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1.29 18:52

플래티어 '리포트' 발행·채널톡 '채널북' 발간·알지티 '신규 렌탈 상품'·토스랩-케이단 '제휴'·김혜수 '콴다과외 모델'·심심이 '초거대 데이터 기업 상품'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9일 IT업계에서는 업무협약(MOU), 통합 수료식 개최, 공모전 개최 소식이 전해졌다.

SK텔레콤이 싱텔그룹과 메타버스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고, KT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2022년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의 통합 수료식을 열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창비가 '카카오페이지×창비 영어덜트 소설상'을 개최했으며, 플래티어가 '2022 인사이트 리포트 Vol.3'을 발행했다. 채널코퍼레이션이 고객관계관리 마케팅의 활용법을 담은 채널북 '패션·뷰티 CRM 마케팅 케이스'를 내놓았고, 알지티가 신규 렌탈 상품을 출시해 요금제 다양화를 시도한다. 토스랩이 타이완에 본사를 둔 글로벌 SaaS 기업 '케이단모바일'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고 콴다과외가 모델로 배우 김혜수를 선정했다. 심심이가 초거대 데이터 기업 전용 상품 'SDDLS-HS224'를 신규 출시했다.

(사진제공=SK텔레콤)
(사진제공=SK텔레콤)

◆SKT·싱텔, 메타버스 사업 추진 위해 업무협약

SK텔레콤과 싱텔그룹이 메타버스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싱텔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호주, 인도,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등 세계 21개국에 이동통신과 초고속인터넷 유·무선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싱가포르 유·무선 1위 사업자이고, 전 세계에서 7억7000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SKT와 싱텔은 업무협약을 통해 싱가포르에서 메타버스 사업 협력을 추진하고, 앞으로 아태지역 주요 국가에서 메타버스 공동사업을 논의하기로 합의했다. SKT는 싱텔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대한 정보와 이해를 확보하고, 국내에서 운영 중인 '이프랜드'의 서비스 역량을 싱텔과 공유해 글로벌 공동 사업의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우선 양사는 SKT의 이프랜드 서비스를 싱가포르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현지화 전략을 함께 논의하기로 했다. 

(사진제공=KT)
(사진제공=KT)

◆KT·중소기업유통센터, '2022년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통합 수료식

KT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협력 중인 '2022년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의 통합 수료식을 서울 동작구 KT 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에서 개최했다.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2020년부터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활성화 및 디지털 커머스 전문가 양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KT는 이 사업에서 자사의 미디어 인프라와 역량을 활용해 교육 효과를 높이고 있다. 본 교육 시행 후 처음 개최되는 수료식에는 2022년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기본과정(1200명)과 심화과정(300명)을 이수한 1500명의 교육생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KT 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에서 3D 가상 무대를 활용해 진행했으며 유튜브로 동시 생중계했다. 교육 성과 공유와 우수생 시상도 함께 열렸다. KT는 지난 5월부터 있었던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기본과정에서 라이브 커머스와 콘텐츠 제작에 관련된 실전·체험형 커리큘럼 중심의 교육을 지원했다. 그 결과, 올 한해 1210명의 소상공인 교육생을 배출하고 라이브 커머스 785회·홍보 콘텐츠 제작 762건 등 총 1547회의 실습을 진행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커머스 시장 진출을 도왔다.

(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창비, 공모전 개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출판사 창비가 '제4회 카카오페이지×창비 영어덜트 소설상' 공모전을 열었다.

카카오엔터와 창비는 그동안 '영어덜트 공모전'을 함께 진행해왔다. 올해 진행되는 공모전에서는 대상 선정작 1편에 2000만원, 우수상에 500만원의 고료를 지급하며 우수상 선정 작품 수는 심사 결과에 따라 달라진다. 수상작에는 카카오페이지 연재와 창비 단행본, 전자책 출간의 기회가 주어진다. 공모전 응모는 11월 28일부터 2023년 2월 26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응모 기회는 신인과 기성작가 모두에게 주어지며, 미발표된 순수 창작물만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수상작은 예심과 본심을 거쳐 2023년 4월 20일 카카오페이지 공지사항과 창비 홈페이지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사진제공=플래티어)
(사진제공=플래티어)

◆플래티어, '2022 인사이트 리포트 Vol.3' 출간

플래티어가 'NFT, 디지털 소유권 증명을 넘어 마케팅 수단으로 부상'이라는 주제의 '2022 인사이트 리포트 Vol.3'를 발행했다.

2022 인사이트 리포트 Vol.3는 NFT의 기본 개념과 특징·향후 전망을 살피고, 기업들의 NFT 시장 진입 배경과 마케팅 관점으로 본 NFT 활용사례를 다룬다. 플래티어가 개발 중인 NFT 유통-마케팅 솔루션 '엑스투비 NFT'에 대한 소개도 담고 있다. 플래티어는 리포트에서 리테일 기업을 중심으로 NFT의 본질적 가치를 이용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이 확대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들은 NFT를 미래 먹거리로 낙점하고, 협업을 통해 NFT를 발행하거나 NFT 거래 플랫폼과 유통-마케팅 솔루션을 선보이며 관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사진제공=채널코퍼레이션)
(사진제공=채널코퍼레이션)

◆채널코퍼레이션, 채널북 '패션·뷰티 CRM 마케팅 케이스' 발행

채널코퍼레이션이 채널톡 사용 사례를 바탕으로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 활용법을 공유하는 채널북 '패션·뷰티 CRM 마케팅 케이스'를 발간했다.

채널톡은 CRM 마케팅, 고객 상담, 팀 메신저 기능을 하나의 도구에서 제공하는 비즈니스 메신저다. 전 세계 22개국의 10만개 기업이 사용 중이다. 이번에 선보인 채널북은 패션·뷰티 CRM 마케팅 케이스를 주제로 매출 상승과 고객만족도 부분에 집중했다. 목차는 CRM 마케팅, 패션·뷰티 업종의 CRM 마케팅 사례, CRM 마케팅 14일 가이드로 이뤄졌다. 채널톡은 기업들이 CRM 마케팅에 주목하는 이유로 광고 마케팅의 낮은 효율, 리타겟팅 어려움, 광고 대체재 증가에 따른 차별화 필요성 증가를 꼽았다. 광고 마케팅의 광고 단가(CPM)가 계속 늘고, 제3자 광고 플랫폼에 의해 수집되는 데이터 활용에 제약이 생기며 기존 고객을 관리하는 동시에 더 많은 잠재적 충성 고객을 확보해 주는 CRM 마케팅에 집중하는 것이다.

(사진제공=알지티)
(사진제공=알지티)

◆알지티, 신규 렌탈 상품 공개

알지티신규 렌탈 상품을 출시하고, 요금제 다양화에 나섰다.

유지보수를 제외하고 월 30만원대에 서빙로봇 '써봇'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별도의 출장 서비스도 마련했다. 신규 렌탈 상품의 월 이용료는 기본형인 둥근형 기준 39만원이며, 네모 형태의 4단 트레이를 적용한 네모형은 49만원이다. 기존 둥근형과 네모형이 각각 월 50만원과 60원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20%가량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기존 렌탈 상품과 신규 상품 모두 36개월 약정이며, 해당 기간이 끝나면 로봇의 소유권이 렌탈 고객에게 돌아간다. 이때 별도의 로봇 구매 비용은 발생하지 않는다. 단, 로봇에 이상이 생겨 수리가 필요하다면 회당 15만원 상당의 출동 서비스료를 지불해야 한다. 기존 상품에는 유지보수와 함께 주기적인 로봇 청소, 매장 이전 설치, 파손 시 가격 제한 없는 부품과 로봇 교체 등의 혜택이 포함된다.

(사진제공=토스랩)

토스랩-케이단 '제휴'

토스랩이 타이완에 본사를 둔 글로벌 SaaS 기업 '케이단모바일'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양사는 제품 및 비즈니스 협업을 통해 서비스 고도화를 진행하고 아시아 B2B SaaS 시장 고객을 빠르게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케이단은 타이완을 거점으로 하는 문서 기반의 글로벌 SaaS 기업이다. 모바일 PDF 솔루션과 전자 계약 플랫폼 등의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2억 건 이상의 다운로드와 1000만 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토스랩이 서비스하는 협업툴 잔디는 실시간 메신저, 주제별 대화방, 화상회의, 문서관리 등 협업에 필수적인 기능을 제공해 원활한 소통과 빠른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협업툴이다.

(사진제공=콴다과외)

◆김혜수 '콴다과외 모델'

콴다과외가 모델로 배우 김혜수를 선정했다. 

콴다과외는 전 세계 7000만 가입자를 보유한 AI 기반 학습앱 '콴다' 운영사인 매스프레소가 만든 일대일 비대면 과외 서비스다. 콴다과외는 학생의 성적 향상을 위해 구성된 시스템 과외가 특징이다. 6단계 선발 과정을 통해 학력과 실력이 검증된 선생님, 일대일 초밀착관리로 맞춤 학습을 설계해주는 성적 상승 프로그램, 무료 제공되는 질문권을 통한 24시간 Q&A를 만나볼 수 있다. 모든 수업은 수강생에게 무료로 대여되는 아이패드나 갤럭시탭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실시간 화면 공유와 필기 기능을 제공해 문제 풀이와 개념 설명을 지원한다. 

(사진제공=심심이)

심심이, '초거대 데이터 기업 전용 상품'

심심이가 초거대 데이터 기업 전용 상품 'SDDLS-HS224'를 신규 출시했다.

'SDDLS-HS224'는 기업에서 연구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사 서비스 및 제품에 상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SDDLS-HS224'는 심심이가 과거 데이터 연구자 전용 및 기업 연구용 데이터 상품을 공개한 이후 '데이터의 활용 범위 확대'라는 기업 니즈를 적극 반영해 출시됐다. 기업들은 이 상품을 활용해 심심이와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을 구매할 경우 연구 성과 피드백, 맞춤 데이터 공급 등 파트너십을 전제로 수요 기업 제품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장기적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 정가 대비 절반 이상의 비용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