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정은지 기자
  • 입력 2022.11.30 10:01

지속가능한 미래 비전 고려…현대차 친환경 차량 활용

11월 28~29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제 171차 국제박람회기구 총회 기간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로고를 랩핑한 현대차 친환경 차량이 파리 주요 지역을 순회하며 부산을 알리고 있다. (사진제공=현대차그룹)

[뉴스웍스=정은지 기자] 현대차그룹이 파리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나섰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28~29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제171차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 기간에 현대차그룹 친환경 차량 및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지원했다고 30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로고를 랩핑한 현대차 차량을 총회가 진행된 팔레데콩그레 및 루브르 박물관·에펠탑 등 파리의 주요 관광 명소 주변에서 운행하며 부산을 알렸다.

현대차그룹은 '세계의 대전환,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항해'를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모색하는 부산세계박람회의 비전을 고려해 유치 활동 과정에서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 '코나 EV' 등 현대차 친환경 차량을 활용했다.

현대차·기아 파리 현지 판매 거점에선 부산의 경쟁력을 담은 영상을 상영하고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배너와 안내 책자도 비치했다.

앞서 현대차그룹은 지난 6월 파리에서 개최된 제 170차 국제박람회기구 총회 기간에도 부산세계박람회 로고를 랩핑한 현대차 투싼 차량으로 유치 지원 활동을 펼치고, 유치 후보국 간 경쟁 프레젠테이션에 민간 기업으로는 이례적으로 현대자동차 연구개발본부 소속 연구원이 대표 연사로 참여하기도 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득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치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라며 "세계 박람회 개최지로서 부산만의 경쟁력과 부산세계박람회의 비전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