 플레이할 수 있다. 이용자는 고트 시뮬레이터 3 출시를 기념해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에서 열리는 협업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게임을 구매한 이용자는 포트나이트에서 착용할 수 있는 '염소' 의상을 받을 수 있으며, 이미 염소 의상을 구매한 유저는 1200 V-벅스를 받는다. 이벤트는 2023년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제공=비피엠지)
(사진제공=비피엠지)

◆비피엠지·라온엔터테인먼트, '고스트워' 블록체인 버전 글로벌 서비스 계약

비피엠지와 라온엔터테인먼트가 실시간 전략 배틀 모바일 게임 '고스트워: 캐주얼 배틀 아레나' 블록체인 버전의 글로벌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고스트워는 CJ ENM의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제작한 실시간 전략 배틀 모바일 게임이다. 자신만의 고스트 덱을 조합해 전략 배틀을 즐길 수 있는 실시간 PvP 방식 게임으로,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각 고스트의 스킬을 활용해 상대방의 고스트 타워를 먼저 파괴하면 된다. 서비스 계약으로 고스트워의 글로벌 서비스를 블록체인 버전으로 개발하고, 젬허브 플랫폼에서 동남아시아 시장부터 순차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양사는 게임 본래 재미에 영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블록체인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콘진원·넥슨코리아·넥슨재단·초등컴퓨팅교사협회, '업무협약' 체결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넥슨코리아·넥슨재단·초등컴퓨팅교사협회가 '게임 리터러시·게임 활용 코딩 교육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6일 체결했다.

협약은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대와 게임 리터러시 확산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협력, 게임을 활용한 코딩 교육으로 게임의 교육적 가치를 제고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각사의 역량을 한데 모아 교육 현장을 넘어 가정까지 연결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공동 개발한다.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월드' 플랫폼처럼 게이미피케이션 인프라를 활용해 넥슨코리아와 넥슨재단, 초등컴퓨팅교사협회가 코딩 교육 콘텐츠를 공동 개발한다. 콘진원은 직접 주관하는 게임 리터러시·게임코딩 교육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해당 콘텐츠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활용한다.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유비소프트 코리아,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 플레이 프리뷰 영상 공개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리듬액션 게임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댄스 크루 '라치카'와 협업한 게임 플레이 프리뷰 영상을 공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유비소프트 코리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저스틴 비버의 'Stay'를 라치카 버전의 로컬 트랙으로 새롭게 구현한  퍼포먼스를 게임 플레이 영상으로 볼 수 있다. 저스트 댄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라치카×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 이벤트는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의 정식 출시일인 22일까지 열리며, 라치카 게임 플레이 프리뷰 영상 시청 후 채널 구독과 댓글을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유비소프트 코리아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총 5명에게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 라치카 싸인 게임팩'을 선물로 증정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히트2' 업데이트 정보 공개

넥슨이 MMORPG '히트2'에 두 번째 히든 쿠폰을 더한 '에피소드 3. 새로운 세계로'의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했다.

히트2 개발 총괄 박영식 PD는 공식 영상인 '히트투데이'에 출연, 23일에 이뤄지는 업데이트의 상세 내용을 소개했다. 강화 시도 중 파괴된 무기를 원상 복구해주는 무기 복구권을 두 번째 히든 쿠폰 '히트 더 무기'로 지급한다. 1주일간 게임에 접속하면 특별 출석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해 18일 오전까지 파괴된 무기 중 1종을 복구할 수 있다. 게임 편의성 개선 계획도 공개했다. '입찰 시스템'의 한계를 보완해 공성전에 참여하지 못한 이용자들을 배려하는 '용병 시스템', 공성전 패턴에 변화를 줄 '단체 순간 이동', 공성 측의 빠른 전선 복귀를 돕는 '텔레포트 포인트'를 추가할 계획이다. 거래소 재판매, 검색 기록 삭제, 창고 정렬 등의 개선도 이뤄진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