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1.21 16:11

라이엇 '리믹스 음원'·윤명진 네오플 대표·'블소' 스페셜 쿠폰·넥슨 '논문 공모전'·콘진원 'GLS 2022'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1일 게임업계에서는 e-스포츠 결승전, 이벤트 진행, 행사 종료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의 '피파 온라인 4' 정규 리그 '2022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2' 결승전이 20일 열렸고, 넷마블이 '모두의 마블'에 신규 맵을 추가하고 티웨이 항공과 함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의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2기가 지난 19일 '시장에 오면'를 마쳤으며, 라이엇 게임즈가 '아케인' 출시 1주년을 기념해 OST 리믹스 음원 3종을 공개했다. 네오플이 신임 대표로 윤명진 액션스튜디오 이사를 내정했고, 넷마블이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의 스페셜 예약 쿠폰 예약을 시작한다. 넥슨과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GSOK)가 '2022 넥슨-GSOK 논문 공모전'을 공동 주최했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12월 2~4일까지 우수한 스타트업과 인디게임을 소개하는 '게임 레벨업 쇼케이스 2022(GLS 2022)'를 개최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피파 온라인 4' 결승전

넥슨의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 온라인 4' 국내 정규 리그 '2022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2' 결승전에서 PGxKT의 곽준혁 선수가 개인전에서 우승하며 팀 우승까지 이끌었다.

결승전은 피파 온라인 4의 오프라인 행사 '킥오프 페스티벌' 3일차인 20일 오후 2시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열렸다. 곽준혁은 1세트 광동 프릭스(KDF) 최호석에게 선취골을 내줬지만  결국 2대1로 역전했다. 2세트에서 접전을 펼친 끝에 연장전에서 한 골씩 주고받고 2대 2까지 갔지만, 최호석이 극적으로 승리했다. 3세트에서 최호석을 멀찌감치 밀어내고 4대 2로 꺾었다. 4세트에서는 승부차기까지 갔는데, 최호석이 결국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곽준혁의 개인전 우승으로 PGxKT는 추가 승점을 획득해 2022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2 1위 팀에 올랐다. 개인전 우승으로 곽준혁은 상금 2000만원과 넥슨캐시 1000만원을, 팀 우승으로 PGxKT는 상금 3000만원과 넥슨캐시 2000만원을 획득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모두의 마블' 이벤트

넷마블이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신규 맵을 추가하고, 티웨이항공과 함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업데이트에서 공개한 신규 맵 '멀티버스2'는 '아레나맵', '머지랜드맵', '캔디샵맵', '과수원맵'으로 두 배의 랭킹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난투전 플레이 이후 마음에 드는 팀원과 계속해서 게임을 즐기도록 '다시하기' 기능을 추가하고, 우주를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메인 로비를 변경했다. 넷마블은 티웨이항공과의 협업을 통해 혜택을 제공하는 '티웨이와 함께 하는 세계여행!' 이벤트를 12월 16일까지 진행한다. 티웨이와 함께하는 세계여행!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시드니행 할인쿠폰을 추첨 지급하고, 게임 내 세계여행 콘텐츠에 참여하면 국내 또는 국제선 항공권 할인쿠폰, 도쿄·다낭으로의 왕복 항공권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디지털 서포터즈 2기 '시장에 오면' 종료

카카오게임즈의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2기가 지난 19일 성남중앙공설시장에서 성남시 관내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한 '시장에 오면'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행사는 디지털 서포터즈 2기 학생들이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활용해 전통시장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며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려는 행사다. 성남중앙공설시장, 현대시장, 장터길 상권을 대상으로 열렸다. 디지털 서포터즈는 홍보 포스터, 배너, 경품 티켓 배부로 방문객을 맞이하고 게임 체험 이벤트, 설문 참여 SNS 인증 이벤트 등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이벤트를 실시해 전통시장의 특색을 알렸다. 현장에서는 디지털 서포터즈가 개발한 게임과 설문 테스트를 활용한 이벤트도 실시됐다. 디지털 서포터즈는 시장 판매 상품을 캐릭터화한 점프 액션 게임 '탈출해라 시장통', 자신에게 맞는 시장음식 유형을 알려주는 '나에게 찰떡인 시장음식 테스트'를 직접 개발해 방문객들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아케인' OST 리믹스 음원 3종

라이엇 게임즈가 장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 출시 1주년을 맞아 OST 리믹스 음원 3종을 공개했다. 아케인은 지난 19일 '플레이그라운드'와 '굿바이'의 리믹스 버전을 선보였다.

프로듀서·래퍼 '베이비 테이트'와 DJ 그룹 '메두자'가 플레이그라운드를 각기 다른 버전으로 재해석했다. '아키니 징'은 '조한'과 함께 굿바이를 리믹스했다. 2021년 11월 넷플릭스에서 출시된 아케인은 부유한 도시 '필트오버'와 지하 도시 '자운'의 대립을 다룬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 '바이', '징크스'를 중심으로 '제이스', '에코', '빅토르', '실코'의 서사를 그리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사진제공=네오플)
(사진제공=네오플)

◆네오플, 신임 대표 내정

네오플은 신임 대표로 윤명진 액션스튜디오 이사를 승진 내정했다.

윤명진 신임 대표 내정자는 2008년 네오플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2014년 '던전 앤 파이터' 개발실 실장, 2017년 액션스튜디오 실장을 거쳐 2021년 액션스튜디오 이사 및 총괄 디렉터를 역임했다. '던파' 국내외 라이브 서비스를 넘어 던파의 지식재산권(IP) 신작 게임 개발을 진두지휘했다. IP와 이용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던파의 전성기를 이끌었으며, 신작 '던전 앤 파이터 모바일'의 출시와 흥행을 달성했다. 신임 대표는 11월 중 이사회 등의 관련 절차를 거쳐 공식 선임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스페셜 쿠폰 예약 돌입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의 서비스 4주년을 앞두고 스페셜 쿠폰 예약을 시작한다.

스페셜 쿠폰은 4주년 업데이트를 시작하는 24일까지 특별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예약에 참여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4주년 업데이트 이후 '무료 직업 변경권', '4주년 모자', '올인원 재련석 꾸러미' 5개를 모두 획득할 수 있는 '4주년 대축제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넷마블은 지난 10일 공개한 특별페이지에서 두 번째 오리지널 직업 '포술사'의 정보를 추가 공개했다. 포술사는 화포로 넓은 지역에 치명적인 공격을 가할 수 있으며, 아군을 적의 공격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무공 '철옹성'을 활용한다. 넷마블은 4주년 업데이트에 앞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2월 8일까지 진행하는 '두근두근 4주년 전야제' 이벤트에서는 주간 던전, 일간 미션 같은 미션을 완료하면 최대 '전설 무공패', '전설 보석'을 얻을 수 있는 '초코스틱 보석&무공패 주머니'를 지급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GSOK, '2022 넥슨-GSOK 논문 공모전' 공동 주최
 
넥슨과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GSOK)가 '2022 넥슨-GSOK 논문 공모전'을 공동으로 주최했다.

공모전은 게임업계와 관련된 학술 분야의 발전과 확장을 위해 올해 처음 열렸다. 공모 주제는 '넥슨 게임이 국내 사회, 경제, 문화에 미친 영향'이며, 6월 9일부터 9월 18일까지 총 18개 논문을 접수했다. 각 분야별 전문가 심사위원의 평가를 거쳐 대상(1편·300만원), 우수상(1편·200만원), 장려상(1편·100만원) 총 3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은 '모드와 IP의 결합이 이용자 참여를 어떻게 이끌어내는가?: 기반의식과 체험적 창작 욕구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논문을 제출한 배성훈·조성근·배준희 경북대 팀이 차지했다. 이 논문은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사례를 통해 모드 제작 게임의 기존 IP 활용이 이용자 참여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했다. 넥슨은 지난 18일 지스타 기간 중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 한국게임법과정책학회-GSOK 공동세미나에서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문체부·콘진원, GLS 2022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12월 2일부터 4일까지 우수한 스타트업과 인디게임을 공개하는 '게임 레벨업 쇼케이스 2022(GLS 2022)'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2관과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한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GLS 2022는 콘진원의 초기 게임 개발사 성장 지원 사업을 통해 지원한 게임 스타트업 14개사, 인디게임 기획개발공모를 통해 지원한 인디게임 20개팀의 게임을 선보이고, 이용자 체험과 발표를 통해 게임에 대한 피드백을 받는 행사다. 34개의 게임은 모두 올해 혹은 내년 출시를 목표로 하는 신규 게임이다. 행사의 스타트업 부문에는 원더포션 '산나비', 아티팩트 '듀드 서바이벌', 외계인납치작전 '피그로맨스', 니트로엑스 '스피릿 세이버', 알케미스트게임즈 '데빌헌터 사가' 총 14개 게임이 참여한다. 인디게임 부문에는 와드게임즈 '주포츠 더 풋볼', 팀 아이볼 '스키드', 익스릭스 '섐블즈', 팀 디텍티브 '텔테일-카지노 살인 사건' 20개 게임이 참여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