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11.29 19:57

'넷마블재단' 게임콘서트·'스토브인디' 웹소설 게임·'라이엇 아케이드 ICN·'마이리틀셰프' 슈퍼 버거·'에버소울' 사전예약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9일 게임업계에서는 신작 출시, 수상, 업데이트 사전 페이지 오픈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문명: 레인 오브 파워'를 국내와 아시아 지역에서 동시 출시했고, 넷마블이 '제8회 2022 올해의 SNS'에서 '올해의 페이스북' 대상을 받았다. 카카오게임즈가 자사의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업데이트 사전 페이지를 열었고, 넷마블문화재단이 2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게임콘서트를 개최했다. 스토브인디가 BL 웹소설 원작 '함부로 소설 쓰지 맙시다'를 게임으로 출시했으며, 라이엇 게임즈가 인천국제공항에 '라이엇 아케이드 ICN'을 조성했다. 그램퍼스의 '마이리틀셰프'가 슈퍼 버거를 내놓았고, 카카오게임즈의 '에버소울'이 글로벌 사전예약에 나선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문명: 레인 오브 파워' 출시

넥슨이 모바일 신작 '문명: 레인 오브 파워'를 국내와 아시아 지역에서 동시 출시한다.

문명: 레인 오브 파워는 2K의 '문명' 지식재산권(IP)에 기초한 모바일 게임으로, 대규모 PvP 콘텐츠를 포함해 MMOSLG 장르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정복·과학·문화 승리 조건을 전략적으로 선택해 문명을 발전시키고, 연맹에 속해 세력을 키우거나 전쟁을 펼칠 수 있다. 시즌 기간 승리 포인트를 많이 쌓은 연맹이 승리하게 된다. 넥슨은 게임 출시를 기념해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올해의 페이스북' 대상 수상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발표한 '제8회 2022 올해의 SNS'에서 넷마블이 '올해의 페이스북' 대상을 받았다.

올해의 SNS는 기업, 공공기관, 소상공인의 SNS 현황을 평가해 대중과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펼치고 있는 단체를 수상하는 행사다. 넷마블은 자사의 캐릭터 '쿵야'를 활용한 콘텐츠, 넷마블의 ESG 활동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 '넷마블은 ESGing'을 선보인 점을 인정받아 올해의 페이스북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넷마블의 페이스북 채널은 국내 게임 기업 중 가장 많은 222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비켄디 리본' 업데이트 사전 페이지 개설

카카오게임즈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비켄디 리본' 업데이트 사전 페이지를 열었다.

이용자는 사전 안내 페이지에서 12월 6일에 업데이트되는 '비켄디'의 랜드마크와 추가 생존 요소를 확인할 수 있다. 8×8㎞크기의 대형 맵으로 새롭게 재탄생한 비켄디에서는 생존을 위해 떠나야 하는 '관측소', 혹독한 기후를 연구하려고 했던 관측소 연구원들의 흔적이 남은 '빙하 지역', 비켄디의 아름다운 설경을 보기 위해 관광객으로 붐비던 '중앙 기차역', 비켄디에서 자라는 나무를 볼 수 있는 '목재'를 접할 수 있다. 비켄디 리본 업데이트로 캐릭터의 생존과 관련된 신규 요소들도 적용됐다. 새롭게 추가된 '케이블카'는 이용자의 유용한 도주 수단이다. 지역 내 이용자들에게 치명적인 타격을 입히는 '블리자드 존'은 비켄디 리본에서만 볼 수 있는 자연 현상이다. 

(사진제공=넷마블문화재단)
(사진제공=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문화재단, '게더타운'에서 게임콘서트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이 지난 26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제15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진행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올해부터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콘서트를 시간과 공간에 제약이 없는 쌍방향 소통형 강연으로 진행하고 있다. 게더타운 '넷마블 게임콘서트 월드맵'에 강연자의 강연을 들으며 소통할 수 있는 '강연장', OX퀴즈와 웹게임을 즐길 수 있는 '체험존', 지난 게임콘서트를 시청할 수 있는 '미디어룸'을 마련해 참가자들이 여러 체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게임 &'라는 메인 테마 아래 올해 네 번째로 열린 게임콘서트에는 이세영 넷마블엔투 아트 총괄장과 이양환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 본부장이 강연자로 참여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함부로 소설 쓰지 맙시다' 게임 출시

스토브인디가 BL 웹소설 원작인 '함부로 소설 쓰지 맙시다'를 게임으로 정식 출시했다.

게임에서 이용자는 자신이 쓴 판타지 소설에 빙의한 작가 태람으로 이야기를 진행하게 된다.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선택형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원작 소설과 다른 전개를 접할 수 있다. 소설 속 등장인물을 구현한 캐릭터 디자인과 20종의 풀 CG도 적용됐다. 스토브인디는 함부로 소설 쓰지 맙시다의 출시를 기념해 할인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인천국제공항에 '라이엇 아케이드 ICN' 조성

라이엇 게임즈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내 면세구역에 '라이엇 아케이드 ICN'을 열었다.

 라이엇 아케이드 ICN은 게임과 여행의 만남을 콘셉트로 조성한 복합문화공간이다. 공간은 게이머 라운지, 리그 존, 발로란트 존, 모바일 존, 아트&나우로 나뉜다. 방문객은 주어진 게임 미션을 달성하고 스탬프를 찍고 상품을 획득할 수 있다. 리그 존과 발로란트 존에서는 라이엇 게임즈의 대표 PC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와 '발로란트'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모바일 존에서는 '와일드 리프트'·'전략적 팀 전투'·'레전드 오브 룬테라' 등의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사진제공=그램퍼스)
(사진제공=그램퍼스)

◆그램퍼스, '마이리틀셰프' 다섯 번째 식당 '슈퍼 버거' 출시

그램퍼스가 캐주얼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리틀셰프'에서 게임의 53번째 테마 레스토랑이자 다섯 번째 오픈월드 '카페거리'의 다섯 번째 식당인 '슈퍼 버거'를 공개했다.

슈퍼 버거는 오렌지 색상의 디자인과 따스한 조명으로 활기찬 분위기를 내는 식당으로, 버거 마니아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특별 스테이지다. 패티 위에 잘 구운 버섯과 베이컨, 채소 등 개인의 입맛과 취향에 따라 즉석에서 만드는 수제 버거, 우유와 아이스크림을 블렌딩한 셰이크, 양파튀김 세트를 포함해 슈퍼 버거의 메뉴를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글로벌 사전예약 돌입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사전예약은 한국을 포함해 대만,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지역에서 동시에 이뤄진다. 국내에서는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 외에 카카오게임 사전예약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방문해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정령들과 세계관·게임 시스템처럼 에버소울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경품과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