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1.28 17:21

'배그' 업데이트'·스마일게이트' 신작 출시·'라이엇 게임즈' PC방 상생 방안·'데미스 리본' 게임명 확정·'문명' 사전 다운로드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8일 게임업계에서는 ESG 보고서 발간, 게임 성우 인터뷰 공개, 업데이트 내용 공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OST 패키지 예약 판매를 시작하고 넷마블이 '2022 ESG 보고서'를 내놓았다. 카카오게임즈가 '에버소울'의 성우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고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가 '데브 토크' 행사에서 '비켄디' 맵의 업데이트 내용을 알렸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12월 8일 '크로스파이어: 리전'을 출시하고 라이엇 게임즈가 PC방과의 새로운 상생 방안을 발표했다. 넷마블이 '그랜드크로스' 지식재산권(IP) 기반 게임명을 '데미스 리본'으로 확정했고 넥슨이 모바일 MMOSLG '문명: 레인 오브 파워'의 국내 및 아시아 지역 정식 출시를 하루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사진제공=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1주년 OST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OST 패키지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1주년 기념 OST 패키지는 실물 CD, 부클릿, 2023년 캘린더, 아크릴 스탠드, 샬레 출입증 카드, 카페 특전 가구 쿠폰, 포토카드로 구성된다. 12월 28일까지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등에서 예약 구매할 수 있다. 실물 CD에서는 'Constant Moderato' 부터 'Connected Sky'까지 '블루 아카이브'만의 밝고 청량한 분위기를 담은 각종 배경음악이 총 2개의 디스크에 수록될 예정이다. 넥슨은 지난 25일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해 서비스 1주년 기념 애니메이션 영상을 공개했다. '블루 아카이브' 메인 스토리의 주요 장면을 애니메이션으로 재구성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2022 ESG 보고서' 출간

넷마블이 지난해에 이어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ESG 추진 노력·성과를 담은 '2022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에는 2021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ESG 경영, 핵심 ESG 이슈, 지속가능경영 성과(2022년 성과 일부 포함)가 담겼다. 2022 넷마블 ESG 보고서는 글로벌 모바일 퍼블리셔 7년 연속 톱 10 수상, 뉴미디어 시대 속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강화, 대한민국 환경대상 본상을 받은 친환경 신사옥 '지타워', 게임문화체험관과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로 더불어 성장하는 사회공헌, 전사 차원의 ESG 경영행보 강화 총 다섯 개의 하이라이트 이슈를 앞세운다.넷마블은 보고서를 통해 '친환경' 경영 전략을 강조했다. '다음 세대를 위한 환경영향 최소화'라는 목표 아래 기후변화 대응 강화, 폐기물 축소 및 재활용 확대, 환경경영 소통 확대라는 3대 전략과제를 중점적으로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성우 인터뷰 공개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성우 인터뷰 영상 2종을 공개했다.

에버소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영상에서는 '메피스토펠레스'를 연기한 장미 성우, '아드리안'을 연기한 이명호 성우의 인터뷰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장미 성우는 "인공 정령 메피스토펠레스는 처음엔 차갑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알고 보면 고양이와 케이크를 좋아하는 캐릭터"라며 "스토리상으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정령인 메피스토펠레스와 함께 이용자분들이 많은 추억을 쌓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명호 성우는 "아드리안은 한 단어로 '정의로움'이라고 표현할 수 있는 캐릭터"라며 "악을 심판하는 영웅 이미지의 정령인데, 한편으론 호탕하고 엉뚱한 아드리안을 많이 좋아해 주셨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9일부터 에버소울의 국내·글로벌 사전예약을 진행, 출시 전까지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용자와 만날 계획이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비켄디' 맵 업데이트 내용 공개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가 '데브 토크' 행사를 통해 '비켄디' 맵 업데이트에 관한 내용을 제시했다.

지난 3월 배틀그라운드 2022년 개발 로드맵을 통해 대대적인 리메이크를 예고한 비켄디는 '비켄디 리본'이라는 이름으로 돌아온다. 오는 29일 21.1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재탄생한 비켄디를 접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비켄디 리본 출시에 앞서 라이브 방송을 통해 개발진이 직접 개발 배경과 목적, 주요 콘셉트, 콘텐츠 등을 소개하는 데브 토크를 마련했다. 26일 전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행사에는 김태현 인게임 개발 PD, 김상균 아웃게임 개발 PD, 정인정 월드 제작 총괄, 김승규 레벨 디자인 총괄, 박기환 콘텐츠 기획 총괄이 참여해 상세 내용을 발표하고 이용자들의 질문에 답변했다. 김태현 인게임 개발 PD와 정인정 월드 제작 총괄이 비켄디 업데이트의 배경과 주요 콘셉트를 소개했다. 8×8㎞ 크기의 맵으로 재탄생하는 비켄디에는 이용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을 반영해 설원을 다시 추가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리전' 출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신작 '크로스파이어: 리전'을 12월 8일에 출시한다.

크로스파이어: 리전은 스마일게이트의 대표 지식재산권(IP) '크로스파이어'를 활용해 개발한 PC RTS 게임이다. 크로스파이어 세계관인 거대 군사기업과 테러리스트 간의 전쟁을 배경으로 한다. 이용자는 전략을 통해 진영 승리를 위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정식 출시되는 크로스파이어: 리전에는 총 9명의 지휘관과 66개 유닛, 15개 미션이 등장한다. 캠페인 외에도 협동방어 모드인 '썬더스트라이크 작전', 협동공격 모드인 '노스사이드 작전'과 아케이드 모드 '브롤', '배틀라인'을 담고 있다. 맵은 총 12종이다. 맵은 3대3 용, 2대2 용, 1대1 용으로 나뉜다. 각각의 맵은 전략 요소를 가지고 있다. 또 스팀 워크숍도 지원한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PC방과의 상생안 공개

라이엇 게임즈가 새로운 PC방 상생안을 발표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번 발표로 리그 오브 레전드(LoL), 발로란트 등의 게임을 통해 프리미엄 PC방 이용자를 위한 혜택을 강화한다. 226주 연속 PC방 점유율 순위 1위를 유지 중인 LoL은 매월 10종의 스킨을 상시 제공하고, PC방 전용 이벤트를 주기적으로 개최한다. 모든 챔피언 사용 가능, 추가 경험치20% 제공도 이어간다. 발로란트는 팬텀, 밴달, 오퍼레이터 등 이용자가 선호하는 콘텐츠를 포함해 무료로 제공하는 스킨 라인업을 두 배로 늘린다. 앞으로도 '발 조각' 같은 이벤트를 통해 PC방 독점 혜택을 제공한다. 모든 요원 사용 가능, 추가 경험치 20% 제공 혜택도 유지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새로운 상생모델을 2023년 1월 초 전국 라이엇 프리미엄 PC방에 적용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그랜드크로스' IP 기반 게임명 '데미스 리본'으로 정해 

넷마블이 '그랜드크로스' IP 기반의 게임명을 '데미스 리본'으로 확정했다.

데미스 리본은 '넷마블에프앤씨'와 '스튜디오 그리고'가 준비 중인 신규 IP 기반 게임으로, 그랜드크로스 세계관 바탕의 수집형 RPG로 개발 중이다. 넷마블은 데미스 리본만의 세계관과 감성을 구현하기 위해 정식 명칭을 확정했다. 데미스 리본은 이용자와 캐릭터가 교감하며 벌어지는 사건을 그려낼 예정이며, 감성적 요소를 배치해 몰입도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데미스 리본의 신규 영상도 공개했다. 새로운 영상에는 재탄생한 영웅들의 스킬 기반 전투가 담겼다. 데미스 리본의 게임 출시일 등과 같은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

(사진제공=넥슨)

◆'문명: 레인 오브 파워' 사전 다운로드

넥슨이 모바일 MMOSLG '문명: 레인 오브 파워'의 국내 및 아시아 지역 정식 출시를 하루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문명: 레인 오브 파워'는 전 세계적 스테디셀러 IP인 '문명V(5)'를 기반으로 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문명의 핵심 요소인 승리 조건과 위인을 계승하면서도, 연맹간 PvP 전투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도입해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갤럭시스토어 등 4개 앱마켓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오는 29일 오전 11시(한국 시간) 국내 및 아시아 지역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