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1.24 16:11

'배그 모바일' 메시 협업 아이템·'에픽세븐' 전용 장비 추가·'포트나이트' 축구 테마·라이엇 '경복궁 청소' ·'유니티 게임잼'·'일곱 개의 대죄' 업데이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4일 게임업계에서는 출시일 공개, 업데이트, 협업 아이템 출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문명: 레인 오브 파워'를 오는 29일 국내와 아시아 지역에서 동시에 출시하고, 넷마블이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의 서비스 4주년을 맞아 업데이트를 했다. 넥슨이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최상위 레이드 콘텐츠인 '혼돈의 오즈마'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 60번째 신규 캐릭터 '타지아'를 공개했다.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축구 스타 리오넬 메시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협업 아이템을 선보였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영웅 전용 장비를 추가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포트나이트'에서 축구를 테마로 이벤트를 열고 라이엇 게임즈가 경복궁에서 문화유적지 청정활동을 전개했다. 유니티 코리아가 오는 25일 국내 창작자를 지원하기 위한 행사 '유니티 게임잼 2022'를 개최하고 넷마블이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에서 서비스 3.5주년 기념 '얼티밋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문명: 레인 오브 파워' 29일 출시

넥슨이 모바일 신작 '문명: 레인 오브 파워'를 오는 29일 국내와 아시아 지역에서 동시에 내놓는다.

문명: 레인 오브 파워는 세계적 스테디셀러 게임인 '문명'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최초의 모바일 MMOSLG다. 문명 시리즈 중에서도 인기작인 '문명5'에 기초하며, 문명의 세 가지 승리 조건(정복·과학·문화)과 위인 같은 핵심 요소를 계승했다. 연맹 단위의 경쟁과 대규모 PvP 전쟁, 시즌제 콘텐츠로 MMO의 특성을 입히며 차별화를 꾀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4주년 맞이 업데이트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의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오리지널 직업 '포술사'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두 번째 오리지널 직업 포술사는 원거리에서 화포를 이용해 넓은 지역에 치명적인 공격을 가한다. 적을 사방으로 흩어지게 해 진형을 파괴하는 '동공지진'을 시전한다. 직업과 함께 신규 성물 장비 '령', 이벤트 지역 '설각 구릉'도 추가했다. 모든 직업이 착용할 수 있는 령은 높은 방어력을 부여해 전투 중 생존 가능성을 높인다. 설각 구릉은 12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실시되는 이벤트 기간에만 이용할 수 있는 지역으로 '도적단'을 처치하고 획득한 이벤트 주화를 '전설 수호령 선택 상자', '신규 의상 도안(크리스마스 의상)' 등의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사진제공=넥슨)

넥슨, '던파 모바일' '혼돈의 오즈마' 업데이트

넥슨이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최상위 레이드 콘텐츠인 '혼돈의 오즈마'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오즈마'는 '던파모바일'에서 최고 난도의 레이드 콘텐츠 보스로 등장하며, 원작과는 다른 스토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최고 레벨인 65레벨 이상이 레이드에 입장 가능하며, 최대 6명의 캐릭터가 동시 참여할 수 있다. 레이드는 3단계로 구성되며 마지막 단계로 갈수록 난도가 더욱 높아지고, 3단계에서는 '무의 오즈마'가 등장해 다양한 기믹과 강한 공격력을 경험할 수 있다. 레이드 보상으로는 단일 아이템으로 매우 강력한 성능을 지닌 '혼돈의 개막'과 '혼돈의 종막' 에픽 방어구가 지급된다. 최대 2개 부위까지 장착이 가능하고 조합에 따라 강력한 2세트 효과를 발휘한다. 다양한 게임 재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60레벨 유니크 환영장비를 에픽 등급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타지아 등장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 60번째 신규 캐릭터 '타지아'를 공개했다.

'타지아'는 완벽주의자 성향으로 유리 공예 예술가라는 콘셉트에 맞는 패시브 스킬인 '유리 파편'과 유리 검을 이용해 전투에 임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리 검'을 투척해 상대를 공격하고 그 자리에 생긴 '유리 파편'을 일정량 획득해 새로운 유리 검을 제작하며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스킬로 유리 파편을 획득할 시 보호막을 얻고, 일정 범위에 광역 피해도 가할 수 있다. '유리벽'을 만들어 충돌한 대상을 기절시키고 상대의 도주 경로를 막거나 접근을 막는 등등 다양한 형태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업데이트에서 '캐시'의 신규 무기인 '쌍검'이 추가됐다. '단검'과는 다르게 더욱 다양한 형태의 전투를 펼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리오넬 메시 협업 아이템 공개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세계적인 축구 선수 '리오넬 메시'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20종의 협업 아이템을 출시했다.

이용자는 새롭게 공개한 의상과 배낭, 낙하산, 참, 프라이팬 등의 각종 장식품을 통해 캐릭터를 메시 테마로 꾸밀 수 있다. 또한 PP-19 비존, 미니14, MK47, AKM, 수류탄 무기 스킨과 수송기, 다시아, 호버보드 차량 스킨도 접할 수 있다. 메시 협업 아이템은 12월 31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다음 달 19일까지 친구 초대 이벤트를 통해 축구 유니폼도 획득할 수 있다. 리오넬 메시는 "협업 아이템들이 게임에서 공개되는 것이 매우 흥분된다"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함께 일한 것은 특별한 경험이었고 파트너십을 맺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에픽세븐' 영웅 전용 장비 적용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지오'를 업데이트하고, 영웅 '헤이스트'·'폭격형 카논'·'암살자 시더'의 전용 장비를 추가한다.

지오는 5성 등급의 암속성 마도사 영웅이다. 에픽세븐 세계관 속에서는 잃어버린 테라나드의 영광을 되찾으려는 어린 황제로 등장한다. 현재 진행 중인 에피소드 4의 보스 영웅이기도 하다. 두 번째 스킬 '선택하는 자'의 패시브 효과로 전투를 할 때 자신의 행동 게이지가 최대 20%까지 증가해 빠르게 턴을 확보할 수 있다. 업데이트에서는 영웅 헤이스트, 폭격형 카논, 암살자 시더의 전용 장비도 모습을 드러낸다. 각 영웅의 전용 장비를 장착하면 여러 스킬에 추가적인 강화 효과가 부여된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코리아, '포트나이트' 축구 테마 이벤트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지난 23일 '포트나이트'에서 축구를 테마로 의상과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축구를 주제로 한 '나를 세상에 알려라' 세트는 축구 경기와 어울리는 10가지 의상을 포함한다. 여러 가지 패턴과 색상을 조합해 의상별로 다양한 모습을 연출할 수 있으며 자신이 응원하는 나라를 표현할 수도 있다. 나를 세상에 알려라 장신구 아이템도 출시됐으며, 아이템으로는 '월드 클래스' 곡괭이·'열광하는 팬' 이모트·'승자의 트로피' 등이 있다. 축구 테마 퀘스트도 열린다. 각 퀘스트를 완수하면 포트나이트 XP를 얻을 수 있고, 추가 퀘스트 4개를 완료하면 '목표는 골' 스프레이를 받을 수 있다. 12월 4일 오전 5시까지 진행된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경복궁'서 문화유적지 청정활동

라이엇 게임즈가 23일 경복궁에서 문화유적지 청정활동을 펼쳤다.

라이엇 게임즈가 지난 2012년 문화재청과의 협약을 통해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 사회환원사업,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청정활동에는 조혁진 라이엇 게임즈 대표와 구기향 라이엇 게임즈 사회환원사업총괄을 비롯해 임직원 50명이 참여했으며, 경복궁 내 낙엽을 쓸고 공간을 재정비했다. 라이엇 게임즈 임직원의 활동은 '문화재 지킴이'로서 라이엇 게임즈가 진행한 11번째 활동이다. 

(사진제공=유니티 코리아)
(사진제공=유니티 코리아)

◆유니티 코리아, '유니티 게임잼 2022' 개최

유니티 코리아가 국내 창작자 지원 행사인 '유니티 게임잼 2022'를 오는 25일부터 진행한다.

유니티 게임잼 2022는 게임 디자이너·프로그래머·아티스트가 한 팀을 이뤄 정해진 시간 내에 창의적인 유니티 엔진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행사로, 건강한 게임문화 육성과 인디 게임 생태계 지원을 위해 유니티 코리아에서 기획·진행한다. 올해 행사는 게임 개발에 관심 있는 창작자를 대상으로 게임 디자이너 6명, 프로그래머 12명, 아티스트 12명 총 30명의 참가자를 모집해 2박 3일간 열린다. 유니티 게임잼 2022에 참가하면 게임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리소스를 거래·유통하는 유니티 에셋 스토어 이용권과 유니티 에반젤리스트·테크 엔지니어팀 기술 컨설팅· 개발자 간의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받는다. 유니티 게임잼 2022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가평 운악채 한옥마을에서 이어진다.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얼티밋 페스티벌

넷마블이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에서 서비스 3.5주년 기념 '얼티밋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업데이트를 통해 【생명의 불꽃】 '얼티밋' 에스카노르를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3.5주년 얼티밋 페스티벌 라인업에서 900 마일리지 달성 시 해당 영웅을 확정 획득할 수 있으며, 300 마일리지 및 600 마일리지 달성 시 SSR 영웅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라인업에는 【성전의 전사】 배반자 멜리오다스, 【되찾은 기억】 윤회의 엘리자베스, 【대지의 파도】 여왕 다이앤 등 기존 페스티벌 영웅도 포함돼 있다. 거점을 점령해나가며 '에스카노르'와 '호크'의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는 신규 이벤트 '3.5주년 기념 리오네스 일대 점령 대작전'을 오픈했다. 이벤트에서는'다이아'를 비롯해 '3.5주년 기념 아티팩트 카드팩', 'SSR 진화의 목걸이'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