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1.22 14:47

멜론 'MMA 2022' 출연진·SAMG 'OTT 서비스'·플래티어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플로 '청취자 수'·매스프레소 '학교기출서비스'·SK㈜ C&C '금호석유 ESG시스템'·솔라브리지 '태양광 투자 상품'·더SMC '소통어워즈'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2일 IT업계에서는 기부, 학생 대상 인공지능(AI) 대회, 신규 서비스 출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LG유플러스가 자사의 대표 캐릭터인 '무너'의 팬 커뮤니티에서 모금한 기부금을 '사랑의 열매'에 전달했고, LG CNS가 학생을 대상으로 한 AI 경진대회의 시상을 진행했다. 엠로가 구매 담당자 맞춤형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바이블'을 출시하며, 멜론이 'MMA 2022' 출연진을 공개했다.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가 키즈 콘텐츠 전용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 '이모션캐슬 시네마'를 출시했고, 플래티어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3'에 참가한다. 플로의 오디오 콘텐츠 청취 시간과 청취자 수가 증가했으며, 매스프레소는 중·고등학교 내신 기출 문제와 해설을 제공하는 '학교기출서비스'를 내놓았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기부금 전달

LG유플러스가 자사 대표 캐릭터 '무너'의 팬 커뮤니티(무너41.com)에서 모금한 기부금과 무너 굿즈 판매금을 합해 총 1000만원을 '사랑의열매'에 전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사랑의열매에서 진행하는 '희망2023나눔캠페인'의 4대 지원 분야 중 하나인 '위기가정긴급지원'에 쓰인다. 위기가정긴급지원은 가족을 돌보는 청년을 발굴해 심리적인 안정과 주거 환경 개선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기부금 전달식 후 무너41.com은 기부를 실천한 단체가 가입하는 '나눔리더스클럽'에 이름을 올릴 예정이다. 무너41.com은 기부금 모금을 위해 지난 9일부터 18일까지 팬과 캐릭터가 함께 기부하는 '1000만원 모금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사진제공=LG CNS)
(사진제공=LG CNS)

◆LG CNS, 'AI지니어스 아카데미 챌린지데이' 시상

LG CNS가 'AI지니어스 아카데미 챌린지데이'를 열고, 인공지능(AI)에 관해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학생들을 시상했다.

AI지니어스 아카데미는 LG CNS가 자체 개발한 진로 설계형 디지털 전환(DX)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AI지니어스'와 다른 별도의 프로그램이다. AI지니어스 아카데미의 교육대상은 고등학생이다. 챌린지데이'는 AI지니어스 아카데미의 마지막 단계다. 교육에 참가한 청소년들의 AI 프로젝트 최종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작을 시상한다. 대상은 'AI 스마트 택배 시스템'을 개발한 천안월봉고등학교 '인포테라피팀'에게 돌아갔다. 

(사진제공=엠로)
(사진제공=엠로)

◆엠로, 구매 담당자 위한 '바이블' 공개

엠로가 구매 담당자를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바이블'을 공개한다.

바이블은 협력사 정보부터 구매 트렌드, 직무 교육, 채용 정보처럼 기업 구매 업무 담당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버티컬 플랫폼이다. 주요 서비스로는 협력사 정보, 인사이트(구매 직무 교육·전문가 칼럼), 라운지(커뮤니티 및 채용 정보)가 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구매 가이드북, 환율 및 원자재 시황정보, 온라인 구매 백과사전도 추가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멜론, 'MMA 2022' 출연진 라인업

멜론이 'MMA2022 Presented by 카카오뱅크' 전 출연진 라인업을 발표했다.

출연진 중 (여자)아이들은 지난 3월 '톰보이'에 이어 최근 발매한 신곡 'Nxde'까지 컴백과 동시에 멜론 톱 100 정상을 차지했다. 아이브는 지난해 데뷔곡 '일레븐'에 이어 올해 '러브 다이브'로 6월 멜론 월간차트 1위를 달성하고, 주간차트 기준 10위 이내에 최장 기간 머무르고 있다. 세 번째 싱글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도 9월 멜론 월간차트 1위를 달성해 발매된 3곡이 연달아 최상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뉴진스는 데뷔곡 '어텐션'과 '하이프 보이'로 멜론 톱 100의 1위와 2위에 올랐다. 어텐션은 걸그룹 데뷔곡으로는 최단기간에 톱 100에서 1위를 달성했다.

(사진제공=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

◆SAMG, '이모션캐슬 시네마' 출시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SAMG)는 자사 지식재산권(IP)을 비롯해 인기 키즈 콘텐츠를 한곳에서 볼 수 있는 전용 OTT 서비스 '이모션캐슬 시네마'를 출시했다.

이모션캐슬 시네마는 '캐치! 티니핑', '미니특공대', '슈퍼다이노' 같은 SAMG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이다. 콘텐츠는 월 구독 스트리밍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며, 월별 또는 연간 단위로 결제할 수 있다. 구독 기간에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TV에서 플랫폼 내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SAMG는 OTT 서비스 출시을 기념해 '7일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하며, 월 구독료 30%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플래티어)
(사진제공=플래티어)

◆플래티어,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3' 참가

플래티어가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3'에 참가, 퍼스트파티 데이터를 활용한 이커머스 고객 공략법을 소개한다.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3은 국내외 마테크 관련 기업들이 연사로 참여해 내년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와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다. 플래티어는 '퍼스트파티 데이터의 시대, 이커머스 마케팅 인사이트와 사례'라는 주제로 트랙2에서 오후 2시 30분부터 발표한다. 현대자동차, 롯데홈쇼핑 등을 상대로 이커머스 프로젝트를 컨설팅한 시석현 플래티어 그루비 사업부 컨설턴트가 연사로 나선다.

(사진제공=플로)
(사진제공=플로)

◆플로, 콘텐츠 청취 시간·청취자 수 증가

플로의 오디오 콘텐츠 청취 시간과 청취자 수가 증가했다.

오디오 오픈 플랫폼 플로의 1'플로 오디오' 콘텐츠 이용 패턴에서 플로 오디오의 10월 평균 청취 시간은 8월 대비 152%, 10월 평균 청취자 수도 129%로 늘었다. 플로 오디오의 이용량 급증은 오픈 플랫폼 전환 이후 등장한 오디오 콘텐츠에 의한 것으로 보인다. 플로는 지난 7월 20대향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는 것을 넘어 만 14세 이상 플로 가입자라면 누구나 자신만의 오디오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으로 전환했다.

(사진제공=매스프레소)
(사진제공=매스프레소)

◆매스프레소, '학교기출서비스' 출시

매스프레소가 중·고등학교 내신 기출 문제와 해설을 제공하는 '학교기출서비스'를 내놓았다. 

학교기출서비스는 콴다 인앱 결제 상품으로, 학원을 통해서만 접근 가능했던 내신 기출 자료를 디지털로 구현한 서비스다. 학교기출서비스에서는 시험지, 정답, 해설이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됐다. 자신이 재학 중인 학교를 비롯해 주요 학군지 학교에서 출제한 내신 시험 문제도 확인할 수 있다. 시험지와 정답만 제공해왔던 기존 내신 기출 서비스와는 달리 모든 문제에서 자체 제작한 해설을 제공한다. 현재 서울, 경기 지역 중2~고2 학년 수학 과목에 한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 C&C, '금호석유 ESG 정보시스템'

SK㈜ C&C가 금호석유화학의 'ESG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했다. 

ESG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은 금호석유화학 전 사업장을 연계한 ESG 성과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데이터 기반 ESG 경영 지원 체계를 확보하고자 추진됐다. SK㈜ C&C는 ESG 경영 관리 고도화, ESG 정보 관리 및 공시, ESG 운영 체계 확립 등을 포괄하는 종합 ESG정보시스템 구축에 참여 한다. 금호석유화학은 ESG 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ESG 지표관리, 목표관리, 실적관리를 포괄하는 전사 ESG 성과관리 체제를 구현한다. 금호석유화학은 ESG 관련 데이터 수집 체계를 기반으로 회계∙인사시스템, 안전환경포털 등 사내 주요 시스템과의 데이터 수집을 자동화하며 ESG 경영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솔라브리지)

솔라브리지, '태양광 투자 상품'

솔라브리지가 '충청북도 충주시 999kW 지붕형 태양광 발전소 투자 상품'을 오픈했다. 

지붕형 태양광 발전소는 공장 지붕 등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하고 향후 20여 년간 안정적으로 재생에너지를 생성하며 추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사업이다. 투자 상품은 연 수익률 14%, 투자 기간 3개월로 높은 수익률과 짧은 투자 기간을 자랑한다. 투자 모집 금액은 총 8억 원이며, 각 4억 원씩 1·2차로 나눠 모집된다. 1인당 투자 한도는 500만원까지로, 연 소득 1억원 이상의 고소득자의 경우 최대 2000만 원까지 투자할 수 있다.

(사진제공=더SMC그룹)

◆더SMC '소통어워즈'

더에스엠씨그룹이 '2022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소통파트너 대상을 수상했다.

소셜미디어대상에는 공기업 부문으로 인천관광공사가 고객만족도 종합지수 84.55점을 받으며 대상을 수상했고, 대한민국소통파트너에는 더에스엠씨그룹이 대상을 거머쥐었다. 더에스엠씨그룹은 2008년부터 매년 파트너사의 브랜드로 지속적인 수상 타이틀을 달성하고 있고 있다. 인천관광공사는 5개 어권별 총 10개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시즌별 인천 여행과 관련된 시민의 의견을 받는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고, 시민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제작한다. 시민들의 의견을 통계치로 공개하고, 관련된 여행 정보를 제공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보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