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1.22 15:30

'유비소프트' 저스트 댄스·'피코' 서바이벌 네이션·'아이템베이' 여가친화기업·'히어로즈123' 퍼블리싱 계약·콘진원 'IAAPA 엑스포'·라이징윙스 '디펜스더비 정보'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2일 게임업계에서는 제휴 프로모션, 소통어워즈 2관왕 등극, 공성전 출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던전 앤 파이터'와 '칭따오'의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넷마블은 '2022 제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2관왕에 올랐다. 카카오게임즈가 30일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공성전을 추가하며,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을 정식 출시했다. 피코가 '서바이벌 네이션'을 독점 출시하며, 아이템베이는 '2022 여가친화기업' 시상식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았다. 제미터와 어뮤징파크가 '히어로즈123'(가칭)의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고,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국제 테마파크박람회 '2022 IAAPA 엑스포'에 참가했다. 라이징윙스가 '지스타 2022'에서 실시간 전략 디펜스 게임 '디펜스더비'의 주요 정보를 공개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던파'·'칭따오' 제휴 프로모션

넥슨이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 앤 파이터'와 맥주 브랜드 '칭따오'의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제휴에 따라 전국 편의점과 홈플러스에서 '칭따오 던파 에디션'을 접할 수 있게 됐다. 에디션 캔과 번들 박스에는 '던파' 이용자에게 친숙한 NPC 캐릭터 '단진'이 그려져 있으며, 칭따오 라거 330㎖ 캔 6개입으로 구성된 번들 박스를 구매하면 '던파×칭따오 프로모션 상자'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 번호를 던파 공식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SD 양 세리아 크리쳐 상자, 바인드 큐브 3개 상자, 칼레이도 박스 3개 상자, 보리 맛 피로 회복의 영약 3개, 코인 15개 상자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2022 대한민국소통어워즈'서 2관왕 차지

넷마블이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발표한 '2022 제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2년 연속으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각계 전문가 300명이 인터넷과 소셜미디어, 모바일 등의 디지털 소통도구를 활용하는 기업의 소비자 소통 성과를 평가하는 행사다. 넷마블은 소통지수, 콘텐츠경쟁력지수, 운영성, 모니터링 네 단계의 평가과정을 통해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에서 IT·게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넷마블은 2022년 '고객만족도 종합지수'에서 S등급 89.47점을 얻어 100대 기업 평균인 83.09점을 상회하는 평가를 받았다. 그 중에서도 '콘텐츠 경쟁력 지수'는 93.42점으로 최상위권 수치를 기록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오딘'에 공성전 적용

카카오게임즈가 오는 30일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 '공성전'을 선보인다. 

30일 업데이트 예정인 공성전은 3개의 성을 공격하는 전투 콘텐츠로, '성벽 오르기'·'활강'·'수성 병기' 등의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오딘의 공성전은 총 3개의 성을 동시에 공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성전에서는 시작 지점을 중심으로 좌측, 전면, 우측에 성들이 배치된다. 각 성은 외성과 내성으로 구분되며 성문을 파괴하거나 성벽을 타고 올라 외성 내부로 진입할 수 있다. 외성에서 성을 공격하는 공성측은 수성 측과 전투를 치르며 성문을 뚫고 동력 장치를 파괴하면 내성으로 진입할 수 있다. 이후 성을 공격하는 공성측 이용자들이 내성에 진입, 왕좌를 차지해 성을 뺏어오거나 수비하는 수성 측이 일정 시간 동안 왕좌를 방어하면 성을 지킬 수 있게 된다.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유비소프트, '저스트 댄스 2023' 정식 출시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리듬액션 게임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을 정식 출시했다.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은 '저스트 댄스'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은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 X·S를 통해 접할 수 있다.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은 게임 모드, 보상 및 진척 시스템,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대한 개선에 집중했다. 저스트 댄스 시리즈 최초로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도입해 자신의 친구 혹은 전 세계 플레이어를 초대하고 그룹을 이뤄 함께 댄스를 즐길 수 있다. 그룹 내 모든 플레이어는 장소에 상관없이 호스트 메뉴로 서로 연결되며, 감정표현 스티커 시스템으로 소통할 수 있다.

(사진제공=피코)
(사진제공=피코)

◆피코, '서바이벌 네이션' 독점 출시

피코가 자사의 '피코 스토어'에서 가상현실(VR) 게임 '서바이벌 네이션'을 독점 출시한다.

서바이벌 네이션은 공식 출시에 맞춰 한정된 기간에 피코 헤드셋을 통해서만 제공된다. 온라인 RPG VR 게임인 서바이벌 네이션은 좀비 아포칼립스를 기반으로 플레이어가 게임 속에서 다른 생존자들과 함께 살아남는 경험을 제공한다. 피코는 피코 스토어에 독점 추가한 서바이벌 네이션을 시작으로 사용자를 위해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확장할 계획이다.

(사진제공=아이템베이)
(사진제공=아이템베이)

◆아이템베이, '2022 여가친화기업' 시상식서 문체부 장관상 수상

아이템베이가 '2022 여가친화기업' 인증 시상식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여가친화인증제는 문체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근로자가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제도를 운용하는 기업을 선정해 인증·지원하는 제도다. 아이템베이는 2019년 업계 최초로 여가친화기업에 선정된 이후 임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그 결과 높은 수준의 여가 제도와 조직문화를 인정받아 올해 문체부 장관상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아이템베이는 직원이 출퇴근 시간을 자율적으로 선택하는 '시차출퇴근제'를 운영 중이다. 복지 포인트, 장기근속사원 리프레시 해외여행 지원, 건강 검진권 제공, 자녀 입학 선물 및 학자금 지원, 사내 동호회 운영 및 활동비 지원, 사내 문화행사 진행 등으로 임직원들의 일과 삶이 조화를 이루고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사진제공=제미터)
(사진제공=제미터)

◆제미터·어뮤징파크, '히어로즈123' 퍼블리싱 계약

제미터가 어뮤징파크와 '히어로즈123(가칭)' 게임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어뮤징파크는 MMORPG, SLG, VR, Azure Kinect 등의 게임 제작 기술을 보유한 게임사로 '히어로즈 프로젝트', '삼국지W', '겟엠프드'를 출시했다. 제미터가 퍼블리싱 예정인 히어로즈123은 세계 각국의 역사와 문학, 신화에 등장하는 영웅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모바일 수집형 RPG 게임이다.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문체부·콘진원, '2022 IAAPA 엑스포' 참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미국 올랜도에서 열린 국제 테마파크박람회 '2022 IAAPA 엑스포'에 참가해 한국공동관을 운영했다. 

올해로 104회째를 맞이한 IAAPA 엑스포는 매년 10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하는 테마파크 및 레저산업전시회다. 올해 행사에는 100개 국가에서 4만명 이상의 해외 구매자와 산업 관계자가 참여했다. 콘진원은 코로나로 위축된 국내 아케이드 게임과 신기술 융합콘텐츠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해외진출 지원을 목적으로 3년 만에 한국공동관을 운영했다. 참여 기업은 스마일스퀘어, 도모데이터, 홀로웍스, 에스지엔터테크, 비빔블, 뷰아이디어 6개사다. 이들은 프리로밍 VR, 디지털 테마파크로 참관객의 이목을 끌었다.

(사진제공=라이징윙스)

라이징윙스, '디펜스더비 주요 정보' 공개

라이징윙스가 '지스타 2022'에서 실시간 전략 디펜스 게임 '디펜스더비'의 주요 정보를 공개했다.

'디펜스더비'는 타워 디펜스 장르에 실시간 경매 요소를 더한 새로운 재미의 멀티 플레이어 디펜스 게임이다. 4명의 이용자는 실시간으로 경매를 통해 카드를 입수하고, 덱을 구성해 최후의 1인이 될 때까지 몬스터로부터 자신의 캐슬을 방어해야 한다. 멀티 플레이어 모드인 '더비 PvP 매치'와 '돌파 스테이지 모드', '던전 어드벤처' 등 다양한 모드가 마련된다. 돌파 스테이지 모드는 PvE 플레이로 진행되며 사전에 조합한 카드 배치를 통해 몬스터로부터 캐슬을 막아내야 한다. 던전 어드벤처에서는 마나 광산 및 시련의 협곡에서 진행되는 스페셜 스테이지를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